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완전 방수 초경량 블루투스 이어폰, 노블 X7

반응형

완판 신화 이룩한 완전 방수 이어폰 엔보우 노블 X7(enbow noble X7)


블루투스가 사랑받는 가장 큰 이유는 무선이 주는 편리함이 가장 클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블루투스 기술도 많이 발전해서 음질까지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 굳이 유선 이어폰을 고집하지 않아도 기본 이상의 사운드를 즐기며 무선이 주는 편리함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디바이스의 발달로 이동 시 멀티미디어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블루투스 제품의 보급은 더 늘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노블 X7은 얼마 전 소개해 드린 노블 M700과 같은 서울시 우수기업 공동 브랜드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인 데이비드테크의 제품입니다. 초기 물량이 모두 완판되는 인기몰이를 했는데,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소문이 나면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기도 하죠.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불편해하는 여러 단점을 보완한 기능과 특히 IPX7의 완전 방수 블루투스 제품이라 블루투스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는 러닝뿐만 아니라 수영에도 활용할 수 있고 샤워나 반신욕 같은 상황에도 조심조심할 필요가 없어지는 거죠.



패키징이 상당히 깔끔하게 되어 있는데, 박스 안쪽에 상당히 많은 액 세서리들이 들어 있습니다. 사용의 편의 성을 높여주는것들을 알차게 지원해 주니 상당히 좋더라구요.



기본 대/중/소의 실리콘 이어 팁은 물론, 메모리 폼팁도 기본 지원 합니다. 실리콘 팁에 비해 메모리 폼팁은 음질과 착용감을 높여주고 사운드를 더 좋게 해주기 때문에 일부러 메모리폼 팁을 따로 구입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메모리 폼팁은 귀의 피로감을 상당히 줄여주기도 하는데, 메모리 폼팁과 2가지 타입의 이어 훅을 제공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도록 쉽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목걸이 타입이라 상당히 사용도 편리한데, 무게가 겨우 14g밖에 되지 않아서 아웃도어 활동을 할 때 무게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케이블은 트위스트 케이블이라 격한 움직임에도 꼬이지 않고, 아무 데나 막 던져나도 줄꼬임은 없더라구요.  착용 시 스타일이 좋아 보이기도 하고 편리함도 갖추고 있는 부분입니다. 보통 일자형 케이블은 어디 걸려면 단선의 위험이 상당히 높은데, 트위스트 케이블은 장력도 높으니 그런 걱정도 별로 없겠죠?



대구경 유닛이 들어가서 그런지 하우징은 좀 큰 편이지만 상당히 가벼워서 이어 훅을 연결하면 잘 빠지지 않습니다. 대구경 유닛이라서 그런지 사운드도 상당히 좋은 편이구요. 물론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하우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이런 목걸이 타입은 흘러내려서 잃어버리기 쉽기도 한데, 자석식 헤드를 가지고 있어서 흘러내림을 통한 분실과 덜렁거림을 줄여줘서 좋더라구요. 따로 클립이 있어서 고정 시키기도 좋구요. 



양각이라 보지 않고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슬림한 스타일의 리모컨이 있고 Micro USB 5핀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1.5시간이면 완충되고 최대 8시간 사용에 200시간 대기라는 넉넉한 사용시간을 지원합니다. 



또 휴대하기 편하도록 파우치를 제공하는데, 워낙 부피가 작아서 그런지 파우치도 그리 크지 않습니다. 재질은 고무 같은 재질이라 물기가 많은 환경에서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2대의 기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번거롭게 매번 페어링 기기를 바꿔야 하는 불편함도 줄일 수 있습니다.



고음질 불루투스 전송을 지원하는 APT-X와 AAC는 물론 퀄컴의 CVC 6.0 노이즈 억제 모듈이 적용돼서 잡음을 줄여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영화 같은 VOD 볼 때 상당히 좋더라구요. 



물론 음질도 상당히 괜찮은 편인데, 대구경 유닛을 사용하는 제품이라서 그런지 중저음은 물론이고 현장감도 꽤 높은 편입니다. 전체적인 해상력도 나쁘지 않고 어떤 곡이든 무난하게 잘 어울릴만한 사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얼핏 개성이 없는 사운드라고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균형감이 있다고 보는 편이 맞을 것 같구요. 



앞서 언급했듯 IPX7의 높은 방수 등급을 지원하는데, IPX7은 최대 1M 깊이의 물속에서 30분 정도 방수를 유지해 줍니다. 가벼운 수영이나 스노클링 정도는 활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죠. 스마트폰에 방수가 적용되면서 사용성이 많이 높아졌는데, 이 정도 방수면 물에 대한 자유를 얻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이 많지만 이 정도 성능을 갖춘 가성비 좋은 제품이 많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더 좋은 성능과 사운드를 가진 제품들도 있지만 이 정도 가격으로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는 많지 않거든요.

그렇다고 사운드에 대한 부분을 가벼이 넘기지도 않았는데, 대구경 유닛을 사용해 해상력과 표현력을 높이고 폼팁까지 지원하는 세심한 배려를 잊지 않았습니다.

프리미엄 못지않은 사운드와 기능을 갖춘 노블 X7은 가볍게 사용할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되어 줄 것 같습니다.



- 이 글은 데이비드테크로부터 제품을 지원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