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아이폰 추천어플 - 트위버드로 즐기는 즐거운 트윗 라이프

반응형

요즘 트위터 쓰시는 분들 참 많으시죠?
기업에서도 앞다투어 기업 트윗을 만들고 있는 실정 입니다.

김군도 트윗을 즐기지는 않지만 간간히 들어가서 주위 분들의 소식도 전해 듣고 요즘 동향이 어떤지도 실시간으로 듣고 있습니다. 요게 또 재미가 쏠쏠해요.ㅎㅎ
회사에서야 일하느라 잘 하지 못하지만 요즘은 스마트폰이 있기 때문에 이동 중에도 재미나게 사용 할수가 있습니다.
얼마전까지는 파랑새를 주로 썻는데요. 뭔가 2% 부족한 느낌을 지울수 없었습니다.
다른 트윗 프로그램들을 여럿 써 보았는데 트윗버드를 깔고 나서는 트윗버드만 사용하고 있어요.

트윗버드는 3가지 버전이 있습니다.무료 버전, 프리미엄 버전, 그리고 프로 버전~
각각 차이가 좀 있습니다. 무료버전은 푸쉬기능이 없고 광고가 있습니다. 프리미엄버전은 1.99달러에 광고 없고 푸쉬를 지원하구요. 프로버전은 계정을 16개 까지 지원 하는군요. 무료 버전과 프리미엄 버전은 각각 계정을 2개씩 지원 합니다.
김군은 유료어플은 잘 쓰지 않는 편이니 무료 어플을 중심으로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트윗 버드는 다중 계정을 지원 하기 때문에 트윗 관리가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무료와 프리미엄은 각각2개의 계정을 지원하고 프로버전은 16개의 계정을 관리 해 줄수가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2개의 테마를 이용 할수가 있는데, 검정색의 테마를 선호 하시는 분들이 참 많으시더군요.
그냥 흰 바탕의 테마도 아이콘이 아기자기 하니 참 예쁩니다.

2가지의 파트로 나누어서 리스트 관리가 되는대요. 상단부는 메세지에 관한것 하단부는 각종 유틸리티들이 자리 하고 있어요. 상단부 리스트는 필요에 따라 없앨수도 있고 필요한 타임라인을 생성해 넣을수도 있습니다.

하단부에는 각종 유틸들이 있는데 유저를 찾거나 링크를 등록해 놓고 쓸수 있는 기능, 그리고 자신의 프로파일을 관리 할수도 있습니다.

재미난 기능이 하나 있는데 자신의 주변에 있는 사람들의 트윗 현황을 볼수 있습니다. 지도를 확대 축소 할수도 있어서 자신의 가까운곳에서 트윗 하는 사람들을 볼수도 있습니다. 참 신기한 기능 이에요..ㅎㅎ

대화는 문자처럼 주고 받는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미지가 첨부된 트윗은 이미지 표시가 생겨나구요. 이미지를 터치하면 첨부된 이미지를 볼수 있습니다.

말풍선을 터치하면 리플과 리트윗 혹은 DM을 보낼수도 있어요. 이 부분은 파랑새가 조금더 편했던것 같은데 전체적으로 트윗버드가 좀더 편해서 전 그냥 트윗버드를 쓰고 있습니다.

하단부에 있는 탭중에 깔대기 모양의 탭이 있는데요 필터링을 하는것 입니다. 프로버전이나 프리미엄 버전은 좀더 세세하게 필터링을 할수 있는것 같던데, 프리버전은 전체 트윗보기와 자신이 보지 않은 타임라인 보는것만 지원 합니다.

info 탭으로 들어가면 자신의 팔로윙과 팔로워의 숫자들의 정보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각각의 리스트도 확인해 볼수가 있어요.

글을써서 전송하다가 오류가 나거나 트윗을 쓰는 도중에 버튼을 누른 다던지 하게 되면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전송이 되지 못한 트윗은 drafts에 저장이 되니까 재 전송을 하거나 지워 버리면 됩니다.

트윗버드가 만능이거나 최적화된 앱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써본 트윗관련 어플중에는 가장 쓸만 하내요.
사실 제가 트윗을 굉장히 잘 이용 하는 편이 아니라서 트윗의 기능을 잘 모르고,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 어플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대부분 저와 비슷하게 이용 하실것이라 생각 하면 트윗 버드 정도면 트윗라이프를 즐기는 데에는 큰 무리는 없을것 입니다.
아직도 트윗을 하지 않는 분이 계시다면 김군의 팔로잉을 시작으로 트윗라이프를 시작해 보세요.
이웃분들의 트윗만 팔로윙 해도 정말 재미나게 트윗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거기에 다양한 기업 트윗들의 이벤트도 노려 볼수 있으니 한번 참여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