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삼성 스마트폰

갤럭시노트 엣지 하나 사볼까? 갑자기 궁금해짐!

반응형

새로움이라는 것은 언제나 나를 설레게 하는 것

 

요즘 TV에서 겨울왕국 노래에 맞춰 나오는 갤럭시노트 엣지 CF를 보면서 불현듯 KES에서 보았던 노트 엣지가 생각이 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LG에서 나오는 아카도 그렇고, 새로운 시도를 하는 스마트폰들이 끌리고 있는 중이거든요.

 

 

지난 KES2014에서 잠시 만져 보긴 했는데, 요녀석을 좀 가지고 놀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ㅋㅋㅋ 한쪽면을 디스플레이로 활용하겠다는 발상 자체는 상당히 신선하기도 하고, 재미난 발상이긴 하니까요.

 

 

요렇게 한쪽 영역을 확대해서 굳이 잠금 화면을 해채하지 않아도 다양한 일들을 할 수 있다는것이 참 끌리긴 합니다. 실제 사용해본 유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아직까지는 저 부분을 활용하는 UI를 좀 더 고민했어야 한다고는 하지만 ... 그래도 ...ㅠㅠ

 

 

기본 어플들도 한쪽으로 몰아 버림으로 해서 화면도 더 넓게 활용할 수 있고, 이녀석을 좀 더 발전 시키면 참 재미난 UI가 나올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그렇다면 갤럭시노트5 엣지를 기다려야 할까요?ㅋ

 

 

노티 타워에 표시 되던 부분을 엣지 부분에서 대부분 대체 해서 활용할 수 있어 보이더라구요. 그렇다면 손이 좀 더 덜가게 할 수도 있구요. 뮤직 플레이어의 컨트롤러 뿐만 아니라 카메라 셔터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

 

이번 갤럭시노트4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 중에 하나인 캘리그라피 모드! LG에서도 전자식 펜을 탑제한 모델이 나올 것 같던데, 아마 몇번의 업그레이드가 있기 전까진 갤럭시노트가 펜을 가진 스마트폰 중에는 가장 쓸만한 UI를 가지고 있지 않을까 합니다. 캘리그라피 모드 정말 좋더라구요.

 

 

요런 엣지를 활용한 게임도 가능! 기본 탑제 인지는 확실치는 않은데 기본이겠죠? 예전에 오락실에서 많이 하던 햄버거 만들기 게임인데 은근 재밋어요. 간단히 킬링타임용으로 충분히 즐겨볼만 하더라구요.

 

 

엣지 부분이 한손으로 잡았을 때 딱 오는 위치라 사실 약간 불안한 감도 있긴한데, 나름 편리한 구석도 많이 가지고 있어 보여서 요즘 갑자기 한대 사고 싶다는 생각에 중고시장을 막 뒤지고 있습니다.ㅋㅋㅋ 나름 삼성제품이라고 중고가격도 비싸서 고민중...

 

LG 아카폰이나 삼성의 엣지 같은 재미난 혹은 신선한 스마트폰들이 시장에 좀 많이 나와 주면 좋겠습니다. 피처폰 시절에는 개성있는 제품들이 많이 나왔었는데, 스마트폰 시대로 접어들면서 그런 제품들이 많지 않더라구요. 지금이라도 재미난 제품들이 많이 나와 주면 좋겠는데 말이죠.

아마 올해는 LG가 G플렉스2도 준비하고 있는것 같고 G4도 기존과는 좀 다른 형태로 나와 줄것 같아서 재미난 폰들이 좀 나와 줄것 같은데, 그 전에 엣지 하나 구해서 요리조리 둘러 봐야 겠습니다.

어디 싸게 하나 넘겨 주실분 안계실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