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노트북

에이수스 이북(EeeBook) X205 사용후기 와 총평

반응형

에이수스 이북(EeeBook) X205과 함께 한 짧은 총평

 

무선 네트워크 사용이 편리해지고 노트북의 무게가 점점 얇고 가벼워지면서 이제는 무겁고 답답한 노트북이 아니라 태블릿PC만큼 가볍고 휴대성이 좋은 노트북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초기의 넷북은 성능보다는 휴대성에만 촛점이 맞춰지면서 외면을 받았지만, 새로운 아톰 프로세서를 달고 있는 저가형 노트북들도 꽤 쓸만하게 변하는것 같습니다.

 

 

에이수스에서 나온 이북(EeeBook) X205도 아톰을 달고 있는 녀석이라 크게 좋은 퍼포먼스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실제로 사용해본 X205는 꽤 매력적인 노트북 이었습니다.

 

 

이북(EeeBook) X205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어디든 가볍게 휴대가 가능한 가벼움과 깔끔한 디자인에 있습니다. 예전에는 저가형 노트북들이 우중충한 디자인에 비용절감을 위해 노력한 흔적이 역력했다면, 이북(EeeBook) X205은 조금 더 신세대 다운 옷을 갖춰 입어서 여성분들의 스타일을 살리는 데에도 큰 역활을 해 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에이수스 이북(EeeBook) X205의 깔끔한 디자인과 휴대성

 

11.6인치의 대화면이라 아이패드 정도의 크기를 갖췄는데, 실제로 화면을 보면 좀 더 커보이더라구요. 하지만 두께나 무게가 상당히 줄어서 태블릿PC용 파우치에도 쏙 들어 갑니다. 파우치에 넣어서 들고 다니면 마치 서류같은 느낌?ㅋㅋㅋ

 

 

앞서 언급 했듯 디자인이 상당히 좋은 편이라 어디에 내어 놓아도 다들 디자인은 잘 빠졌다고 이야기 해 주더라구요. 아톰이라 아주 하드한 작업들을 소화 하지는 못하지만, 비즈니스용으로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거나 문서작업 정도는 거뜬하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365 1년 이용권이 함께 제공되기도 하구요.

 

 

넓은 팜레스트는 별도의 키보드가 없어서 티이핑 작업이 용의 하도록 도와주고 있고, 멀티 제스쳐가 제공되는 터치패드는 감도가 좋은 편이라서 마우스 보다는 역시 못하지만 그래도 나름 편리함을 더해 주고 있습니다. 외부에서 짬짬이 글을 수정하거나 회의를 하는 경우에도 크게 불편하지 않게 진행할 수 있었는데, 휴대성이 좋아서 아무생각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으니 그래서 더 편하게 썻나 봅니다.

 

 

슬립 상태에서 Wake UP 되는 시간이 상당히 빠릅니다. 물론 슬립이 길어지면 약간 딜레이가 있긴한데, 화면을 열면 거의 태블릿PC 수준으로 빠릿하게 켜지는게 참 좋더라구요. 내장 메모리가 32GB에 되지 않는게 너무 아쉬워요. Micro SD카드 슬롯을 지원하긴 하는데, 일단 외부 메모리는 메모리 특성에 따라 속도나 기타 영향을 받으니까요. 물론 64GB 모델도 있습니다.

 

 

가장 아쉬운건 해상도 부분인데, 역시 저가라서 해상도가 그리 높지 못합니다. 패널은 IPS패널을 사용해서 패널 자체의 품질은 좋은 편인데, 해상도가 낮아서 요즘 사이트에서는 약간 조절을 해야 하는 경우도 생기더라구요.

하지만 대화면 노트북 만큼 커다란 팜레스트를 가진 키패드 부분은 정말 편리 합니다.

 

 

가격대가 상당히 저렴한 노트북이라 큰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사용해보니 꽤 쓸만 합니다. 물론 메인PC로 사용하기는 하드웨어 스펙이 낮다는 단점이 있지만, 윈도우 태블릿과 키보드를 함께 가지고 다닐 생각이라면 이녀석도 꽤 괜찮은 대안이 되어 주거든요.

태블릿PC만큼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노트북의 최대 장점인 안정적인 작업도 기대할 수 있으니까요. 스펙이 스펙인만큼 고사양의 작업은 무리지만, 그런 작업을 할려고 이런류의 노트북을 구매하지는 않겠죠? 직접 사용해본 이북(EeeBook) X205은 가성비가 꽤 괜찮은 노트북 이었습니다. 해상도만 조금 더 높게 나왔더라면 참 좋았을 텐데 아쉽네요.

가볍게 사용할 세컨 노트북을 찾는다면 이북(EeeBook) X205도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 이 글은 이북(EeeBook) X205의 소개를 위해 IT동아에서 제품을 대여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