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스마트 오피스를 위한 효율적인 선택, 기업전용 LTE

반응형

보안, 편의성, 비용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기업전용 LTE


현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이제 개인화가 강조되는 퍼스널 모빌리티는 생활과 아주 밀접한 일이 되었습니다. 노트북이나 태블릿등을 이용해 어디서나 업무를 처리할 수 있고, 스마트폰만 있으면 간편하게 쇼핑이나 금융거래도 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기업전용 LTE기업전용 LTE

기업의 입장에서 본다면 네트워크 사용은 불안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회사 내부에서만 접속되도록 하는 경우가 태반이라 정작 모바일 오피스를 활용해야 하는 임직원들이 불편을 호소하는 일도 적지 않습니다. 게다가 이런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구축하려면 비용이 많이 들기도 하니 돈은 돈대로 쓰면서 효율적이지 못한 환경이 만들어 지는거죠. 


이런 불안감과 불편을 해소하기위해 KT에서 출시 된 기업전용 LTE를 활용하면 스마트한 오피스 환경을 적은 비용으로 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기업전용 LTE

KT 기업전용 LTE를 쉽게 풀이하면 기업에만 맞는 LTE망을 구축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것 입니다. 하지만 별도의 LTE망을 구축하는게 아니라 이미 전국에 구축되어있는 KT의 LTE통신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네트워크 구축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보통 이런 네트워크 구축에 억 단위의 돈이 들어가곤 하는데 일단 그 비용부터 세이브 되는 셈이죠.



기업전용 LTE

일정지역 안에서만 활용할 수 있는 ZONE형과 전국단위의 전국형 모델 중 선택해서 구축할 수 있으니 기업의 사용형태에 따라 맞춤형으로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 개인용 LTE망을 사용할 때와 기업전용 LTE를 사용할 때를 구분해서 기업전용 LTE를 사용할 때는 카메라나 녹음같은 어플들을 사전에 차단할수 있으니 보안적으로도 썩 괜찮습니다. 



기업전용 LTE

다른 사람들은 기업용 LTE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임직원이 사용하는 USIM과 단말기를 인증해서 차단하고 회사내에 게이트웨이를 설치해 사내망 전용으로 활용하는 등 보안적인 부분도 상당히 강화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통신사 서비스니 이런 인증들이 가능한것 같네요.



기업전용 LTE


임직원 단말을 인증할 수 있으니 어디서나 회사 내부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어서, 외부에서 일하다가 회사로 돌아와야 하는 불편함도 없습니다. 가끔 퇴근 후에 급하게 처리할 파일이 생각나서 회사로 다시 컴백한 경험이 있다면 무릎을 탁~!칠 노릇이죠. 



기업전용 LTE


별도의 폰을 가질필요 없이 하나의 폰에서 손쉽게 기업용 LTE망과 개인용 LTE망의 네트워크 전환을 할 수 있어서 2대의 스마트폰을 휴대하는 불편함도 사라지고, 업무용 데이터와 개인용 데이터가 구분이 되지 않아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지원되는 통신요금이 개인용으로 활용되지 않을까 걱정하지 않아도되서 투명한 운영이 가능 합니다. 



기업전용 LTE

결합혜택이 적용 되서 개인 단말기에서 최고 8,000원까지(49요금제 이상)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의 통신요금을 할인받는것이지만, 회사가 내는 비용으로 절감 받는 것이니 복지적인 혜택으로도 썩 괜찮은 것이죠. 



기업전용 LTE

패키지화 된 일반적인 서비스 상품이 아니라 각 기업에 맞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업무 환경에 맞춰 쉽게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도 있어서, 업무의 효율성이나 개선에도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들도 앞다퉈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구축하기 시작했지만 수년 간 모바일 오피스의 발전은 거의 제자리 걸음이고, 비용등을 이유로 새로운 모바일 환경 구축에 인색한것도 사실 입니다. 개인과 사회적인 통신환경은 무선 중심으로 가고 있는데, 여전히 유선기반의 네트워크와 업무처리를 하고 있는곳도 많죠. 이런 유선망을 기업전용 LTE로 적용 시킨다고 생각하면 좀 빨리 이해 되려나요? 유선보단 훨씬 잇점이 많죠.


서비스 구축 비용과 사용비용 절감! 사업화경에 맞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서 직접 솔루션을 구축하는것 보다 적은 비용으로 고효율의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KT의 강력한 보안솔류션과 서비스는 기업과 구성원 모두가 윈윈하는 장점이 많은 서비스인것 같습니다. 모바일 네트워크 구축을 원하는 기업이라면 눈여겨 봐두어야 하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