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내 휴대폰속의 사진과 동영상을 케이블없이 활용하는 포토앨범

반응형

요즘은 휴대폰은 웬간한 똑딱이는 명함도 못내밀 정도로  카메라 기능이 참 좋습니다.
고해상도의 카메라는 기본이고 AF기능부터 화이트밸런스와 iso까지 맞출수 있는것도 있더군요.
항상 휴대폰을 가지고 다니고 카메라 기능도 좋아 져서 인지, 요즘은 똑딱이 대신에 폰카로 모든것을 처리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저도 작정하고 사진 촬영을 하기 위해 나서는 길이 아니고 크게 화질에 문제가 되는 일이 아니라면 그냥 제 핸드폰으로 촬영하고 집에와서 후보정 하는 그런 방식을 쓰곤 하는데요. 항상 케이블이 어디로 가버렸는지 찾다가 시간 다보내곤 합니다.ㅎㅎ
sd카드로 저장해서 pc로 옴겨 담는 방법도 있으나 sd카드 자체가 지원이 안되는 핸드폰도 많이 있고, 이것 마져도 pc와 연결 할수 있는 리더기가 꼭 필요한 불편함이있습니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자 나타난 서비스가 바로 KT의 포토앨범 서비스 입니다. 
포토앨범으로 할수 있는 것  
포토앨범으로 할수 있는것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케이블이 없이도 PC로 바로 저장하고 확인이 가능 하다는 겁니다.
포토앨범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단말기에서 show 사이트로 업로드를 해야 합니다.KT 서비스인 만큼 Show 모든 단말기에서 간편하게 업로드가 가능하고 언제든지 휴대폰이나 pc에서 확인도 가능 합니다. 업로드를 하게 되면 show서버에 저장을 하게 되고 이렇게 업로드된 파일들을 pc와 공유 하게됩니다. 

업로드된 사진과 동영상을 pc에서 확인하기 위해선 쇼 사이트로 접속하지 않아도 포토앨범 mini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업데이트된 사진을 별다른 조작 없이도 pc로 바로바로 저장해 줍니다.

그리고 블로그와 미니 홈피로도 바로 전송이 가능 합니다. 스마트폰의 어플들만 이런 기능을 제공 하는것 인줄 알았더니 일반 휴대폰에서도 바로 바로 사진을 업로드 해서 확인하고 블로그로 자동 발행이 되게 설정해 줄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포스트를 쓸수 있게되는것 이죠.

그리고 자신이 업로드한 사진들을 꾸미기 해서 자신이나 타인의 핸드폰으로 전송이 가능 합니다.
꾸미기 기능을 이용할때는 스티커 사진들 처럼 액자도 제공하고 자신의 휴대폰 이미지 사이즈에 맞춰서 저장이 가능 합니다.
단순히 이미지로된 사진들만 전송이 가능 한게 아니라 동영상 같은 mms로 전송이 가능한 파일들을 모두 지원 합니다.
단순히 폰에서만 보게 된다면 최적화된 작은 사이즈로 보게 되는데 이러한 사진들을 폰사이즈가 아닌 실제 촬영된 사이즈로 저장해서 편집도 가능 하게 되는거죠.

얼마전까지는 사진만 업로드가 되었었는데 이제 동영상도 업로드가 가능 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도 가능 하다내요.
쇼 포토앨범으로 동영상을 전송하는 방법

1. 휴대폰에서 전송용 촬영모드로 동영상을 촬영 합니다.
 - 헌대 꼭 전송용일 필요는 없는것 같아요. 전송용은 MMS로 전송하기 쉽게 작은 
    사이즈로 촬영된 동영상을 말 합니다.
2. 메시지 전송창에서 받는 사람 번호에 # + 내 폰번호를 입력하고 전송
- 아이폰은 #7777을 입력하면 됩니다.

3. 전송이 완료되면 사진처럼 동영상도 SHOW 포토앨범에서 확인할수 있고 PC에 저장도 가능 합니다.

API와 연동하여 편리한 블로깅  

김군이 항상 원하는 기능중에 하나는 모바일로 완벽한 블로그 관리를 하는것 입니다.
아직까지는 어떤 서비스를 써도 완벽하게 관리하기는 쉽지 않내요.. 아니 제가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곳이 없다는것이 맞겠군요..ㅎ
블로그 자체를 관리 할수는 없지만 API가 제공되는 블로그나 싸이월드에 블로그 포스트를 남길수는 있습니다.

포토앨범의 요금은?  
이렇게 편리한 서비스 이지만 요금이 너무 비싸다면,, 있으나 마나한 그런 서비스가 되겠죠?
차라리 케이블을 들고 다니는 수고를 감수 하려고 하지 비싼 요금을 내지는 않을테니 말입니다.

포토앨범도 다른 서비스들 처럼 무제한 요금제를 가지고 있는데 월 2000원 이면 무제한 업로드를 제공하고 여기에는 데이터 전송 비용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진을 많이 전송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건당 요금제도 있고 한달동안 5건을 올릴수 있는 요금제등도 함께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사진 전송에 대해서는 따로 과금이 되니까 이 부분은 유의 하셔서 전송하시면 됩니다.
포토앨범 mini를 다운 받아 설치하면 최초 1회에 한해 2건의 무료 이용이 가능 합니다.

일반폰 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는 포토앨범 서비스~
아직은 좀더 다듬어 져야할 부분이 있어 보입니다.
실제 포스트를 등록 할 시에는 자신이저장한 파일의 파일명으로 제목이 정해지고, 간단하게 나마 설명을 달아 줄수 있어야 하는데 덜렁 사진만 블로그에 올라가기 때문에 블로그에서는 그다지 활용도가 높지 않아 보입니다. 싸이월드 미니 홈피를 하시는 분들에게 좀더 어필이 되겠내요. 외부 방문자가 블로그보다는 좀 적으니 말이죠.
그래도 일반폰에서 사진을 이용한 서비스를 저렴하게 활용할수 있다니 참 반가운 서비스가 아닐수 없습니다. 사진에 관심이 많으시거나 활용이 많으신분들은 활용해도 좋을듯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