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카메라

[VLUU ES60] 간편하고 쉬운 디카 VLUU ES60로 만나는 세상 - 100% 활용을 위한 기능 및 특징

반응형

저번주에 VLUU ES60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ES60이 어떤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굉장히 쓸모 있는 기능들이 많아요.
간편하게 휴대 하면서 쓰는 디카를 고려 한다면 ES60은 정말 좋은 친구가 되어주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SMART & EASY가 모토인 ES60은 누구나 쉽게 언제 어디서든 촬영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저가임에도 편의 기능도 많이 갖추고 있고 만족할만한 화질과 휴대성을 자랑 합니다.

ES60의 외부 특징  
상단부와 정면에는 촬영을 위한 기능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기본적인 카메라 기능에 충실하기 때문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배치를 자랑합니다.
동영상 기능이 탑제 되어 있고 플레이가 가능 하기 때문에 스피커와 마이크가  있습니다. 볼륨은 조절이 가능하고 소리는 깨끗하고 크게 잘 들리더군요.
렌즈의 초점거리 는 SAMSUNG Lens f = 6.3 ~ 18.9mm(35mm 필름카메라 환산 시 : 35 ~ 105mm)이고, 조리개는 F3.2(W) ~ F5.8(T)까지 개방이 됩니다.

후면부에는 촬영에 필요한 기능을 설정할수 있는 버튼들이 있습니다. 배터리와 메모리는 하단부에 삽입하게 되어있는데 슬라이드식의 커버가 있어서 쉽고 간편하게 삽입과 빼기가 가능합니다.
2.5인치의  230,000화소의 컬러 LCD는 촬영을 편하게 도와주고 결과물을 확인하는 데에도 편리 합니다.
또한 5기능버튼과 Fn버튼을 이용해서 각 촬영메뉴의 기능을 메뉴로 들어가지 않아도 쉽고 빠르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ES60의 촬영을 도와주는 편리기능 및 장점  

1. 변함없는 화질의 1220만의 고화질 디지털 카메라
1220만 화소의 화질을 자랑하는 ES60은 실제 사물의 감동을 그대로 전달 받을수 있을정도의 화질을 만들어 줍니다.1.09Cm의 고해상도 CCD를 채용 화질의 저하 없이 동급 최고수준의 깨끗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만들어 줍니다.

2. 평범한 사진을 나만의 사진으로 연출하는 포스스타일 셀렉터
사진에 감성적 느낌을 불어 넣어 줄수 있는 포토스타일이 8가지가 제공이 되고 자신이 직접 RGB값을 조정해서 맞추어 볼수 있도록 Custom RGB 기능을 제공 합니다.
제가 위에 올려 놓은것은 차래대로 흑백사진 효과, 차분한효과, 차가운느낌효과, 갈색톤효과를 올려 놓았는데요. 이렇게 자신만의 느낌이 담긴 스타일을 만들수 있도록 기본 스타일이 제공 되어 이미지 보정 프로그램을 거치치 않아도 자신만의 스타일이 담긴 사진을 만들수 있습니다.

3. 4가지 컬러의 스타일리쉬 메탈 바디
제가 체험단으로 받은 바디는 붉은색 입니다.
메탈과 잘 조화되어 보급기 이지만 정말 멋진 감촉이고 멋스럽기 까지 한데요,  무척 가볍고 튼튼한 알루미늄 재질의 바디로 견고한 내구성을 가졌으면서도 120그람의 무게로 휴대성 또한 좋습니다.
Black, Pink, Red, Grey의 감성적인 4가지 컬러로 스타일리쉬 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이 있는 디자인 입니다.

4. 완벽한 인물 촬영을 위한 뷰티샷.
뷰티샷은 촬영대상의 얼굴을 인식하여 피부의 잡티나 어두운 부분을 삼성고유의 이미지 처리 방식을 이용하여누구나 피부 미남, 미녀로 거듭날수 있게 해 주는 재미난 기능 입니다.
위의 사진은 100% 보정 없이 ES60의 뷰티샷 기능 만으로 촬영한 사진 입니다. 김군의 피부는 정말 깨긋하지 못하군요 ..;; 뷰티샷을 이용하니 피부 미남으로 거듭났습니다. +_+
확대된 사진이나 일반 적인 사이즈로 출력하게 되면 완전 뽀샤시해 지겠군요.
피부톤이나 뽀샤시 정도는 각각 3단계로 조절이 가능 하니까 너무 과하다 싶으면.. 적당히~^^;

5. 누구나 최상의 인물 사진이 가능한 얼굴 인식 기능
촬영 초점과 얼굴의 밝기를 최상의 조건으로 조절하여 쉽게 인물 사진의 촬영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기능 입니다. 얼굴인식 기능을 이용하면 LCD창에 얼굴을 인식하는 박스가 나타나면서 자동으로 노출과 초점을 잡아 줍니다. 최대 10명까지 인식이 가능 합니다.
 
