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모바일악세서리

휴대폰을 집전화로 활용하는 재미난 거치대 iClooly PHONESTAND

반응형
지금은 집전화가 많이 없어 졌지만 예전에는 집집마다 전화기가 있었습니다. 전화기가 하나라서 애로사항도 많았고 또 다양한 애피소드가 많았습니다.
휴대폰을 집전화처럼 사용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전화통화를 오래 하면 전화기 자체 에서 나오는 발열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핸즈 프리를 이용 하시는 분들도 종종 계시더라구요.
자신의 휴대폰을 집전화로 만들어 주는 재미난 거치대 iClooly PHONESTAND를 소개 합니다.

깔끔한 프라스틱 케이스에 담겨진 iClooly PHONESTAND 패키지 포장은 심플 그 자체 이군요.
거치대 라는 심플한 목적을 가지고 있어서 인지 깔끔한것이 고급 스러워 보입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용물을 꺼내 보았습니다. 거치대와 수화기가 프라스틱 패키지로 따로 한대 묶여 있고 수화기와 휴대폰을 연결해줄 케이블 그리고 유저 메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저 메뉴얼이 따로 없더라도 누구든 사용이 가능한 아주 간단한 거치대 입니다.

수화기를 연결하는 케이블은 휴대폰 쪽은 3.5파이의 이어폰 단자로 되어 있고 다른 한쪽은 예전 집전화에서 많이 보이던 케이블 방식 입니다. 한번 끼워 놓으면 뺄일이 그다지 많지 않겠죠?
3.5파이 이어폰 단자를 이용하는 휴대폰 이라면 별도의 젠더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거치대는 메탈로 되어 있고 휴대폰을 접촉 하는 부분은 흰색 프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중간에 보이는 검은 부분이 실제로 휴대폰이 거치될 부분 입니다.

수화기 자체는 정말 가볍습니다. 거치대는 메탈이라서 묵직한 감이 있고 수화기는 사용성을 고려하고 또 그닥 많은 부품이 들어 가지 않아서 인지 무척 가볍더라구요. 예전 집전화는 수화기가 무거웠는데 참 좋군요.

수화기와 케이블은 이렇게 밀어 넣으면 됩니다. 다시 뺄때는 투명재질로 된 부분에 튀어 나온 부분을 손으로 눌러 주면서 빼면 됩니다.

휴대폰과의 연결은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3.5파이의 연결 단자를 이용 합니다. 3.5파이 단자가 없는 일반 휴대폰은 3.5파이 변환 젠더를 이용하면 iClooly PHONESTAND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충전케이블은 하단부에 비어진 부분을 이용해서 꺼내주면 쉽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전 아이폰을 거치 할 것 이기 때문에 하단으로 케이블을 빼어 냈지만 충전 단자가 위쪽에 있거나 혹은 옆면에 있는 기종들 같은 경우는 거치대로 가리는것 보다 직접 연결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은 케이블이 길지 않다 보니 책상위에 놓고 USB충전으로 사용 해야 겠더군요. 번들 케이블 말고 좀더 긴 케이블이 있다면 좀더 확장해서 사용할수 있을것 같아요.

전화 옆면에는 통화시에 휴대폰의 움직임을 막기위한 케이블 집게가 있습니다. 통화한다고 수화기를 이리저리 움직이다 보면 아무래도 케이블 때문에 휴대폰의 움직임이 생길것 같은데 이렇게 케이블을 걸어 놓으면 움직이지 않습니다. 거치대와 휴대폰의 접촉 부분은 무척 잘 붙기 때문에 저런 부분이 없어도 크게 문제 되지 않을것 같은데 휴대폰의 뒷면이 바닥과 좀 떨어 지는 휴대폰은 아무래도 저런 고리가 있어야 이격이 없습니다.

휴대폰의 남은 케이블을 잡아서 정리하는 부분인데 이게 케이블을 걸기가 상당히 어렵더군요.
결국 케이블을 연결 하는것은 실패.. 굳이 끼우지는 않아도 되기는 합니다.
아이폰의 충전 케이블이 두꺼운편 이라서 그런지 저곳에 끼우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거치대의 휴대폰 접촉 면은 고무 같은 소재인데 특수한 재질로 되어 있어서 굉장히 단단히 휴대폰을 고정 시켜 줍니다. 아이폰을 올려 놓았다가 다시 떼려고 하다가 깜짝 놀랐거든요...ㅎㅎ

하단에는 필기용 볼펜이나 스타일러스 터치펜을 끼워 놓을수 있는 홈이 있습니다.
근대 볼펜이 앞으로 기울어 지게 되어서 좀 보기 싫기도 하더군요. 차라리 옆에 올려 놓을 수 있게 되면 보기에는 더 좋을것 같은데 말이죠.

무든 연결이 완료된 iClooly PHONESTAND의 모습. 참 재미난 발상이죠?
iClooly PHONESTAND의 또하나 숨겨진 비밀!  96.9%의 전자파 차단 효과가 있다는 사실!
휴대폰을 가지고 장시간 통화하거나 할때 전자파 걱정을 많이 하시는데 iClooly PHONESTAND를 사용 하면 집에서 만큼은 전자파 걱정 없이 휴대 폰으로 통화를 할 수도 있겠내요.
잠시 통화를 해 봤는데 통화 품질도 나쁘지 않습니다.

아이폰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휴대폰 거치대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다양한 스마트 폰은 물론이고 일반 피쳐폰들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앞서 말씀 드린것 처럼 젠더의 힘을 빌려야 하겠지만 말이죠.

거치대 이긴 한데 영화를 보거나 할때는 좀 애매한 각도라서 영화를 보기 위한 거치대로 사용은 어렵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메탈 제질이라 바디가 단단하긴 한데 각도를 조절 할수가 없어서 너무 누워 버리게 되더라구요.

iClooly PHONESTAND 사용 동영상 입니다. 사용이 워낙 간단한 제품이다 보니 크게 보여 드릴 것은 없내요.이런 재미난 재품이 있다는게 참 신기 합니다.ㅋㅋ

아이폰이 나오면서 다양한 악세서리들이 많이 나왔는데 그중에 iClooly PHONESTAND는 정말 최고로 재미난 발상의 제품 인것 같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해서 장시간 통화를 하면 휴대폰에서 나는 열과 손의 땀 때문에 신경쓰이는데 iClooly PHONESTAND를 이용하면 그런 걱정은 좀 사라 지겠군요.
재미난 iClooly PHONESTAND 한번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Comments.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