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PC온라인게임

동방불패의 재림, 소오강호 온라인 서비스 오픈! 중국게임이 이정도 일줄은?

반응형

현지화에 성공한듯 보이는 소오강호 온라인, 중국게임의 편견을 깨다

 

지난 8월 28일 소오강호가 드디어 긴 OBT와 함께 사용화에 들어 갔습니다. 요즘 이렇다할 대작들이 오픈하지 않는 상황이라서 그런지 소오강호에거는 기대가 큰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특히나 무협 MMORPG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거의 열광하는 수준 입니다.

 

 

소오강호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동방불패를 소재로한 김용 선생님의 원작 소설 '소오강호'를 기반으로 하는 무협 온라인 게임입니다. 이미 중국에서 TV 드라마로 만들어져서, 대만이나 홍콩등에서 방영 되기도 했구요. MMORPG이지만, 기존의 게임들과는 다르게 시네마틱 기법을 사용해서 상당히 멋지더라구요.

 

트레일러 영상을 볼 때 부터 소오강호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갖기 시작 했는데, 이미 중국서버에서 게임을 즐기던 유저들이 상당수 있었더라구요. 이제 불편하게 중국서버를 거치지 않아도 국내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으니 너무 좋은거죠. 거기대 국내 서비스를 하면서 현지화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서 우리나라 실정에 맞게 많은 부분이 수정 되었습니다.

 

일단 이녀석도 중국산 게임 입니다. 사실 기존의 중국산 게임들은 고만고만한 퀄리티에 난무하는 자동 사냥 때문에 별로 재미를 못 느끼곤 했는데, 처음 시작부터 펼쳐지는 화려한 그래픽이 참 끌리더라구요.

 

 

초반 플레이 화면인데, 그래픽도 나쁘지 않고 이전까지 봐온 중국게임과는 확실히 다른 면모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동접수도 엄청 나다고 하는데, 역시 소오강호 이름값을 하는것 같습니다. 국내에 들어오면서는 우리나라 유저들이 좋아할만하게 시스템을 손 보는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하네요.

 

단순히 프롤로그 영상만 멋진게 아니라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나오는 그래픽이나 게임 플레이 방식이 마치 영화의 주인공 같은 느낌을 받게 하는 시네마틱 연출 기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어떤 던전을 들어가서 몬스터를 사냥하는 시나리오가 대부분인데, 퀘스트를 풀며 진행하다보면 스토리 던전 같은 것도 있어서 게임을 한다기 보다는 이야기를 풀어 나가는 느낌 입니다. 물론 후반부로 가면 좀 다를 수 있겠지만 초반 소오강호를 느끼기에는 충분해 보입니다.

 

 

무협 게임 답게 경공이나 중국 정통 무술들을 정말 리얼하게 잘 연출해 놓고 있어서 이펙트도 멋지고 타격감도 좋은 편입니다. 이게 정말 중국 게임이라니... 국내 기업들이 규제에 못이겨 발전이 더뎌 지고 있는데, 바싹 긴장 해야 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몇년 뒤면 중국게임들에 밀릴지도 모르겠어요.

 

 

중간 중간에 이야기를 풀어가는 영상 같은게 나옵니다. 다른 게임들은 그냥 스킵해 버리기 일쑤인데 요건 계속 끝까지 보게 되네요. 한글화도 잘되어 있어서 전혀 어색하지 않습니다. 원래 더빙해서 준비를 다 했었는데, 좀 어색한 부분이 있어서 자막처리한것들도 있다고 하네요.

 

 

벽보 시스템 같은게 있어서 플레이어가 직접 게임에 관여 할 수 있는 것도 미약하지만 갖추고 있습니다. 재밋죠?ㅋ

 

아직 플레이를 그렇게 많이 해 본 것은 아니라서 평을 논하기는 좀 이를지 모르지만, 확실히 소오강호는 지금까지 해본 중국산 게임들 하고는 퀄리티부터가 다릅니다. 중국산 게임에대한 편견을 깻다는 평들이 자자하구요.

지금까지는 중국산 게임들을 국내 유통사가 퍼블리싱 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지만, 소오강호는 중국 개발사가 직접 국내에 지사를 설립하고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잠깐 반짝하다 사라지는 그런 게임과도 거리가 멉니다. 앞으로 5종 정도의 게임을 더 런칭할 예정이고 꾸준히 서비스를 이어갈 것이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고만고만한 MMORPG에 식상 했다면, 정통 무협을 느낄 수 있는 소오강호에 빠져 보는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소오강호는 지금 5개 채널사가 공동으로 진행을 하고 있는데, 김군이 몸담고 있는 온게이트에서도 서비스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문화상품권과 마일리지를 주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고, 아이템베이 마일리지로 캐쉬 구매하면 10%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으니 온게이트 한번 둘러 보세요~

 

- 온게이트 소오강호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