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한 번 충전으로 32시간 사용하는 배터리 깡패 올 데이 에그

반응형

보조 배터리로 활용할 수 있는 올 데이 에그, 슬림함에 반하다 (All DAY EGG)

 

올 데이 에그

 

네트워크 속도가 빨라지면서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의 LTE 네트워크 사용이 빈번해지고 있습니다. 과거 보단 빠른 속도와 비교적 저렴해진 요금 덕분에 귀찮음 대신 스마트폰의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죠. 


하지만 휴대용 기기들이 많아지면서 노트북이나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들의 네트워크 사용을 위해 에그를 선택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VOD 감상이나 게임 혹은 노트북 사용을 하려면 카페를 찾아 들어가는 경우가 아직도 많은데 에그만 있으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여러 사람들과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올 데이 에그

오늘 소개하는 올 데이 에그 (ALL DAY EGG)는 이름에서 드러나듯 하루 종일 사용해도 짱짱한 배터리를 자랑하는 대용량 배터리를 가진 에그입니다. 그동안 짧은 배터리 타임에 답답했던 사람들이라면 꽤 반길만하겠죠? 출퇴근 시간만 사용한다면 며칠 동안 충전하지 않아도 되니까요.



올 데이 에그

기본으로 제공하는 악세서리는 단촐 합니다. 충전기와 충전용 케이블 그리고 배터리와 매뉴얼이 전부입니다. 배터리가 탈착식이라 하나 더 구입하면 정말 배터리 걱정은 없겠네요. 가볍게 파우치나 케이스 정도 넣어주면 좋았을 텐데 그건 좀 아쉽네요.

 

 

올 데이 에그

올 데이 에그 본체 자체는 43 x 99 x 23mm 상당히 슬림 합니다. 32시간이나 가는 대용량 배터리를 가지고 있다고 하기에는 굉장히 슬림하죠? 컬러도 화이트라 깔끔해 보이고 유광 처리된 바디와 측면의 실버 라인이 세련된 멋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 데이 에그

대신 불필요한 디스플레이나 버튼들은 거의 배제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본체에 LED로 배터리 잔량이 항시 표시돼서 배터리 확인하기는 편하더라구요. LED 하나당 25%씩 표시해 주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알아보기 쉽습니다.

 

 

올 데이 에그

배터리를 장착해도 무게가 겨우 137g 밖에 안되기 때문에 상당히 가볍습니다. 가방이나 작은 핸드백 어디든 넣어 두어도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는 무게와 크기입니다.

 

 

올 데이 에그

기기 내부의 거의 대부분은 배터리가 차지합니다. 배터리가 작아 보여도 6,000mAH나 되기 때문에 상당한 수준입니다.

 

 

올 데이 에그

배터리가 6,000mAh나 들어갔지만 스펙상의 배터리 사용시간은 22시간입니다. KT의 올 데이 에그도 스마트폰처럼 KT의 배터리 절감기술(C-DRX)가 적용되어서 최대 사용시간이 32시간으로 약 45%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대기모드만 사용하면 48시간을 사용할 수 있어서 적절하게 사용하면 이틀도 사용할 수 있는 거죠.

 

 

올 데이 에그

USB 케이블을 이용한 외부 충전을 지원하는데, 배터리가 짱짱해서 스마트폰을 한번 정도 완충해도 충분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에그들도 외부 충전을 지원하는 모델이 있지만 이건 배터리가 넉넉하니 제대로 보조 배터리의 역할을 해 줍니다.

 

 

올 데이 에그

하지만 급속충전은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충전 속도는 좀 느린 편입니다. 그렇지만 보조배터리를 들고 다니는 수고를 덜어주고 에그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완전 좋겠죠?

 

 

올 데이 에그

Micro SD 슬롯을 제공해서 최대 128GB의 무선 외장하드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USB 케이블로 직접 연결해서 파일 공유 및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올 데이 에그

전용 APP을 지원하기 때문에 자신의 올 데이 에그의 상태를 확인하거나 설정을 변경하는 등의 작업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분실방지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에그가 자신에게서 멀어지면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가방에 넣어두면 가방의 분실방지로 사용할 수도 있겠네요.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 합니다.

 

 

올 데이 에그

알림 창에 간단한 상태 확인과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메뉴를 지원하기 때문에 에그를 자주 사용한다면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량 체크도 바로바로 가능하니 더 좋더라구요. 본체에 LED로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 주긴 하지만 앱을 이용하면 더욱 정확한 잔량을 확인할 수 있구요.

 

 

올 데이 에그

Band 3 1800Mhz / Band 8 900MHz의 듀얼 밴드를 지원하고 CAT4의 LTE 네트워크를 이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이라면 전국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에그의 음역지역이 너무 많아서 좀 불편했는데 요즘은 음영지역을 거의 찾아볼 수가 없더라구요.

 

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기기들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카페나 무선인터넷을 제공하는 곳을 찾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공간적인 제약은 물론 사용자가 몰리면 접속이 불안해지는 등의 문제도 있는데, 에그는 그런 불편함을 모두 해결해 줍니다. 거기에 외장하드와 보조배터리 기능 등 편리함을 더하고 있으니 더욱 좋더라구요. 전 아이들과 외출 시 영상을 보여줄 때 너무 편하더라구요.

휴가철을 맞이해 외부 활동이 더욱 많아지는 시즌인데, 배터리 짱짱한 에그를 찾는다면 올 데이 에그를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올레샵에 올 데이 에그 보러가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