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테일이 살아 있는 고무 건담, 컨버지 건담

 

시중에 나와 있는 건담 종류는 상당히 많습니다. 프라부터 시작해 로봇혼 같은 완성품도 있고 고가의 메탈빌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컨버지는 사이즈는 작지만 특유의 귀여움과 디테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상자에 퓨전 웍스라는 이름이 써 있는데, 최초의 컨버지는 반다이와 구제관절인형을 전문으로 하는 일본 모형업체 보크스와의 콜라보를 통해 탄생했습니다. 그래서 퓨전 웍스(FW)인것 같구요. 박스가 생각보다 슬림해서 살짝 놀랐네요.

 

 

컨버지 코어 EFSF 연방군 세트

컨버지도 이젠 종류가 상당히 많아서 컨버지 코어, 컨버지 EX 등 다양한 종류가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재탕에 재탕인 경우도 많죠. 최근에는 한정 모델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 클리어나 메탈릭 도료를 사용한 한정판 모델도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컨버지 코어 EFSF 연방군 세트

컨버지 코어는 기존에 발매 된 제품들의 리파인을 진행하고 데칼을 붙여 디테일을 높여 준 라인 입니다. 연방군 셋은 최초의 컨버지 6종 중 1년 전쟁의 주역 퍼스트와 건캐논 그리고 건탱크를 하나로 묶어서 판매하는 것인데, 아무래도 낱개로 사는것 보다는 저렴 합니다. 또, 새롭게 RG풍의 데칼이 들어가서 훨씬 디테일이 좋아 보이구요.

 

건탱크와 건캐논은 정말 구하기 힘들어서 프리미엄이 많이 붙었었는데, 일년전쟁 패키지가 나오면서 많이 거품이 사라지기도 했습니다.

 

 

컨버지 코어 EFSF 연방군 세트

컨버지도 엄밀하게는 식완의 일종 입니다. 반다이 식완에서 종종 볼 수 있는 껌이 들어 있구요. 일본 내수용은 껌이 들어 있지만, 국내 정식 수입품은 통관이나 여러가지 이유로 껌이 없이 판매 됩니다.

 

 

컨버지 코어 EFSF 연방군 세트

각 부품들은 칸칸이 나눠진 비닐안에 들어 있는데, 건담의 트레이드 마크라 할 수 있는 뿔 같이 손상되기 쉬운 부품은 두꺼운 종이로 한번 보호 되어 있습니다.

 

 

컨버지 코어 EFSF 연방군 세트

모델마다 좀 다르긴 하지만 각 파츠들이 분리되어 들어 있고 간단히 끼워서 조립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피규어들도 나눠서 들어 있는 경우가 많죠.

 

 

컨버지 코어 EFSF 연방군 세트

조립을 완료하면 비율 좋은 1년 전쟁의 주역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사이즈가 작지만 디테일이 좋고 데칼이 더해져서 최초 컨버지보다 훨씬 예뻐졌네요. 컬러도 조금 바뀌었는데, 이전 버전보다 컬러감도 좋습니다.

 

 

컨버지 코어 EFSF 연방군 세트

자립이 되긴 하지만, 넘어지지 않도록 작은 지지대가 들어 있습니다. 시리즈에 따라선 작은 판이 들어 있는 경우도 있는데, 저는 이게 더 좋네요. 건탱크는 바닥이 넓어서 그런지 별도의 거치대는 없네요.

 

 

컨버지 코어 EFSF 연방군 세트

3개의 기체 중 주인공 기체인 퍼스트 입니다. 데칼이 더해지니 오리지널 보다 느낌이 좋아 졌습니다. 작은 몰드들이 있는데, 먹선을 넣어도 좋겠지만 안 넣어도 예뻐요.

 

 

컨버지 코어 EFSF 연방군 세트

아이 카메라는 클리어로 되어 있고 헤드 발칸도 색분할이 되어 있습니다. 디테일하게 여기저기 잘 도색해 놓아서 깔끔 합니다.

 

 

컨버지 코어 EFSF 연방군 세트

다른 컨버지들도 그렇지만 하체와 몸통은 고정 입니다. 팔을 상/하로 움직일 수 있고 주먹은 볼 관절로 비교적 자유롭게 움직입니다. 그래도 별로 움직일은 없네요.

 

 

컨버지 코어 EFSF 연방군 세트

겸댕이 건캐논도 리파인 된 몰드와 컬러로 들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건캐논의 조형이 제일 맘에 듭니다. 컬러도 예쁜 빨강이라서 존재감이 확 들구요.

