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기업은행에서 쿠폰 없이 누구나 90% 환율 우대받아 환전하는 방법

반응형

현금 없이 번호만 들고 가면되 는 편리한 IBK 외화 환전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꼭 필요한 것 중에 한 가지가 바로 환전입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환전해서 받아들면 기분이 그렇게 좋을 수가 없더라구요.


예전에는 환전하려고 환율우대 쿠폰 찾아다니고 창구 직원한테 우대 좀 잘 해달라고 요청하고 그랬는데, 요즘은 모바일 서비스가 발전해서 그런지 간편한 서비스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기업은행이 가까우면 90% 환율 우대가 되니 너무 좋더라구요.





기업은행에 거래가 있으면 은행 방문 시 기본 70% 환율은 적용됩니다. 하지만 i-ONE 뱅크 앱을 이용하면 90%까지 우대받는다는 사실~ 누구나 우대환율을 적용받을 수 있고 현금을 들고 갈 필요도 없어서 잔돈이 남을 일도 없어요~





일단 i-ONE 뱅크 앱을 이용해야 하니 앱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다른 방법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기업은행 이용자가 아니라도 사용할 수 있고 회원가입도 필요 없습니다.





아이원 뱅크 메인 화면에서 중간쯤에 있는 메뉴 중에 휙 서비스를 선택하면 여러 메뉴 중 외화환전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휙 환전을 이용하면 좀 더 빠르고 편하지만 휙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모두다환전을 선택하면 누구나 90% 우대 환율을 적용받을 수 있는데 USD, EUR, JPY의 3대 통화만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통화는 많이 사용되지 않아서 그런지 각 통화별로 우대율이 달라지더라구요.




여기서 간단한 약관 동의 후 환전을 원하는 통화와 환전 신청인의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됩니다. 많은 정보를 요구하지도 않고 나중에 환전한 돈을 찾을 때 본인을 확인하는 용도입니다.





그러면 문자로 가상 계좌와 접수내역이 전송되는데, 여기에 나와있는 가상 계좌로 입금하면 접수 완료됩니다.





접수가 완료되면 다시 신청 완료가 되었다는 문자와 함께 환전 신청번호가 담긴 문자가 전송됩니다. 이 문자를 가지고 가서 신청한 외화를 받아오면 됩니다. 쉽죠? ^^


현금을 들고 가지 않아도 되니 아주 편하고 90%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으니 좋더라구요. 아마 다른 은행들도 비슷한 서비스가 있는 것 같던데, 신한은 일단 신한 계좌가 있어야 90%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어서 기업은행이 조금 더 유리합니다.

공항에는 기업은행이 없어서 미리 환전해 두어야 하는데, 공항 가면 정신없어서 환전까지 하기는 번거로우니 미리미리 해 두는게 좋겠죠? 기업은행 환율우대로 조금은 알뜰한 여행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