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아이폰 추천 게임 - 본격 소셜 네트웍 다단계(?) 게임 위룰 (We Rule)

반응형

요즘 여기저기 리뷰가 참 많이 올라오는 게임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위룰~
저희 회사분들중 아이폰을 가진 분들은 대부분 플레이 하고 계실만큼 중독성 강한 매력이 있습니다.
심시티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쉽게 이해가 가능한 그런 게임 입니다.

본격 소셜 네트웍 다단계 게임 위룰~ 한번 만나 보실까요?^^


위룰은 소셜게임이 그렇듯 네트웍 게임 입니다. 회원가입이 필수 입니다.
그리고 당연하게 네트웍망을 사용하게 됩니다. 3G로 플레이를 하신다면 데이터 양을 잘 체크 하셔야 합니다. 생각보다 데이터를 쓰는양이 좀 되는것 같더라구요. 그렇다고 플레이를 하지 못할 정도는 아닙니다.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처음에 한번만 입력해 두면 다시 입력할일이 거의 없습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접속 로딩 화면이 뜨고 접속이 되면 상단에 접속이 되었음을 알리는 알림창이 뜨게 됩니다.

위룰의 기본 접속화면 입니다. 처음 시작할때는 자신의 왕국만이 존재 합니다
친구가 늘어 감에 따라서 주변에 왕국이 늘어 가게 됩니다. 자신의 왕국에는 왕관모양의 아이콘이 생기게 됩니다. 위룰은 주변에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유리한 게임 이에요~

기본적으로 자신의 왕국이 표시가 되고 좌측상단에 자신의 레벨과 이름 경험치 등이 표시되고 우측에는 자신이 가진 골드가 표시가 됩니다. 그 밑에 모조라는 것은 일종의 유료 아이템인데 저것을 쓰면 발전이 빨라요.
렙업을 하거나 하면 조금씩 생기긴 하지만 고속 성장을 위해 마구 쓰다보면 모자르게 되잖아요. 돈을 주고 구입하면 빨리 랩업이 가능해지고 더욱더 넓고 멋진 나만의 왕국을 가질수 있게 됩니다.

처음에는 조그마한 마을에서 출발해서 점점 마을을 키워 나가는 게임 이에요.
성을 업그레이드 할때 마다 이용할수 있는 마을의 면적이 넓어 집니다. 돈을 빨리 모으는것이 관건

돈을 벌어서 자신의 왕국을 발전시켜서 영토를 확장하는 심시티류의 게임 입니다. 요게 별로 재미가 없을것 같은데 하다보면 굉장히 중독성이 있어요. ㅎㅎ
처음에는 농작물을 키우면서 돈을 벌지만 시간이 지나면 건물들의 수입도 생겨 납니다.
또 자신의 왕국에 집을 지으면 별다른 액션이 없어도 그 집에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수입이 생깁니다.

화면의 우측 하단에 있는 망치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아이템을 구입할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와 집니다.
상단의 리모델링 버튼을 누르면 자신이 배치해 놓은 건물이나 아이템들을 마음껏 위치를 바꿔 줄수 있습니다.
리모델링 기능은 레벨4 부터 이용이 가능 합니다.

위룰은 아르바이트 시스템이 있습니다. 친구의 왕궁에 놀러가서 그곳에서 일을 할수 있는데요. 친구의 아이디 위에 오픈이라는 마크가 뜨면 일자리가 있다는 뜻 입니다. 그럼 왕국 안으로 들어가서 건물중에 저것과 같은 오픈 마크가 있는 곳을 터치해 주면 일자리를 얻게 됩니다.
일을 하는 유저나 일자리를 제공해준 유저나 양쪽 모두에게 일정한 경험치와 수익이 돌아 가게 됩니다.
제가 본격 네트웍 다단계 게임 이라고 말씀드린 이유가 한 마을에서 자신이 가질수 있는 일자리는 한정적 이기때문에, 많일 친구가 100명쯤 되서 100개의 일자리를 얻게 된다면 그만큼 랩업이 빨라 지겠죠?
주위에 친구는 무조건 많이 사귀면 좋긴 한데,, 친구가 많아지면 당연하게 로딩이 길어 집니다.

기본적인 메인화면에 위측 상단에 보면 +PLUS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터치하고 들어가면 자신의 프로필을 볼수 있습니다. 수정도 가능하구요 . 자신의 프로필 사진도 이곳에서 바꿔 줄수 있습니다.
김군의 아이디는 designkim 입니다. 친추해서 함께 다단계의 힘을 느껴 보아요~ ㅋㅋ

하단부의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자신의 친구들 목록을 볼수 있습니다. 우측 끝에 " >" 모양이 나와 있어야 자신의 친구로 정식 등록된 사람이고 찾아가 볼수도 있습니다.

UPDATE 2010 04 15
현재 오픈버그가 있는것 으로 파악 되었습니다.
자신이 주문한 알바갯수 + 주문받은 알바 갯수가 30개가 넘으면 오픈마크는 뜨는데 주문을 할수도 받을 수도 없는 상태가 되는것이 핵심인것 같군요.
정확하게 파악되지는 않았는데 오픈 마크가 뜨는데 들어가보면 알바자리가 없는 경우는 오픈버그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자신이 오픈버그에 걸리지 않았는지 파악도 쉽지 않구요.
실용성이 낮은 알바자리는 없애고 실용성 높은 알바자리로 대채 하는것이 가장 빠르게 돈벌며 랩업하는것 일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