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블로그TIP!

CSS로 만드는 탭메뉴, 쉽게 자동으로 ~

반응형

CSS로 만드는 탭메뉴, 쉽게 자동으로 ~

김군이 요즘 블로그를 제 정비 하고 있습니다만.. 정말 쉬운건 하나도 없군요..ㅋㅋ
너무나 테이블에 익숙해져 버려서 그 습관을 완전히 버리고 새로운 표준에 맞춰서 작업하려니 속도도 안붙고 어렵더라구요.. ^^;;

가끔 돌아 다니다 보면 블로그 상단에 자신만의 카테고리 별로 탭 메뉴를 만들어 놓으신 분들을 보고 무척 부러워서 완전 어거지로 잡아 넣긴 했습니만.. 어렵더라구요.

탭 메뉴를 만들어 넣다가 발견한 이것!ㅋ
탭 메뉴를 자동으로 만들어 줍니다.
자신의 블로그에도 코드를 삽입하고 이미지를 업로드 하는것 만으로도 완벽한 css 탭 메뉴를 구현해 줍니다.
역간의 지식이 있으면 좀더 쉽겠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도 이미지와 코드를 연결한다 라는 것만 알면 어렵지 않을것 같습니다.

굉장히 다양한 탬플릿을 제공하기 때문에 각종 블로그 스킨과도 잘 어울리는것을 찾을수 있을 거에요.

간단히 클릭 몇번 만으로 만들어 주니 얼마나 감사한 일입니까 ㅎ

옆 그림은 제공하는 템플릿의 일부 입니다.


프로그은 3단으로 구성되어저 있고 가장 좌측은 ITEM 설정을 하는 곳이고, 가운데는 탭메뉴 스타일을 정하는 곳 입니다. 중간에서 선택해 주면 가장 우측에 스타일이 적용된 탭 메뉴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Generate Html 버튼을 눌러주고 저장 할 곳을 지정해 주면 끝~

저장하면 보통 3개의 파일이 생깁니다.
css 탭 HTML 파일과 거기에 필요한 이미지 2개가 제공됩니다.(가로메뉴 기준)
세로 모양 메뉴도 있어요. 사이드에 쓰면 좋겠죠^^

 
디자이너 못지 않은 메뉴 리스트로 내 블로그를 멋지게 꾸며보세요~^^

출처 및 CSS Tab Menu 홈페이지 :  http://www.highdot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