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카메라

소니 A5000 가볍고 휴대성 좋은 미러리스 카메라

반응형

셀카 잘나오는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A5000

 

미러리스 카메라의 전성시대라 할 만큼 다양한 종류의 미러리스 카메라들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볍게 휴대할 수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가 사람들에게 어필하기 때문일 텐데 DSLR이라는 것 자체가 왠지 전문가스럽게 촬영해야 할 것 같은 부담도 있기 때문이겠죠.

 

미러리스 카메라는 촬영하는 사람이나 찍히는 사람이나 모두 부담이 없기도하고, 대부분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휴대도 간편합니다. 아무래도 휴대하기가 편해야 자주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오늘 소개하는 A5000은 미러리스 카메라 중에서도 입문기에 속하는 카메라입니다. 소니의 베스트셀러라 할 수 있는 NEX-3와 NEX-5T의 장점을 담은 후속기로 합리적인 가격에 미러리스를 손에 쥘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보통 미러리스 카메라를 렌즈까지 구입하면 6~70만원대가 가장 많을 것 같은데, 30만 원대에 구입 가능하니 꽤 매력적이죠?

 

 

성능이 좋은 제품들은 무게가 그만큼 많이 나가는 경우가 많은데, 일상이나 블로깅을 위한 촬영에서 휴대성을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거든요. 특히 여행 갈 때 여성분들은 옷이 많아서 큰 카메라는 부담이 상당한대 이건 핸드백 속에도 쏙 들어가니 무척 유리합니다.

 

 

 

A5000은 현존하는 미러리스 중 가장 가벼운 210g의 무게라 사용에 부담이 없습니다. 스마트폰보다도 작은 사이즈라 손에 쥐어보면 상당히 놀라는 경우가 많구요.

 

 

스마트폰으로 셀카를 촬영하는 경우도 많은데, 화소가 낮고 심도 표현이 자유롭지 않아서 아쉬운 경우가 많죠? A5000은 한 손으로도 쉽게 셀카를 촬영할 수 있고, 180도 돌아가는 플립 LCD를 적용해서 셀카를 좋아하는 여성분들이 특히 좋아하는 카메라입니다.

 

 

<A5000으로 촬영한 샘플 사진>

 

소프트 스킨 기능이 더해져서 뽀사시한 사진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예뻐지는 카메라로 여성분들에게 익히 알려져 있구요. NEX-3의 명성을 그대로 물려받았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 볼 수 있지만, Wi-Fi나 NFC 연결 같은 편의 기능도 잘 갖추고 있어서 Wi-Fi 연결을 통해 스마트폰을 리모컨처럼 사용하거나 촬영한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해 지인들과 공유하고 SNS에 활용하는 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Wi-Fi 안되면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사진은 어떤 렌즈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느낌이나 결과물이 천차만별로 바뀌곤 하는데, 소니 E 마운트의 다양한 렌즈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여행이나 일상같이 촬영 환경이나 용도에 따라 렌즈를 바꿔서 촬영할 수 있다는 메리트는 상당한 것이거든요.

 

 

<A5000으로 촬영한 샘플 사진>

 

대부분 카메라를 가지고 일상이나 맛집 혹은 여행지에서 좋은 풍경들을 찍는 경우가 대부분일 텐데 가볍게 촬영한 사진들의 샘플을 봐도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과는 다른 사진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는데 A500이 입문기이고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지만 결과물은 꽤 수준급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은 스마트폰에서 보면 좋아 보이긴 하지만 PC로 옮겨보면 실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센서와 렌즈의 차이 때문입니다. 왠만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사진보다 A5000으로 촬영한 사진이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A5000은 카메라 벤치마크 사이트인 dxomark.com에서 보급기 중에서 가장 뛰어난 센서 성능을 가진 카메라로 평가를 받기도 할 만큼 보급기이지만 꽤 성능이 좋은 카메라입니다. 센서의 크기도 크롭바디의 DSLR과 같은 APS-C 센서를 사용해 손안의 DSLR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센서의 크기가 사진의 디테일과 깊이를 결정하거든요.

 

제 주변에 스마트폰 사진을 주로 촬영하는 사람들도 미러리스의 구입을 고려 하곤 하는데, 여행이나 블로깅 같은 나름 퀄리티 있는 사진을 남기려고 하는 순간에 스마트폰 카메라는 아직까진 100% 믿음직스럽지 못한 까닭일 것 같습니다. A5000은 30만 원대라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날 수 있는 미러리스라 자주 추천해 주는데, 특히 셀카 촬영이 많은 여성분들의 만족도가 높더라구요.

가볍게 사용해 볼 수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를 찾는 분들에게 A5000은 가성비 좋은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