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메이주 EP52 가벼운 넥밴드 블루투스 방수 이어폰

반응형

향상된 성능의 Meizu EP52 스포츠 블루투스 이어폰, APT-X 지원


얼마 전 M6 Note와 함께 메이주의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이 발표되었습니다. 전작이었던 EP51의 성능이 꽤 좋아서 호평을 받았는데, 국내에는 메이주라는 브랜드가 크게 어필되지 못해서 그런지 메이주 노트만 이슈가 되었죠.


국내에는 메이주가 정식으로 런칭되어 있지는 않지만 요즘은 해외 직구 등으로 조금만 손품을 팔면 쉽게 구할 수 있어서 메이주 EP51을 사용하는 국내 유저들도 꽤 있습니다.



EP52는 호평을 받은 전작보다 더  향상된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패키지는 화려하지는 않지만 안에 담긴 내용물은 참 알차 더라구요. 겉 박스보다 속 박스가 더 멋지구요.



마치 책처럼 열리는 속 박스 안에는 이어팁과 악세서리들이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가격에 비해선 꽤 신경 쓴 것 같더라구요.



예전에는 중국산 제품들이 그냥 싼맛에 쓰는 제품이었는데, 요즘은 고급스럽고 성능이 많이 좋아져서 중국산 제품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직구하는 사람들도 많이 늘고 있는 것 같구요.



물론 휴대와 보관을 위한 파우치가 기본 제공됩니다. 파우치는 실리콘으로 되어서 오염이나 외부 충격으로 부터 EP52를 효과적으로 보호해 줍니다. 입구가 마그네틱 자석으로 되어 있어서 열고 닫기도 편하구요.



이어버드는 일반형과 스포츠형의 2가지가 제공됩니다. 아무래도 이런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이 외부 활동에서 사용하는 일이 많다 보니 이런 선택지가 있는 것은 참 좋네요.



매우 슬림한 디자인에 블랙과 레드의 조화가 깔끔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하우징과 Bio-cellulose 다이어프램과 독특한 엣지 필름을 채용해서 음의 해상도를 높여 준다고 합니다. 디자인도 전작에 비해 깔끔해졌네요.



하우징 재질에 대한 특별한 언급은 없지만 아마도 알루미늄 합금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 덕분인지 전체적인 무게는 겨우 20g밖에 되지 않습니다. 각 이어팁의 무게는 3g으로 상당히 가볍게 사용할 수 있어서 완전 무선 이어폰은 아니지만 꽤 자유로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넥밴드와 이어 팁을 이어주는 와이어는 꼬임 방지가 되어있어서 잘 엉키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레드 컬러라 스타일리쉬한 연출도 괜찮구요.



하우징은 자석식으로 되어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 때 덜렁거리면서 불편하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홀딩 기능이 있어서 둘을 붙여두는것 만으로 통화를 종료하거나 음악을 일시정지시킵니다. 5분간 사용이 없으면 스스로 전원을 찾단 해서 배터리 소모를 줄입니다.



배터리 충전은 USB 5핀 커넥터를 이용하고 2시간이면 완충 됩니다. 사이즈가 슬림 하지만 최대 대기 150시간 연속 사용 8시간의 긴 사용시간을 가지고 있구요.



런닝같은 스포츠 활동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IPX5 등급의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IPX5 등급은 360도 모든 방향에서 쏟아지는 물줄기에 대해 방수를 지원 하는 것으로 땀이 나 가벼운 소나기 정도는 크게 문제 되지 않는 수준이니 아웃도어에서는 활용도가 높겠죠?



음질이 개선되었다고 해서 꽤 기대하면서 사용해 봤는데, 확실히 전체적인 해상력이나 음의 분리가 꽤 괜찮습니다. APT-X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비교적 사운드도 좋은 편이구요. 안드로이드도 앞으로 소니의 LDAC 코덱이 지원되면 LDAC도 올라 간 모델이 나오겠죠?



고음도 좋지만 베이스의 울림도 상당히 좋은 편이라 꽤 놀라운 청취감을 내 줍니다. 덕분에 음악뿐만 아니라 영상 시청에서도 상당히 좋은 공간감과 시청을 할 수 있구요.


이어팁도 품질이 꽤 좋아서 착용감도 상당히 좋습니다. 스포츠형을 사용하지 않아도 귀에서 잘 빠지지 않구요.  스포츠 타입도 귀 안쪽으로 거는 타입이라 안정적이고 장시간 사용해도 편안한 편입니다.



사운드 자체도 꽤 좋은데 사용시간이 길어서 충전에 대한 부담이 적은것도 상당히 편합니다. 출퇴근 시간에 잠깐 잠깐 듣고 다녀 봤는데, 상당히 오래 가니 편하더라구요. 무었보다 넥밴드가 무척 가벼워서 정말 합니다.



Meizu EP52 사양
드라이브 유닛 : φ10mm, 임피던스 : 32Ω, 감도 : 93dB, 최대 출력 : 10mW
블루투스 4.1 + EDR, Qualcomm aptX
주파수 범위 : 20Hz ~ 20KHz
마이크로폰, 음악 제어 버튼 , 방수 (IPX5)
크기 : 153 x 113mm; 무게 : 22g
130mAh 배터리, 최대 8 시간 배터리 수명 및 최대 150 시간 대기


아주 저렴한 가격의 블루투스 이어폰은 아니지만 슬림한 디자인의 넥밴드 이어폰을 찾는 사람이라면 꽤 매력적으로 느껴질만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슬림한 디자인이라 배터리 한계를 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배터리가 8시간이면 상당히 긴 편이구요.

공식적인 출시가는 59달러 정도지만 해외 멀티 샵을 이용해 직구하면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기어베스트에서 할인 행사도 진행하고 있으니 EP52를 눈여겨본다면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Gearbest EP52보러가기
EP52보러가기


- 이 글은 GearBest를 통해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