6. 실패 없는 셀프샷을 위한 셀프가이드
LCD화면을 보지 않은 상태에서 얼굴인식 기능을 이용하여 완벽한 자동 노출과 초점을 잡아 줍니다.
얼굴인식 화면창이 있는곳에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웃을때 나타나는 이빨을 인식하는것 같으니 최대한 예쁘게 웃어주면 최상의 사진이 나와 줄까요?ㅋㅋ
셀카를 찍을때 완벽하게 자신의 모습을 잡아 주는 셀프 가이드~
셀프가이드 설정을 해 두면 음성으로 알려줍니다.

7. 실속있는 고화질 광학 3배줌
일상생활에서 촬영하기 무난한 렌즈로 대부분 광학줌 정도면 촬영하는데에는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모든 렌즈요소에는 양면 멀티코팅 처리를 하여서 뛰어난 화질을 자랑 합니다.

8. 흔들림 없이 포착하는 Advances DIS
광량이 적거나 심하게 손을 흔드시는 분들을 위한 DIS기능이 탑제 되어 있습니다.
이 DIS는 1장을 고속셔터로 촬영한뒤에 이중으로 노이즈를 제거 하는 신개념 방식의 보정방식 입니다.
삼성만의 흔들림 보정기술로 화질저하나 색상의 변화가 적습니다.
촬영모드를 DIS로 설정하면 2중처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촬영후에 약간의 처리시간이 있습니다.

9. 찰나의 모션을 영원히 남길수 있는 모션캡쳐
DSLR급의 연사가 필요할때 초당 6장의 속도로 촬영이 가능한 기능 입니다.
스포츠나 레이싱 등등의 연사가 필요한 순간 정말 요긴하게 쓸수 있습니다.
연사가 필요없다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자주 쓰지는 않지만 없으면 또 아쉬운게 이 연사 기능이거든요. 연사기능으로 별다른 프로그램없이도 빠르게 GIF파일로 변경도 가능 합니다.
이미지의 사이즈는 640X480으로 고정 입니다.

10. 초보자를 위한 친절 도우미 촬영가이드
촬영시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상황에 맞는 대처법을 알고 싶을때 찾아보 촬영가이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각의 상황에 대해 간단한 이미지와 안내문을 제공하고 실습이라는 것이 있어서 연습도 해 볼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각 상황에 맞춰 어찌 해야 할지 모르는 초보 분들에게 상당히 유용할것 같죠?

촬영을 도와 주는 편리한 메뉴들  
위에 알려드린 큰 특징 이외에도 쉽고 간편하게 촬영을 도와 주는 메뉴들이 있습니다.

메뉴버튼을 누르면 기본으로 보이는 화면 입니다.
모드에서 촬영모드를 선택하면 촬영기능 부분에서 각종 설정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엑정화면 우측 하단에 자리한 Fn키를 이용하면 메뉴에 들어오지 않아도 각 모드에 맞는 촬영기능을 바로바로 세팅 할수 있습니다. 자동모드와 자신이 세팅을 맞출수 있는 프로그램모드 등 의 변경이 가능하고 동영상 설정도 여기서 해주면 동영상을 찍어 줄수 있습니다.

셈플로 찍어본 예준이의 동영상 입니다. 동영상 사이즈는 2가지로 촬영이 가능 합니다. 일반 웹에서 올리기에 적당한 크기인 320 사이즈와 티비로 보아도 될만한 640 사이즈의 2가지를 지원하고 초당 프레임도 변경이 간으 합니다.
ES60이 지원하는 사진 사이즈와 각 사이즈별 사진 용량표

P 모드에서 Fn키를 누른 화면 입니다. 촬영중에도 Fn키를 이용하면 메뉴로 들어가지 않아도 각종 설정들을 쉽고 빠르게 변경해 줄수 있습니다.

촬영기능 메뉴에서는 각종 촬영에 필요한 세팅을 바꿔 줄수 있습니다. 화이트 밸런스 라던지 노출, 그리고 ISO값과 얼굴인식 기능등의 촬영 세팅을 해 줄수가 있습니다.

SCENE 장면 메뉴에는 기본으로 설정된 12가지의 패턴메뉴를 제공 합니다.
앞에서 언급했던 뷰티샷 기능도 이곳에서 설정하면 됩니다.
각각의 메뉴을 이용한 사진은 다음 포스트에 몇가지 예를 들어 보여 드리겠지만, 쓸만한 기능중에 하나가 아동모드 입니다.아이들이 가만히 있는것이 아니라 계속 움직이기 때문에 초점을 잘 맞추어서 찍기가 쉽지 않은데요, 이 아동 모드를 이용하면 찍기가 한결 수월해 집니다.
초점을 맞춰 주어도 이렇게 아이가 움직여 버리면 금방 촛점이 흐트러 지는데 아동 모드를 이용하면 움직이는 아이들도 쉽게 촬영이 가능해 집니다. 너무 맹신하면 좋지 않지만 간간히 이용하면 좋습니다.

 ES60의 사향표

보급형 카메라이지만 참 알차게 기능들이 꽉꽉 들어차 있죠? 벌써 VLUU ES60과 함께 한지도 2주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활용기의 포스트 작성겸 가을 나들이겸 해서 밖으로 나가 서 써 보았는데 참 좋더라구요. 써브디카로 사용하게 되어도 참 쓸만한 카메라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