본문 바로가기

앱(APPS)

아이폰으로 문자를 쉽고 간편하게 보내기, 문자 홀릭 개편 - 아이폰 추천 어플

반응형


Category:
Social Networking
UPDATE:
08/16/2010
Version: 1.0.1 , 0.8 MB
Languages: Korean
Developer: KT 
가격 : 무료
요구사항: iOS 3.1.2 이상의 버전
다운로드 링크 : http://itunes.apple.com/kr/app/id369801745?mt=8

김군이 일전에 소개해 드렸던 문자 홀릭이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문자 홀릭은 아이폰의 쿼티 자판 대신, LG 사이언의 '나랏글' 자판에 맞추어 문자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기존 사용자들의 불만을 수용해서 기능을 개선하고 iOS4에 맞추어 멀티 테스킹이 가능 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개편된 문자홀릭 무었이 달라 졌나?  
1. iOS4에 맞춘 멀티태스킹 기능 추가

새로워진 OS에 맞추어 새로운 기능으로 멀티테스킹을 지원 하게 되었습니다.
iOS4가 멀티테스킹을 지원 하게 됨으로 인해 홈 버튼을 눌러 홈 화면으로 넘어 온 뒤에 다시 문자 홀릭을 실행시켜도 로그인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문자홀릭을 계속적으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문자 홀릭은 로그인을 거쳐서 사용해야 합니다.

2. 스킨색상 변경

기존의 어두운 계열의 배경을 화면 대신 밝은 계열로 변경 되었습니다. 마치 쇼고객센터와 쇼고객센터 미니 를 보는듯 하군요. 일단 밝아진 배경 덕분에 훨씬 캐쥬얼한 모습이 되었습니다. 조금더 가벼워 보이고 말이죠.
실제로는 0.1MB의 미미한 용량 증가가 있긴 했습니다.ㅎ

3. 커서의 등장과 버튼음 추가
이전 버전에서는 문자를 쓸때 커서가 없어서 어디에 포커싱이 되어 있는 지 알수가 없어서 불편하다고 호소 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이번 버전에서는 커서가 생겨서 텍스트 입력위치의 확인이 가능해 졌습니다. 그리고 버튼음이 생겨서 제대로 버튼이 눌려 졌는지 인지가 가능해 졌구요.

가장 중요한것은 이전 버전을 지우고 새로 설치 해야 한다는 점 입니다.
새로 설치하지 않고 기존 버전을 그냥 업데이트 하면 자꾸 오류가 나는 현상이 발생 한다는 군요.
용량도 1메가가 되지 않는 용량이라 Wi-Fi가 아니라 3G망에서 받아도 부담이 되지 않는 수준이니 이전 버전은 미련없이 삭제하시고 새로운 버전을 받아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문자홀릭이 아직 베타이긴 하지만 계속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여전히 Null로 표시되는 문자들이 존재 하기는 하지만 '뮝미'와 같은 천지인에서 지원하지 않는 글자는 어쩔수 없다고 하내요.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버전에서 문자가 잘 안가지거나 문자 작성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작성한 문자가 사라지던 버그가 사라 졌다고 하니 너무나 반가운 일 입니다.
800kb도 되지 않는 용량이니 꼭 새로 설치하셔서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