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잠자는 내 돈 빠짐없이 찾아보는 꿀 팁

반응형

어딘가에 있을 잠자는 내 돈 쉽고 빠르게 찾는 방법

예전과는 다르게 다양한 금융거래가 이뤄지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각종 명목으로 나도 모르는 돈이 적립되어 있기도 하고 사용하지 않은 카드 포인트는 1조를 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개인이 적극적으로 찾지 않으면 잠자고 있는 휴면 포인트나 돈은 모두 기업의 자산이 되고 맙니다.


이런 미 환급금들의 종류도 꽤 많아서 일일이 기억하고 찾기도 쉽지 않은데, 잠자고 있는 내 돈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가 소비자 금융보털 파인에 있습니다.



파인(fine)은  금융감독원(금감원)에서 운영하는 금융산업과 관련된 통계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금융 관련 정보부터 펀드나 연금, 보험의 비교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라 알아두면 금융에 관한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 파인에 새로운 서비스가 하나 추가되었는데, 바로 잠자는 내돈 찾기라는 서비스 입니다.



잠자는 내 돈 찾기는 일종의 바로 가기 페이지입니다. 우리가 놓치고 있는 휴면 예금이나 보험금 그리고 미수령 주식배당이나 증자 통보까지 다양한 곳에서 잠자는 내 돈을 찾아 볼 수 있도록 모아두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종류가 많더라구요.


제1 금융권이 아닌 제2금융권의 내역과 카드 포인트, 파산 금융기관의 미수령금까지 우리가 생각지도 못한 미 환급금 조회와 수령이 가능하더라구요. 과오납 된 세금도 확인하고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각각의 메뉴는 바로 가기 형태라 배너를 클릭하면 각각의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이런 것들을 개인이 알아서 다 찾아다니기도 힘든데 한곳에서 확인하고 연결해주니 참 편리합니다.


대부분 이런 내 돈 찾기 서비스는 개인 확인을 필요로 하니 미리 공인인증서를 준비해두면 편리합니다. 보통 업무시간 내에 확인이 가능하니 너무 늦은 밤 시간대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저도 이것저것 확인해서 꽤 쏠쏠하게 잠자는 돈과 포인트를 찾았네요~ 


이런 휴면 카드 포인트나 미환급금들은 뭐가 있는지 알기도 쉽지 않습니다. 주변에 물어봐도 은행 휴면계좌 정도만 인지하고 있지 다른 것은 잘 모르더라구요. 사실 저도 잘 모르고 있던 게 더 많은데, 이렇게 한 곳에서 보여주니 참 편하고 좋더라구요. 어딘가에 잠자고 있을지도 모르는 내 돈과 포인트~ 한번 조회해 보세요~

>> 잠자는 내돈 찾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