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er스토리/아이디어&디자인상품

물절약이 대세, 똑똑한 '물절약 호스'

반응형

물절약이 대세, 똑똑한 '물절약 호스'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물부족 국가 중에 하나 입니다. 삼면이 바다인데도,, 물이 부족한 나라라니.. 참 아이러니 합니다.. 물을 물쓰듯 하면 정작 써야 할때 물을 쓰지 못하는 그런 시대가 올지도 모릅니다.
지금도 가뭄으로 강원도나 이런곳은 물이 부족한곳이 많다는군요.

김군도 물을 정말 물쓰듯이 하는 편인데요. 얼마전 갑자기 제가 샤워할때 얼마나 물을 쓰는지 궁금해져서 욕조에 들어가서 샤워끝날때 까지 물을 안빼 보았는데.. 욕조 하나 가득 찰때 까지.. 물을 계속 쓰고 있더군요..

이제 물절약은 필수 인것 같습니다.


Designer: Tobin Spann

샤워를 하거나 어딘가에 물을 쓸때 이 호스 손잡이를 연결해 놓으면 절약에 도움이 되겠죠?
물이 나오는 양도 조절 할수 있고, 정확히 재어서 물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세차를 할때나 잔디에 물을 줄때 등등 생활 어디에서도 응용가능한 손잡이 ~ 디자인도 너무 멋지군요^^

기술의 힘은 정말 강력하죠? 거기에 디자인까지 입혀져서 정말 우리 생활에 너무나 도움되는 것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1인당 평균 물소비량은 409리터.. 세계 선진국들에 비해서도 40%정도 많은 수준이라고 하는군요. 수돗물을 10%만 아껴써도 연간 3천 1백억원이 절약된다니.. 정말 어마어마한 수치 입니다(2002년기준).
이제 물을 물쓰듯 하는 소비 습관은 버리고, 물절약이 생활이 될수 있도록 생활속에 작은 실천 방향을 찾아 보아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