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블로그TIP!

김군의놀이터(블로그) 연말 결산 두둥!

반응형

2008드자이너 김군의 블로그 연말 결산!

2008년 8월의 마지막 날, 김군의 블로그가 문을 열고, 세상과 소통하게 되었습니다.
시작한지 몇개월 되지 않았지만, 참 많은 일들이 제 블로그를 스치고 지나 갔군요. 어느 회사의 법률 자문으로 부터 글을 삭제해 달라는 요청을 받기도 했고, 저질 펌블러로 매도 당한적도 있고 말이죠.
김군의 블로그에 2008년동안 무슨일이 있었는지 한번 둘러 보겠습니다.
318 / 댓글 724 / 트랙백 26 / 방명록 62 / 방문자 263,491

2008 블로그 포스트 best 5

1. 아이템베이 또다시 DDos공격, 누구를 위하여 종을 울리나.

2. 미인도, 외설과 예술의 경계선

3. 미리크리스마스~ 트리장식 하자~ 강남터미널 지하상가 트리 상점들

4. 미스 홍당무, 미워할수 없는 그녀, 그러나 미운 감독.. ㅡㅡ

5. 발칸포와 육공트럭이 지하철에 나타났다!

김군의 블로그에 2008년 한해 동안 나름대로 이슈를 불러 일으켰던 포스트 입니다. 순위와는 상관없이 최근순 입니다. 나름 열심히 포스팅 하려고 했는데, 이슈를 불러 일으킬 만한 사건은 그다지 많지 않았내요.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건, 악풀이건 좋은리플이건 관심을 받는것이 블로깅을 하게 하는 원동력이 되어 주는것 같습니다. 아직 이런저런 방향성을 가질만한 포스팅 주제가 없다보니 주제도 들쑥 날쑥이내요. 내년은 좀더 세분화된 카테고리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 많이 남긴 블로거 best 5

1. 마속님 (http://theuranus.tistory.com/)

2. kay~님 (http://ccoma.tistory.com/)

3. Dev.Astro님 (http://astro.tistory.com/)

4. 플루툰님 (http://pluton.tistory.com/)

5. lovemaker님 (http://lmdon.tistory.com/)

사실 김군의 블로그가 댓글이 많이 달리는 블로그가 아닌 관계로 댓글 베스트를 선정 한다는 것은 좀 무리가 있습니다.^^;; 김군의 블로그를 자주 찾아주시고 용기를 붇돋아 주시는 이웃블로거님들이라고 해야 겠내요. 2009년에는 나홀로 블로그에서 탈피해서 이웃블로거님들을 많이~ 사귀어야 겠어요 ㅎㅎ

블로그 유입키워드 best 5

1. 아이템베이
2. r4커널

3. 레이튼교수의 이상한 마을 공략
4. xp 정품인증 
5. 리틀피에스타

통계를 낼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 10월 부터 해서 지금까지 약 2개월간 최고의 유입 키워드들 입니다.
김군이 원래 NDSL에 관련한 블로그로 만들려 했으나.. 다른 방향으로 잡고 지금은 일단 포스팅을 채워나가는 단계이기 때문에, 닌텐도 관련글이 2개나 있내요.^^ 

월별 블로그 방문자 수


다른 통계를 낼수 있는 것은 처음부터의 통계가 아니기 때문에 티스토리 통계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꾸준히 조금씩 늘어가는 방문자를 보니 기분이 좋내요.
방문해 주신 모든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8월에도 하루 블로그를 열었을 뿐인데 109분이 다녀가셨내요. 신기합니다.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 블로거

처음 블로그를 열고 얼마 되지 않아 블로깅의 기본도 모르던 제가, 잘못 퍼온 글 때문에 원작자에게 완전 저질펌블러로 매도 당하는 사태도 있었고, 아이템베이와 매니아 사태 때문에 법률단에게 글을 삭제해 달라는 요청을 받기도 했습니다.
비교적 적은 방문자에 아직 자리가 덜 잡힌 블로그 인데도 사건 사고가 끝이질 않았내요.
좀더 공부해서 삐걱대지 않는 블로그 운영을 해야 겠습니다.

연말 결산 총평

보잘것 없는 제 작은 공간에 많은 분들이 다녀가시고, 저에게 격려와 도움의 글을 남겨주신 여러분들이 있었기 때문에 여지껏 블로깅을 하고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이런저런 것들을 알게되고, 무척 개인적인 공간이라고 생각했던 블로그가 이렇게 널리 개방되어저 있다는것을 피부로 느끼게 되었내요.
아직 자리가 잡히지 못해서 여러가지가 미흡하지만, 자주 찾아주시고 격려해 주세요.
김군은 여러분의 댓글을 먹고 산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