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자동차

jw중외제약 피톤케어로 차량용 방향제 대신 피톤치드 드라이빙

차량용 피톤치드 디퓨저 피톤케어 사용후기



요즘은 공기질을 생각하다 보니 차량도 신경을 많이 씁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가 인기를 얻는 것도 다 이유가 있는 거구요. 공기청정기 외에도 차량의 에어 컨디션을 도와주는 제품들이 많은데 가장 대표적인 제품이 아마 차량용 방향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jw중외제약의 피톤케어도 차량의 에어 컨드션을 도와주는 디퓨저입니다. 차량이 오래되어 잡냄새 때문에 방향제가 항상 고민이었는데, 최근에 지인의 차에 탑승했다가 이 녀석을 발견하고 향이 좋아서 바로 구입했네요. 처남에게도 하나 선물~






패키지도 깔끔하고 설명서를 대신할 간단 설명서가 패키지를 열면 들어 있습니다. 사용법은 무척 간단하니 설명서가 필요 없지만 그래도 처음 보는 물건이니 설명을 한번 쓰윽 읽어보면 금새 이해됩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작은 텀블러 정도의 사이즈입니다. 컬러는 실버의 골드의 2가지인데 아무래도 실버가 깔끔한 것 같아서 실버로 했네요. 근대 어차피 사용해보면 아랫부분은 잘 보이지 않아서 큰 의미는 없습니다.





상단 조절 버튼에 주의사항이 붙어 있는데요. 피톤케어가 리뉴얼 되면서 필터 교환 표시 기능이 생겼습니다. 검색해보면 구형을 판매하는 곳도 많이 있으니 가급적 신형을 구입하는 게 좋습니다. 신형은 필터 교환 표시와 UX가 살짝 더 편하게 변경되었거든요.


외관이나 패키지는 전혀 바뀐 게 없는데, 신형을 판매하는 곳은 제품 상세 설명에 개선된 부분을 표기해두고 있으니 구매 시 참고해서 구입하세요.





상판과 하판이 만나는 양쪽 부분을 살짝 누르면 분리되는데요. 너무 세게 누르지 않아도 되니 힘을 쓸 필요도 없습니다. 처음에는 좀 당황했는데 가볍게 쓰~윽 분리 되더라구요.





아랫부분은 그냥 빈 공간으로 카트리지를 넣어주는 공간입니다. 윗부분이 기능 조절과 휘발을 돕는 디퓨저의 역할을 하구요.





이게 냄새를 잡아주고 피톤치드를 내주는 피톤케어 카트리지입니다. 사실 이 카트리지가 핵심인 샘이죠. 이 카트리지 대신 방향제를 넣어두면 더 향이 넓게 퍼지는 디퓨저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국내산 편백오일을 사용한 고체형 카트리지로 1일 3시간 사용 기준으로 60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톤치드는 담배 냄새나 곰팡이 등 공기 중 유해물질의 탈취와 소취 작용을 도와줘서 담배 냄새도 잡아주니 애연가들에게는 필수품이겠죠? 





전원은 USB를 이용하고 Micro 5핀입니다. 집에 있는 USB로 테스트해 봤는데, 전원 소비가 적어서 그런지 구형 커넥터에도 잘 돌아가더라구요.





사용법은 아주 간단한데, 상단의 버튼을 누르면 모드가 변경되되고 3번 누르면 OFF 됩니다. 전원을 넣으면 자동으로 켜지고 전원이 차단되면 자동으로 꺼지니 차량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구요.





모드는 일반과 자연모드의 2가지 인데, 사실 2가지 모드의 차이점을 잘 모르겠습니다. 자연모드가 조금 더 약한 느낌이 들기는 합니다.





USB로 전원만 연결하면 되기 때문에 집안 어디서든 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 차량용이라 확산 범위가 넓지 않아서 집에서는 효과가 적은 것 같습니다. 가정용이 따로 있더라구요. 그래도 공부방 한켠에 놔 주면 좋을 것 같긴 해요. 가정용은 비쌉니다...ㅋㅋㅋ





차에서 사용해 봤는데, 은은한 향이 참 좋습니다. 저는 원래 지인 차에서 사용하는 것을 보고 구입한 것이라 후회는 없네요. 마치 숲속향 방향제 같은 느낌인데 이런 향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으니 개인차가 좀 있을 것 같습니다. 마트에 가면 방향제 코너가 있으니 숲속향 한번 맡아보면 느낌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차에 있는 USB 단자에 직접 연결했는데, 고속 충전은 되지 않는 낮은 전압이지만 무리 없이 잘 작동합니다. 기본적으로 소비되는 전기가 크진 않더라구요.





사진이라 무척 밝아 보이지만 은은한 LED도 고급스러워서 차량을 인테리어를 드레스업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다만 컵홀더 하나를 점령하게되니 저처럼 컵 홀더 외에 다른 거치 공간이 없는 차량에서는 위치가 좀 애매하긴 하네요.




담배 냄새까지 제거해줄 정도로 탈취 효과도 좋아서 새 차 구입한 지인에게 선물로 주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도 고급 방향제보단 약간 비싼 정도니 선물용으로 아주 좋겠더라구요. 방향제들은 향이 너무 센 경우도 있고 너무 인위적인 경우도 있는데 기분전환되는 피톤치드 향이라 머리 아프지도 않고 차안 잡냄새까지 잡아주니 저처럼 차량 방향제 선택에 어려움을 겪었던 분들이라면 한번 사용해 보길 권해 드립니다.


물론 이것을 쓴다고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대신 하는 것은 아니니 차량용 공기 청정기도 하나 사용해 보세요.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