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LG 클래스(CLASS) 스마트폰, 메탈바디 보급형 스마트폰 클래스의 스펙과 가격은?

반응형

루나폰의 대항마로 떠오른 풀메탈 바디 보급형 스마트폰 LG 클래스

 

요즘 국내는 중/저가 스마트폰의 전쟁이 한창 입니다. 단순 보급형 정도로만 여겨지던 중/저가의 스마트폰들이 단통법의 영향과 특별하지 않은 스마트폰에 질린 소비자들의 구매 포인트의 변화로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죠.

 

 

이때문인지 SKT에서 나온 루나폰은 중/저가 스마트폰으로는 이례적으로 대대적인 마케팅을 하면서 프리미엄 스마트폰 못지않은 물량공세를 펼치고 있습니다. 물론 반응도 나쁘지 않은 편이고 루나폰 자체는 꽤 괜찮은 편입니다. 물론 제조사가 우리에게 익숙하지는 않지만 SKT에서 팍팍 밀고 있으니까요.

 



일치감치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의 문을 두드리던 LG도 이에 뒤질세라 중/저가 스마트폰 하나를 깜짝 발표 했습니다. 사실 바로 다음달 초에 뉴욕에서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공개가 있을 예정이라 정말 깜짝 발표라고 할 수 있겠네요.

 

 

< 루리웹에 올라온 국전에서 촬영 된 클래스 포스터, 원본은 클리앙이라고 하네요 >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라온 이미지를 보면 이름은 LG 클래스로 정해진것 같은데 아직 실물은 배치가 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작명센스가 갈수록 떨어지는군요...-_-;;;

 

 

루나폰과 마찬가지로 메탈 바디가 적용되어 있고, 없어진다고 알려진 후면키도 클래스폰에는 적용이 되어 있다는점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둥글둥글 라운드 대신 LG전자 스마트폰들 중 인기를 끌었던 모델들이 그랬듯직선의 세련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추세를 따라 일체형 배터리를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지금까지 탈착식 배터리를 그렇게 강조하더니... 이런것까지 따라가지는 않아도 될텐데 말이죠. 배터리 용량만 잘 받쳐 준다면 일체형도 나쁘지 않아 보이긴 합니다.

 

 

< 유출 된 것으로 보이는 LG 클래스의 목업 이미지 >

 

물론 다른 중/저가 스마트폰들이 그렇듯 외장 메모리는 지원 한다고 하는데, 내장 메모리가 8GB라고 합니다. 메모리가 아쉽죠. AP는 스냅드래곤 615프로세서 혹은 410을 사용한다고 추측하고 있는데, 615정도는 되야하지 않나 싶네요. RAM은 2GB로 알려 졌습니다.

 

5.7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현재 나와 있는 중/저가 보급형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큰 사이즈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풀HD 디스플레이가 적용 될 것으로 보는데, 루나랑 디스플레이면에서는 큰 차이가 없네요. 카메라는 전면 500만 후면 1300만화소로 준수한 스펙을 가졌습니다.

 

내장 메모리의 스펙이 좀 아쉬운데, 나름 메탈 바디에 준수한 스펙 입니다. 루나를 보고 급하게 만들었더라도 이렇게 빨리 내놓지는 못했을 태니 나름 준비를 해오고 있었던 모양이네요.

아무리 외장메모리 슬롯을 지원한다고 해도 내장메모리 8GB는 정말 불편한데, 시스템에 사용되는 기본 프로그램들도 점점 비대해지는 통에 시스템사용에 어려움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 입니다.

 

루나의 출고가는 44만원으로 출시가 되었는데, 루나 보다는 아무래도 저렴하게 40만원 초반 혹은 30만원 후반대에 출고가가 정해지지 않을까 합니다. 자존심 세운다고 루나보다 비싸게 출시 되면 이폰은 소리소문없이 사장될 가능성이 정말 크니까요. 요즘 LG가 도통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데, 이녀석을 필두로 해서 다음 달 초에 출시되는 프리미엄 스마트폰까지 쭉쭉 좀 성장해 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