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이제 카드 어플도 위치기반으로 즐겨라! 씨티카드 어플리케이션 출시 - 아이폰 추천 어플

반응형

김군이 얼마전 소개해 드린 씨티카드의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사용해보았습니다.
모바일 서비스들이 날로 진화하고 스마트폰의 보급이 빠르게 늘어가면서 각종 금융권에서도 자사의 서비스를 담은 어플들을 내어 놓기 시작 했죠. 김군도 김군이 가진 카드들의 어플들을 사용 하고 있지만 항상 2% 부족함을 느끼던차에 시티카드 어플리 케이션을 사용해 보고는 참 괜찮은 어플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씨티카드를 갖고 있지 않으신 분들도 실생활에서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 하니까 눈여겨 봐 두셨다가 필요한 부분이다 라고 생각이 드시면 잽사게 다운 받으시면 되겠습니다.ㅎㅎ

위치기반으로 작동되는 개인화 된 어플리케이션  
씨티카드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 한다는 것 입니다. 별다른 데이터의 전송이 없이도 개인화 설정 만으로 인식하게 된느 서비스 입니다.
지금까지 봐온 카드사의 어플들은 단편적인 리스트만을 보여 주어서 가맹점을 찾기도 쉽지 않고 자기의 카드로 혜택을 받을수 있는지 여부를 알수 없었는데 자신의 카드만 등록해 놓으면 자신이 혜택 받을수 있는곳을 쉽게 알수 있습니다.

씨티카드 어플의 메인 화면 입니다. 아직은 카드를 등록 하지 않은 상태 카드를 등록해 놓으면 자신의 카드로 혜택 받을수 있는 곳만 선별 해서 보여 줍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 자신의 주변에 있는 전체 리스트를 보여 주게 됩니다.
  1. 1번 부분은 서비스의 리스트 부분 좌우로 드레그 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리스트를 찾아서 터치 해 주면 됩니다.
  2. 현재 위치를 찾는 부분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 하기 때문에 자신의 위치찾기를 하면 자신의 주변에 있는 할인점이나 필요한 정보를 찾아 줍니다.
  3. 검색과 지도를 보는 부분. 지역명이나 가맹점 명으로 쉽게 검색이 가능하고 구글 지도와 연동해서 주변에 자신이 찾는 서비스 지역을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씨티 카드가 있으신 분들은 자신의 카드를 등록해 놓으면 자신의 카드로 혜택 받을수 있는 가맹점을 보여 주니 자신의 카드 등록을 위해 설정 부분으로 들어 갑니다. 자신의 카드로 혜택 받을수 있는곳이 없으면 등록카드 가맹점 정보 부분을 비 활성화 해 놓으면 전체 가맹점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카드 등록은 총 4개 까지 가능하고 등록이나 등록 취소가 서버와 연동 되는 부분은 아니기 때문에 간편하게 리스트에서 카드만 선택해 주면 됩니다.

자신의 위치를 설정하고 메인화면에서 지도 보기를 들어가면 자신의 주변에 있는 씨티카드 가맹점들이 전부 표시가 됩니다. 자신이 보유한 카드를 설정해 놓으면 자신의 카드로 혜택 받을수 있는 곳만 표시가 되구요.

좌측은 제 카드를 등록해서 제 주위에서 주유소를 찾아 본 모습이고 우측은 같은 자리에서 등록카드 가맹점 정보를 비 활성화 해서 주유소를 찾아본 모습입니다.
자신의 주위에 가맹점이 없다고 차에 기름이 없는데 그냥 갈수는 없잖아요.
주위에 자신이 필요로 하는 가맹점들이 표시가 되기 때문에 필요한 서비스는 그때 그때 가서 받아 볼수 있습니다. 꼭 씨티 카드가 없더라도, 자신의 주위에 주유소나 병원, 관공서 등의 위치를 편리하게 알려 주니까 사용하기 편리하고 좋겠죠?

