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피규어&다이캐스트

나와 준 것으로 감사한 1976 태권브이 액션피규어

반응형

뜬금없지만 나와 준것 만으로 감사한 액션 피규어 태권브이

 

어릴 적 태권V를 보며 로봇 과학자의 꿈을 키우던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있을 텐데요. 여러 가지 메카닉 애니들이 나왔지만 아직도 태권V는 저에게 가장 큰 추억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물론 그 당시 애니들이 거의 표절작이지만 그런 논란보단 어릴 적 동경하던 대상을 얻을 수 있다는 기쁨에 태권V 피규어들을 조금씩 모으는 중이죠. 일명 추억팔이...ㅋ

 

 

태권 V는 판권이 굉장히 복잡한대 V센터가 생기면서 활발하게 관련 제품들을 내놓는 모습입니다. 이것도 V센터에서 내놓는 제품이구요.

 

 

블랙과 메탈릭 그리고 애니메이션의 3가지 버전으로 발매될 예정인데, 지금은 애니메이션 버전만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정도 퀄리티라면 후속 버전의 출시도 녹녹하진 않아 보입니다.

 

 

아마도 이 박스 안에 들어 있는 모습이 가장 멋진 것 같습니다. 패키지는 나름 신경써서 만들었는데, 패키지 디자인의 반만 피규어에도 신경 좀 써주지.... 브이센터에서 나오는 양산형 피규어들은 왠지 믿음이 안간다는...

 

 

태권V의 메카닉이 그려진 배경지가 한장 들어 있습니다. 전에 보여드린 롯데리아 판매 버전 태권V들도 배경지가 꽤 근사하더라구요. 이런 메카닉 버전의 제품이 나와도 좋을 것 같은데, 반다이 반만큼만 퀄이 나와도 잘 팔릴 것 같네요.

 

 

박스 안에는 태권V 소체 하나와 교체형 손이 들어 있습니다. 얼마 전 롯데리아에서 판매한 마스터 태권브이와 같은 구성이구요. 별다른 부속이 없으니 심플하긴 하네요.

 

 

크기는 20cm정도로 꽤 묵직하고 전시하기 나쁘지 않은 사이즈입니다. 태권V는 이 자세가 가장 대표적이기도하고 보기 좋은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유광 마감이 되어 있어서 메탈릭 버전은 아니지만 꽤 느낌이 괜찮습니다. 가까이에서 보면 도색이나 조형 미스가 많아서 멀리서 봐야 한다는....ㅋㅋㅋ

 

 

액션 피규어라 총 11개의 관절로 움직임을 표현해 줍니다. 생각보단 꽤 움직임이 좋은 편이라 포징하기 나쁘진 않은데, 포즈 잡기가 쉽진 않더라구요.

 

 

80도 각도의 발 차기도 표현할 수 있다고 했는데, 구현이 어렵습니다. 그래도 어느 정도 가능이 되기 때문에 스테츄와는 다르게 역동적인 동작을 표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다만 자꾸 움직이니 금새 관절이 헐거워 지더란... 팔쪽의 낙지 관절이 심합니다.

 

 

목 관절도 360도 돌아가고 상/하로 살짝 숙여 줄 수 있어서 꽤 근사한 포즈를 잡을 수 있구요. 약간 소두이긴 한데, 설정이 원래 그렇기도 하고 비율이 나쁘진 않은대 목이 살짝 기네요.

 

 

자잘하게 도색과 조형 미스가 보이기도 하는데, 교환도 귀찮고 그냥 보관하기로 했습니다. 장식장에 넣어두고 보면 티도 잘 안나고 나쁘지 않더라구요. 적나라한 접합선은 애써 먹선이라 위로하고 있습니다.

 

 

롯데리아 마스터 태권브이 액션피규어와 비교입니다. 사이즈가 살짝 작은데, 마스터 태권브이보단 역시 오리지널이 더 멋지네요. 저 마스터 태권브이는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지 너무 날로 만든 티가 납니다. 목도 너무 길구요.

 

 

자 이렇게 장식장 한켠에 태권브이 하나가 더 들어왔습니다. 반다이 슈로초 제품들은 사이즈는 작아도 완성도가 정말 높은데... 가격이 좀 더 저렴하긴해도 퀄이 너무 아쉽긴 하네요. 브이센터보단 네오스톰 쪽이 조형이나 퀄리티가 더 좋은것 같은데 브이센터가 본격적으로 시작하니 네오스톰은 좀 잠잠한 것 같습니다.

 

원래 이걸 살까 말까를 상당히 고민했는데, 애매한 가격대의 제품이라 퀄도 애매할 것 같았거든요. 근대 역시 가격만큼이나 애매하긴 합니다. 우리나라 태권브이 피규어들은 퀄리티에 비해 가격에 거품이 너무 많은데 언제쯤 제대로 된 피규어가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제품화가 된것이 많지 않으니 이렇게 나와 주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게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메탈 버전 나오면 또 구입하겠죠?

반다이는 이제 노하우가 많이 쌓여서 가격도 비교적 저렴해지고 퀄리티도 좋아지는데, 우리나라 모형 산업도 더 발전해서 반다이같은 기업이 나와 주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그래도 퀄리티가 점점 좋아지고 있다는 것에 위안을... 우리 아이들은 또봇 초합금 같은 것을 가지고 놀게 되지 않을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