 

 

컨버지 코어 EFSF 연방군 세트

역시나 팔 정도만 움직이고 어깨의 캐논포도 고정 입니다. 좀 아쉽죠? 그래도 기본 조형이 예뻐서 패스~ 컨버지는 고무 재질이라 오래 된 재고들은 뿔같은 부품이 휘어진체로 고정 된 경우가 종종 있는데, 드라이기로 살살 펴주면 됩니다. 너무 오래 그리고 세게 하면 녹아버리니 살살~

 

 

컨버지 코어 EFSF 연방군 세트

구하기 힘들 던 건탱크를 여기서 보게되니 상당히 반갑네요. 건탱크 조형도 예쁘게 잘 나와서 전시 효과가 좋습니다. 건탱크도 어깨의 포는 고정 입니다.

 

 

컨버지 코어 EFSF 연방군 세트

사이즈 비교를 위한 샷~ 1/144 퍼스트 크기가 13cm 정도 되니까 컨버지는 4~5cm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크기는 작아도 볼륨감있고 조형이 좋아서 전시하기는 딱 좋은것 같네요.

 

 

컨버지 코어 EFSF 연방군 세트

자~ 이렇게 1년 전쟁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사실 컨버지를 별로 좋아하지는 않는데, 컨버지 코어 연방군 세트는 조형도 좋고 특별히 만족감을 주는군요.

모빌아머나 덴드로비움 처럼 탑승 기체들을 주로 만드는 컨버지 EX라인처럼 고가의 컨버지도 있지만 보통 컨버지는 개당 6~7천원 선에서 판매 됩니다. 보통 가격이 저렴하긴 하지만 컨버지에 빠져 시리즈별로 모으다 보면 이것도 가격이 꽤 나갑니다. 재판을 잘 안하니 전체 라인업을 다 모으긴 힘들지만 좋아하는 기체나 시리즈가 있다면 책상에 진열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이 연방군 셋은 퍼스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추천 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사진으로보는리뷰/피규어&다이캐스트] - 해즈브로 프리미엄 레전드 피규어 아이언맨, 토이라고 쉽게 보지 마

[사진으로보는리뷰/피규어&다이캐스트] - 2분만에 만드는 식완 건담, 간편하게 건담에 빠져보자

[사진으로보는리뷰/피규어&다이캐스트] - 중국발 메탈빌드, 모쇼(MOSHOW) 메탈빌드 플러스 스트라이크 건담

 [사진으로보는리뷰/건프라] - MG 유니콘건담과 케이지, 전체 변형 가능한 붉은 프레임의 아름다움을 가진 건담

[사진으로보는리뷰/건프라] - MG RX-178 건담 마크2 에우고, 도색 완성

[사진으로보는리뷰/건프라] - 건담 마크2 에우고 프레임 도색 완료! MK2 ver AEUG

[사진으로보는리뷰/건프라] - 건담탄생 35주년 HG 퍼스트건담 리바이브, RX78-2

[사진으로보는리뷰/피규어&다이캐스트] - 킹아츠 마크43 아이언맨 1/9 다이캐스트, 묵직한 게 괜찮네

신고


김군의 블로그 글은 모두 김군의 허락없이 스크랩과 재 발행을 금합니다.
김군의 글에 대한 저작권 원칙은 [저작권 및 운영정책]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디테일함이 살아있네요~~ 멋진 취미 부러워요

    2016.10.13 08:21 신고
  2. Favicon of http://wezard4u.tistory.com BlogIcon sakai  수정/삭제  댓글쓰기

    껌도 들어있군요.껌은 만들때 씹으면 괜찮은것 같습니다.

    2016.10.13 13:36 신고
    • Favicon of http://blue2310.tistory.com BlogIcon 드자이너김군  수정/삭제

      으흐흐 방사능 껌이라 먹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국내로 정식 수입되는건 식품법 등 걸림돌이 많아서 껌이 없더라구요.

      2016.10.14 17:13 신고
  3. 정미순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디서사썼어요

    2017.11.02 17:17 신고

카테고리

김군의글 전체보기 N
TECH
앱(APPS)
사진으로보는리뷰
GAME
iHerb완전정복 N
해외직구 N
사진으로떠나는여행
Designer스토리
김군의이야기
앱스토리 서포터즈


드자이너김군'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