잠자는 포인트 이제 꺠워 줍시다!  
카드 가맹점이라고 들어 갔는데 포인트가 사용 되는지 몰라서 우물 쭈물 하신 기억 한번쯤은 있으시죠?
씨티카드 어플을 이용하면 씨티카드 사용자의 포인트를 사용 할수 있는곳을 자동으로 알려 주기 때문에 무척 편리 합니다.

씨티카드 어플중에 포인트 사용처 부분을 선택해 주면 자신의 포인트를 사용 할수 있는 서비스들이 주르륵 나옵니다.

찾고자 하는 곳을 터치해 주면 가맹점의 상세 정보와 함께 그곳의 간략한 설명이 나옵니다. 간판만 봐도 알수 있는곳도 있지만 잘 모르는곳은 어떤것을 취급 하는곳 인지 쉽게 인지가 가능 하게 되어 있고 조금만 스크롤을 내려보면, 씨티카드로 받을수 있는 혜택도 상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원터치로 바로 전화도 가능 하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간단하게 예약도 할수 있습니다.

지도 보기를 선택하면 선택한 가맹점의 위치가 구글 지도와 연동되어 표시가 됩니다. 자신의 위치와 비교 하면서 가맹점의 위치를 찾는데에 무척 편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씨티카드 없어도 씨티카드 어플 사용하자  
약속을 나가서 주변에 괜찮은곳이 어디 없나 찾게 될때도 있고 주위에 우체국이나 약국등을 급하게 찾게 될때가 있죠. 저는 예준이 때문에 종종 약국을 찾게 되는데 꼭 필요 할때는 안보이더라구요..
그래서 항상 약국의 위치를 파악하곤 하는데 씨티카드 어플로 확인하면 손쉽게 확인이 가능 하니까 씨티카드가 없어도 실 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김군이 자주 이용하는 의료 서비스를 예로 들겠습니다.
상단의 메뉴중에 의료 탭을 선택하면 카드가 등록되지 않은 경우에는 주변에 있는 의료 서비스가 전부 표시 됩니다. 어플에 설정된 반경 내에서 말이죠. 우측 하단부에 있는 지도 보기를 터치하면 주변에 있는 각종 의료 기관이 표시 되는데 한의원, 약국, 병원이 전부 표시 됩니다.
약국 뿐만 아니라, 우체국이나 페미리 레스토랑의 위치등도 파악 할수 있습니다.

반경 설정은 자신이 직접 하실수 있습니다. 어플 설정 화면에 들어가면 지도 반경 설정 이라는 부분이 있고 지도 반경 설정을 터치하면 0.5km~ 3km 범위 내에서 설정이 가능 합니다.

해외에서도 사용 가능한 씨티카드 어플  
씨티은행이 글로벌한 네트워크 망을 가진 은행이란 강점을 최대한 살려주는 씨티카드만의 독특한 서비스 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씨티카드의 네트워크가 연계되어 있는 국가를 선택하면 그 나라에서 씨티카드로 혜택 받을수 있는 가맹점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물론 지도에도 표시가되고 자신의 위치와 비교 하면서 위치도 파악이 가능 하구요.
또 메인 화면에 간단하게 혜택이 표시가 되니 자신에게 맞는 장소를 찾으면 되고, 상세 페에지에서는 그 가맹점에서 판매 하고 있는 물건들의 사진이나 업종을 자세하게 볼수 있으니 해외 여행시에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 합니다.

또한 인천공항의 정보도 제공을 합니다.
인천공항 내에 연계된 가맹점의 위치와 대략적인 공항의 지도도 제공이 되고 각 가맹점의 이름을 터치하면 그 가맹점의 자세한 설명도 볼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카드사의 어플이지만 씨티카드가 없는 분들도 생활에 더욱 가깝게 사용할수 있는 씨티카드 어플리케이션.
위치기반의 정보 제공으로 더욱더 편리한 생활의 도우미가 되어 줄수 있을것 같아요.
그냥 리스트만 보여주는 것 에서 진 일보해서 자신의 주위에 있는 각종 가맹점들과 생활속에서 유용하게 사용 할수 있는 주유소나 병원, 약국의 위치 등 하나 다운 받아 놓으면 유용하게 잘 사용 할듯 싶습니다.


반응형
Comments.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