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윈도우8 초기화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다, 노트북 초기화 방법

반응형

윈도우 초기화 클릭 몇번이면 끝

 

이제 본격적인 윈도우10의 업그레이드가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윈도우10의 최적화나 지원이 완벽하지 않아서 업그레이드를 보류 하고 있습니다. 주변에서는 윈도우8을 그냥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더라구요. 저도 윈도우 태블릿 등에 윈도우10을 설치해서 테스트 해보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좀 더 지켜 보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여담이지만 윈도우10은 노트북 보다는 태블릿류에 더 쓰기 좋은것 같더라구요.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바이러스나 기타 이유로 초기화를 진행 해야 하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제조사에서 보통은 초기화 기능을 담은 서비스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윈도우에서는 초기화 메뉴를 항상 지원해 왔는데, 윈도우8은 몇번의 클릭이면 클린 설치까지 깔끔하게 마무리가 됩니다.

 

 

 

윈도우8의 우측에는 참바가 있습니다. 참바를 불러오는 방법은 마우스를 우측 상/하단으로 이동하거나 터치가 지원 된다면 우측 면을 좌측을 밀어 내면 됩니다. 키보드의 윈도우키 + C키를 누르면 나오기도 하구요. 참바 메뉴 중에 설정이라는 메뉴를 클릭 해서 설정 메뉴로 이동 합니다.

 

 

설정 메뉴에서는 다양한 설정들을 바꿔 줄수 있는데, 하단에 보면 PC설정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요것을 클릭~클릭~

 

 

PC설정에서는 자신의 계정이나 연결된 장치 등의 설정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기기를 연결하거나 네트워크 설정을 변경 하는등의 일을 할 수도 있죠. 가장 하단에 있는 '업데이트 및 복구' 메뉴에서 윈도우8의 초기화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확인 할 수도 있으니 혹 업데이트 확인이 필요하면 여기서 확인하면 됩니다. 가장 하단의 복구 메뉴를 선택한 뒤 우측 화면에 나오는 '모든 항목을 제거하고 Windows 다시 설치'를 선택하면 복구 메뉴로 진입 합니다.

 

 

PC 초기화 메뉴로 진입하면 화면에 나오는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PC를 완전히 초기화 할 수도 있고, 개인 설정은 남겨 둘 수도 있구요. 다음을 클릭해서 다음 단계로 진행 합니다.

 

 

아마도 초기화를 진행 하려는 목적이 깔끔하게 윈도우를 만들고 싶어서 일 경우가 많을 테니 하단에 있는 '드라이브 완전히 정리'를 선택해서 진행하면 모든것이 초기화 되면서 윈도우를 처음 설치 했을 때의 상태로 돌아 갑니다.

 

 

옵션을 모두 선택했으면 하단에 '초기화' 버튼을 눌러 초기화를 진행하면 됩니다. 시간이 옵션에 따라 좀 걸리는 경우도 있고, 노트북이나 태블릿 같은 경우는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만 진행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전원 케이블을 준비해 두면 번거롭지 않습니다.

 

 

윈도우 초기화 참 쉽죠?^^ 저는 노트북 리뷰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개인정보 보호차원에서 초기화를 종종 진행하게 되는데, 아직까지 요걸 잘 모르는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윈도우10에서도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 되는데 요것도 한꼭지 마련해 봐야 겠네요.

옵션에 따라 좀 다르긴 하지만 제가 진행해 본 바로는 최소 30분 정도면 완료가 되던데 메모리나 성능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을것 같습니다.

 

윈도우 초기화 너무 쉬우니 겁내지 말고 따라 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