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APPS)

빅 데이터를 활용한 취향 저격 쇼핑 큐레이션 앱 쇼닥, ShoDoc

반응형

체리피커도 만족할 쇼핑 앱 쇼닥(ShoDoc) 나만을 위한 맞춤 쇼핑 제안

 

 

이제 인터넷 쇼핑은 우리 삶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의식하고 있진 않지만 숨 쉬듯 자연스럽게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물건을 주문하고 택배로 받는 것이 일상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 같은 사이트와 추천 제품으로 정작 관심 있거나 필요한 물건을 찾아 보는 게 쉽지 않기도 합니다.

 


하지만 쇼닥은 상품 정보를 빅 데이터 기반으로 연결해서 소비자가 좋아할 만한 상품을 추천해주고 원하는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한 앱입니다. 굳이 물건을 사지 않아도 관심 있는 물건을 아이쇼핑하는 것도 꽤 즐거운 일이니까요.

 

 

이미 1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설 만큼 인기가 날로 높아지는 쇼핑앱 쇼닥~ 사용자가 많아지면 데이터가 많이 쌓이게 되니 더 정확한 추천이 가능해 지겠죠? 100만 돌파기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득템의 찬스가 남아 있습니다.

 

 

홈 화면의 메뉴 구성은 다른 앱들과는 좀 다른 모습을 하고 있는데, 쇼닥 자체가 쇼핑몰이 아니라 다양한 쇼핑몰을 연결해서 최적의 결과를 찾아주는 브릿지 역할을 하고 있다 보니, 원하는 목적에 맞게 빠르게 찾아갈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이 되는 듯 싶습니다.

 

다른 쇼핑몰 앱들처럼 카테고리 별로 제품을 모아 보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쇼핑몰처럼 쇼핑을 할 수도 있습니다. UI도 깔끔한 편이고 제품에 대한 접근도 아주 편리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추천하기 위해 성별과 나이 그리고 지역 정보를 입력하는데, 사실 이것만 가지고 맞춤 추천이라고 할 수는 없겠죠. 정확히 어떤 로직을 통해 추천 제품을 보여 주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맞춤 추천이라고 했는데 몇 가지 정해진 로직만으로 추천 제품을 보여 준다면 아마 망트리를 타게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최저가 검색이나 핫딜 검색 같은 큐레이션을 이용한 제품 검색 외의 편의성도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흩어진 핫딜을 한 곳에서 모아 볼 수 있다는 것도 꽤 큰 장점이거든요.


 

아직도 이해가 잘 안된다면 마리텔과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이제는 친숙한 패션 디자이너(드자이너 아닙니다^^) 황재근씨가 풀어주는 영상을 보면 조금 쉽게 이해가 될 것 같습니다. 패션 디자이너인 황재근씨가 직접 코디를 해 줘도 좋지만 맞춤형으로 다양한 제품을 풀어 주는 이야기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쇼닥이 어떤 로직을 사용해서 빅 데이터를 활용하지까진 알 수가 없는데, 사용자가 많아지고 쇼닥에서 자신이 쇼핑을 많이 할수록 더 정확하고 나의 취향에 맞는 제품들을 쏙쏙 골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그런 부분을 쇼닥에게 기대하는 것이겠죠.

결혼을 하고 패션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다 보니 옷 하나 고르기도 여간 쉽지 않은데, 그런 가려운 부분을 잘 긁어주는 역할을 한다면 제겐 너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거든요.

 

최저가 검색이나 핫딜 검색 등 다양한 쇼핑 방식을 제공하기 때문에 쇼닥 하나만 있으면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비교해 볼 수도 있는 점도 마음에 들더군요.

 

다만 쇼닥 자체는 브릿지 역할을 하는 서비스인지라 구입을 위해선 해당 쇼핑몰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는 점은 좀 불편합니다. 다른 쇼핑몰들과 제휴해서 SNS로그인과 같은 쇼닥 로그인 서비스가 있어주면 정말 편리할 것 같습니다.

 

이제 헤메지 말고 쇼닥에서 핫딜부터 최저가까지 검색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