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콘솔게임기

닌텐도 스위치 이샵(eShop)에서 무료 게임을 해보자

반응형

스위치에도 무료게임이 있었네?



가정용 콘솔 게임기하면 아무래도 닌텐도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뛰어난 고사양은 아니지만 가족 혹은 여럿이 즐기기 좋은 게임들을 많이 가지고 있고, 비교적 저렴하게 마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비록 스위치의 가격은 그렇지 못했지만요.





금세 사그러들긴 했지만 스위치도 한동안 꽤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국내에 안착했는데요. 인기를 이어 줄 대작 게임들이 많지 않고 한글화가 많이 이뤄지지 않아서인지 이제는 크게 인기를 끌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우리 집에서 가장 자주 애용되는 게임기이긴 하네요. 





아마 국내 유저들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는 콘솔 게임기는 플레이스테이션(PS)일 것 같은데, 다양한 대작 게임들의 한글화 발매는 물론 PSN을 통한 무료 게임까지 아주 다양하게 사후관리를 진행하며 소비자들을 만족시켜주고 있습니다. 매월 제공되는 PSN 무료게임만해도 별도로 게임 구매가 필요없을 정도니까요.


플레이스테이션의 이와 같은 서비스의 중심에는 PSN을 통한 서비스의 제공이라는 뒷받침이 있는데, 스위치는 그렇지 못하고 있죠. 심지어는 한국 eShop도 없다는...





스위치도 eshop을 가지고 있습니다. 닌텐도 게임기를 위한 것이라 플레이스테이션과 유사하죠. 다만 국내 eShop이 오픈되지 않아서 일본 혹은 미국 쪽의 eshop을 이용해야 합니다. 언제 오픈할지 예정도 없는데, 네트워크 플레이를 유료화하겠다고 해서 상당히 당혹하고 있는 실정이기도 합니다.





여담은 여기까지 하고, 닌텐도의 이샵을 통해 국내 발매되지 않은 게임들을 구매하거나 DLC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닌텐도의 이샵에도 무료 게임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저는 북미쪽의 이샵을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일본 쪽 이샵에도 무료 게임이 지원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샵에서 FREE GAME을 검색하면 쉽게 스위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게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스위치 외에도 DS도 있네요.





물론 플레이스테이션처럼 판매되는 아주 고퀄리티의 게임을 지원하는 것은 아니고 간단하고 캐주얼한 게임들입니다. 





하지만 가볍게 시간을 보내기에 좋고 꽤 퀄리티가 있기도 합니다. 포켓몬 퀘스트는 아이들도 좋아하고 간단하니 잘 하기도 하구요. 포켓몬 퀘스트는 모바일 게임도 있다는 사실~




특히 갤러그나 팩맨같은 클래식 게임들을 할 수 있는 남코뮤지엄은 정말 좋더라구요. 오랫동안 게임하기 부담스러울 때 아주 좋습니다.


어른인 제가 해봐도 할만한 게임도 있는데, 얼마나 무료 게임을 지원하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스위치 자체가 게임이 아주 많지 않아서 당분간은 그리 많지 않을 것 같긴 하네요.


플레이스테이션처럼 고퀄리티 게임들을 지원하는 건 아니지만 무료 게임이 있다는것이 의외였습니다. 아마 저처럼 대부분 무료 게임의 존재를 잘 모를 것 같은데, 그동안 이샵에 스위치를 연결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도 이번 기회에 eshop에 접속해서 한번 확인해보세요~ 스위치용 게임들도 꽤 괜찮은 것들이 많은데 국내 정발이나 제대로 좀 해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