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LG 스마트폰

LG 스마트폴더폰 와인 스마트, 부모님 초기 세팅은 이렇게 해 드리자

반응형

스마트폰이 낯선 부모님께 LG 와인 스마트(Wine Smart)를 세팅해 드리자

스마트 폴더폰 와인 스마트가 LG전자에서 출시 된 이후 관심이 꽤 뜨겁습니다. 안드로이드가 적용 된 폴더폰이 이번이 처음도 아닌데다 화면이 작은 폴더폰이 이제야 나와서 얼마나 관심 있겠나? 반신반의 하는 생각이 있었는데 실제로 와인 스마트를 접한 주위 반응은 부모님께 해 드리면 좋겠다. 정말 예쁘다~ 이런 반응들 이네요. 저도 실제로 보고 살짝 끌리더라구요.

 

 

하지만 정작 스마트폰에 익숙한 제가 사용하기도 어색한 설정들이 몇가지 있는데, 부모님이나 어르신들은 선물을 받더라도 초기 세팅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덜렁 멋진 와인스마트폰만 부모님께 쥐어 드리기 보다는, 작은 화면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처음 세팅을 해 드리면 좋겠죠?^^

 

 

와이파이 설정은 네트워크 사용량을 줄이는 가장 기본 입니다. 젊은 사람들이야 와이파이 사용이 일반적이지만 부모님들은 잘 모르시는 경우도 많으니 필히 와이파이에 연결을 설정 해 드려야 합니다. 한번만 설정 해 놓으면 다음 부터는 자동으로 감지해서 연결되는 자주 다니시는 곳에 와이파이를 설정해 드리면 그만큼 데이터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와인 스마트도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과 다름이 없기 때문에 구글 계정은 필수 입니다. 알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비밀번호로 구글 계정을 만들어 드려야 합니다. 스마트폰에 비해 화면이 작아 어렵다면, 미리 PC에서 구글 계정을 하나 만들어 놓으면 편리 합니다.

 

 

구글 계정에 데이터 백업을 설정해 두면 나중에 휴대폰을 변경했을 때도 데이터를 쉽게 옮길 수 있어서 편리 합니다. 이미지 백업을 설정해 놓으면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자동으로 백업 해 주기 때문에 소중한 사진들을 더욱 안전하게 저장해 둘 수 있습니다.

 

 

 

와인 스마트는 이지홈과 기본홈의 2가지 홈 화면을 제공 하는데, 이지홈은 아이콘과 텍스트의 크기를 더 크게 설정해 줍니다. 아주 시력이 좋지 않은 경우를 제외하면 기본홈이면 충분할것 같으니, 부모님이나 사용하실 분의 시력에 따라 설정해 주면 됩니다.

 

 

이지홈과 기본홈은 나중에 간편 설정에서 쉽게 바꿀수 있으니 초기 세팅에서는 어떤것을 선택해도 무방 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도록 설정 해 주면 별도의 동작을 취하지 않아도 계속 해서 새로운 펌웨에가 있을 경우 자동 업데이트를 해 주니 설정해 주세요. 업데이트가 있을 경에에 자동으로 다운로드 하고 지정된 시간에 업데이트 하니 편리하더라구요. 기본설정은 새벽시간대로 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설정메뉴에서 바꿀수도 있지만 초기 세팅할 때 자동 업데이트를 설정해 주는게 좋겠죠?

 

키보드 설정으로 한글과 영문도 쉽게

 


와인 스마트는 기본 홈 화면이 한페이지로 되어 있습니다. 페이지를 추가해서 자주 사용하실만한 어플들이나 위젯을 설정 해 드리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 하겠죠? 저희 장모님은 성경 관련 된 위젯을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행아웃으로 영상통화를 할 수 있도록 행아웃을 활성화 해 두면 언제든지 영상통화를 무료로 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물론 와이파이 상황에서만 사용 하시도록 충분히 인지시켜 드려야 하구요. 저희집은 이제 행아웃으로 영상통화 많이 하거든요.  처음에는 어색해 하시더니 이제는 종종 먼저 영상통화를 신청 하시기도 합니다.

 

 

와인 스마트에는 단축번호 어플이 기본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주소록에서 일일이 단축번호를 지정해 주어도 되지만 그렇게 하면 번거로우니 단축번호 어플을 통해 간단하게 설정해 줄수 있습니다.

 

 

안전 지킴이 어플을 활성화 해 두면 지정된 전화번호로 알림을 받을 수 있어서, 부모님 안전을 지키는데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혼자 사는 부모님이라면 더욱 좋겠죠?

 

긴급상황알림, 휴대폰 미사용알림, 위치 이동알림, 내 위치 정보 알림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연락 받을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설정이 되기 때문에 간편 합니다. 꼭 부모님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안전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아이들용으로 구입해도 좋을것 같죠?

 

 

 

카카오톡도 일단 기본 설정 정도는 해 드리는게 좋습니다. 카톡 버튼이 따로 있어서 사용하기는 쉽지만, 초기 세팅을 어려워 하는 부모님도 있으니 초기 세팅을 해 드리면 다음부턴 쉽죠. 카톡 아이디를 만들어 드리면 전화기가 바뀌어도 카톡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저장해둔 친구목록을 그대로 가져오니 편하더라구요.

 

 

와인 스마트에는 라디오 어플이 기본으로 제공이 됩니다. 왜 다른 스마트폰에는 요런 좋은 어플을 안넣어 주는 걸까요. 저도 라디오 좋아 하는데... ㅠㅠ 기본적으로 이어폰을 연결해야 안테나 역활을 해 주게 되어 있지만, 폴더를 닫으면 1W의 강력한 외부스피커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구글 백업외에 LG백업을 설정해 두면 자동으로 동기화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백업 뿐만 아니라 다른 기기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능도 있으니, 만약 스마트폰이 바뀌면 이 기능을 이용해 데이터를 백업 받으면 됩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는 자주 사용하는 포털 서비스로 바꿔주면 더욱 편하게 사용이 가능 하겠죠? 기본 인터넷 앱의 홈화면을 바꾸거나 포털의 어플을 설치해 드리고 사용할 수 있도록 알려 드리면 인터넷도 편하게 사용하시더라구요. 어른들은 모바일로 인터넷 잘 안하는줄 알았는데, 알려 드리니까 잘 쓰시더군요.

 

 

키보드는 기본적으로 일반 피쳐폰의 한글입력 방식인 나랏글로 되어 있습니다. 한글의 경우는 편한데 영어를 쓰는것은 좀 불편합니다. 특히나 스마트폰의 경우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는 일이 많은데 나랏글은 어렵죠. 영어의 경우는 쿼티 키보드로 설정해 드리면 터치화면을 통해 쉽게 입력할 수 있으니 영어 키보드는 쿼티로 바꿔 주는게 편합니다.

 

 

글을 쓰다보니 약간 길어지긴 했는데, 초기 설정만 잘 해 드리면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계속적인 물음이 있으시겠지만, 기본세팅만으로도 불편함을 많이 덜수 있거든요. 스마트폰과 폴더폰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려다 보니 일부 불편한 부분도 있는데, 아마 부모님들은 거의 느끼지 못하실 부분인지라 부모님들에게도 아주 좋은 선물이 될 것 입니다.

 

사진으로 보는것 보다 실물로 보면 와인스마트는 더욱 멋진데, 스마트폰을 어려워 하거나, 폴더폰의 향수를 가진 분들에게 와인스마트는 아주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LG전자에서 체험용으로 제품을 무상지원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