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IT기기

간접광 무드등으로 딱 좋은 샤오미 LED 바

샤오미 LED 바는 어떤 특별함이 있을까?



조명이 사람의 심리에 끼치는 영향은 생각보다 꽤 높습니다. 편안한 휴식이나 분위기를 위해 집안 조명을 새로 하거나 조명기구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기도 하죠. 인테리어의 포인트가 되기도 하기 때문에 조명의 선택은 집안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이런 여름에는 조명만 밝게 켜 두어도 덥게 느껴지기 때문에 간접광으로 부드러운 느낌을 주면 기분상 덜 덥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샤오미는 다양한 LED 조명 제품군을 가지고 있지만 샤오미 LED 바는 꽤 재미난 물건입니다. LED 바이지만 꽤 자유도 놉게 휘어지는 휘어지는(flexible) 재질로 되어 있기 때문에 어디든 쉽게 맞춰 넣을 수도 있죠.





패키지는 샤오미 제품이 그러하듯 깔끔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샤오미의 조명 브랜드인 Yeelight를 달고 있구요.






구성품은 아주 간단해서 플렉시블 LED 바 하나와 전원을 연결하는 AC 어댑터가 전부입니다. 중국 콘센트라 돼지코 하나 정도는 구입해 두어야 하구요.




LED 바 자체도 화이트 컬러라 꽤 깔끔하게 보입니다. 돌돌돌 말려 있어서 별로 안 길어 보이지만 꽤 긴 사이즈라 생각보단 넓은 면적을 커버할 수 있구요.


이게 장점일 수도 있고 단점일 수도 있는데, 좀 짧은 공간에 연출하려면 중간을 자를 수도 없어서 애매한 사이즈가 될 수도 있습니다. 





LED 바 뒤쪽에는 양면 테이프가 있어서 원하는 곳에 쉽게 부착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있습니다. 





사용법도 아주 간단~ 전원을 연결하고 버튼을 누르면 불이 들어옵니다. 생각보다는 꽤 밝아서 직접 LED가 보이는곳에 달기는 좀 애매 합니다. 간접광으로 사용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따로 리모컨은 없지만 이 버튼을 누르면 전원을 켜고 끄거나 컬러를 바꿀 수 있습니다. 투명한 커버 안에 쌓여 있어서 먼지나 가벼운 수분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구요. 메인 등으로 사용하긴 어렵겠지만 캠핑장에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은데, 워낙 캠핑용 LED 램프들이 비싸서 꽤 괜찮은 대안이지 않을 까 싶습니다. 둘둘 말리니 부피도 작으니까요.


여기까지는 일반 LED 바와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플렉서블 LED 바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케아에도 조명을 팔고 있는데, 비슷한 조명들이 꽤 많구요. 





샤오미 LED 바가 특별한 것은 바로 스마트폰으로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점인데, 샤오미의 Yeelight 브랜드 제품들은 모두 전용 앱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제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 LED 바와 비교해도 가격이 꽤 저렴한 편인데, 스마트폰으로 제어 가능한 제품 치고는 상당히 저렴하다고 할 수 있죠.


스마트폰 앱은 미 홈이나 이라이트(Yeelight) 앱을 통해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조명 제품은 Yeelight 앱을 이용하는 게 전체의 기능을 다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미 홈으로 연결하면 간략한 기능만 제공 되더구요.






원래는 쇼파 뒤쪽에 간접 조명을 만들려고 구입했는데, 생각보단 밝게 나오지 않더라구요. 쇼파 하단에 두어서 앞이 막히다 보니 빛의 확산이 안되서 그런것 같구요. 쇼파 위쪽에 자리를 하면 그나마 생각한것 같은 느낌의 광을 만들 수 있는데, 리클라이너 쇼파라 움직임이 있기 떄문에 더 위쪽으로 붙이는 것은 안될 일이라 실패...





그래서 꼼수로 책장 안쪽으로 자리를 옮겨 두었는데, 여기는 외부로 노출시켜 두었더니 빛이 꽤 은은하게 잘 퍼져서 제가 원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더라구요. 일단은 여기에 두고 사용해야 할 것 같은데, 활용은 좀 더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앱을 이용하면 다양한 모드로 사용할 수 있고, 로맨스나 영화 감상 모드 등 다양한 프리셋을 갖추고 있습니다. 밤에 혼자 거실에 앉아서 촛불 모드로 해 두고 조용히 음악 들으면서 맥주 한잔하면 혼자만의 힐링타임이 되더라구요.


예전에는 LED 조명들이 비쌌는데, 중국산 제품을 쉽게 직구할 수 있게 되면서 비교적 저렴하게 조명 구입을 할 수 있는 길이 생겼습니다. 물론 샤오미 브랜드라 다른 저가 제품들처럼 조잡하진 않더라구요.

앱을 이용해서 밝기 조절은 물론 다양한 컬러 조절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분위기 연출에 아주 좋습니다. 물론 직광 메인 등으로 이걸 구입할 사람은 없겠지만, 생각보단 꽤 밝아서 캠핑장에서도 가볍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구요. 밝기 조절이 되니 수면등으로 사용할 수 도 있어서 생각보단 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것도 콘센트 연결이 필수라 연결이 좀 제한적일 수 있는데, 케이블이 좀 긴 편이긴 하지만 아무도 선이 노출되는 스타일이니 그 점은 유의해야 할 것 같네요. 가볍게 방안 조명을 바꾸고 싶다면 한번 고려해 보세요. 하단보단 상단에서 떨어지는 간접광으로 만들 면 꽤 밝고 넓은 면적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샤오미 LED 바 보러가기 <<




Comments.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