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음향기기

LG 톤플러스 HBS-900, 하만카돈의 명품사운드와 디자인을 넥밴드 헤드셋에 담다

반응형

걸스데이가 선택한 바로 그 블루투스 헤드셋

 

드디어 김군이 기다리던 톤플러스의 신모델 HBS900이 모습을 들어 냈습니다. 이미 출시 전부터 여러가지 보도자료를 통해 HBS900의 출시가 예고 되기도 했고, G3 미디어 데이 때 실물을 만나 볼 수 있었던 터지만 그래도 LG와 하만카돈이 만나 만들어낸 명품 사운드와 그에 걸맞는 프리미엄 디자인까지 더해져 출시 전부터 상당히 관심을 갖고 있었던 모델 이거든요.

 

 

HBS900은 LG가 상당히 공을 들여서 만든 모델 입니다. 톤플러스는 넥밴드 타입으로 상당히 편리하면서도 사운드가 좋아서 이미 LG의 베스트셀러 중에 하나인데 그런 톤플러스에 프리미엄을 더해 내어 놓은 모델이 바로 HBS900입니다.

 

 

이미 LG는 하만카돈과 여러가지 공동 작업을 진행 했는데, 이제 톤플러스에서도 하만카돈이 인증한 사운드를 들어 볼 수 있습니다. 하만카돈은 벤츠나 BMW같은 명차들과도 사운드 튜닝을 진행 하기도 했는데, 그런 기술력이 얼마나 톤플러스에 녹아 들어가 있는거죠.

 

 

프리미엄 제품답게 패키지도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이 보입니다. 2중으로 된 커버를 씌우고 좀 더 고급스럽게 보이도록 어두운 톤의 패키지에 제품을 담고 있습니다. 기존 톤플러스 시리즈기 LG전자의 대표 컬러인 레드와 화이트로 구성 된 박스에 담긴것 과는 상당히 대조되는 모습이기도 합니다.

 

 

HBS900은 메탈릭한 바디를 가지고 있는게 특징인데 덕분에 그냥 봐도 상당히 고급스럼움이 뭍어 납니다. HBS900을 담고 있는 플라스틱 박스 부분도 메탈릭한 느낌이 나도록 펄이 들어가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고급스럽게 만들어 진 만큼 약간 가격의 상승이 있긴 했습니다만....ㅎㅎㅎ

 

 

HBS900에는 2가지의 사용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한가지는 이전 버전과 같은 사용 설명서 이고, HBS900이 여러가지 기능들을 담고 있고 사용법이 달라지다 보니 간단히 사용법을 볼 수 있도록 핸드북 같은 개념의 간편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막 복잡하고 그렇지는 않은데, 기존과는 많이 달라 졌네요.

 

 

이어팁은 실리콘 이어팁이 들어 있습니다. 기본 장착 된 중 사이즈 외에 2개가 여분으로 들어 있구요. 하만카돈 사운드에 어울리게 폼 타입도 하나 넣어 주었으면 좋았을 텐데 좀 아쉽네요. 굳이 폼타입이 더 사운드가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선택을 할 수는 있으니까요.

 

 

충전은 기존처럼 USB를 이용한 충전을 합니다. 충전이 진행되면 LED불이 들어오고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을 할수 있습니다. 물론 충전을 위한 USB 케이블이 들어 있구요. 배터리는 400mAh의 배터리가 들어 있는데, 연속 음악재생 14시간, 연속통화 17시간 통화 대기 550시간의 롱 배터리를 자랑 합니다.

 

 

이녀석이 오늘의 주인공 톤플러스 HBS900 하만카돈 시그니처 입니다. 마치 우주선 같은 유선형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하고 있어서 넥밴드 타입이지만 목에 걸었을 때 착용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무게는 예전보다 살짝 무거워 졌네요. 바디는 G3 처럼 메탈릭 스킨을 입고 있습니다.

 

현제는 실버 색상 하나만 출시가 된것 같은데, 곧 골드색상도 출시가 될 예정이고 무었보다 더 기대 되는 모델은 저 파랑과 레드 색상입니다. 엘로우는 메탈이긴한데 광택 소재라 느낌이 좀 다르더라구요. 전 강렬한 레드 ~ ㅋ

근대 언제 출시 될지는 아직 정보가 부족하네요.

 

 

한켠에는 마만 카돈의 로고가 박혀 있습니다. 목에 걸었을 때 하만카돈의 프리미엄을 입고 있다고 생각하면 기분도 좋아지겠죠?^^

 

 전체적으로 실버와 블랙의 2톤으로 되어 있고 이전 버전들과 다르게 넥 밴드 부분도 2톤으로 되어 있습니다. 2톤으로 나누어진 부분은 연질 재질로 되어 있고, TONE의 로고가 박혀 있네요.

 

 

마치 스타워즈에 나오는 우주선 같기도 하죠? 목에 거는 넥밴드 타입이라서 유선형의 실루엣을 가지게 되면서 더욱 프리미엄의 디자인에 다가서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형상기억 합금을 이용해서 넥밴들을 만들었는데, 이렇게 거의 360도 돌아갈 정도로 상당히 유연한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위의 모델은 HBS800 이구요.

 

 

HBS900도 형상기억 합금을 사용하긴 하지만, 메탈릭 바디를 사용하면서 뒷 부분의 연질 부분만 움직이도록 되어 있습니다. 유연함은 어느정도 가려지게 되었지만 착용할 때 몸과 최대한 일치하게 되어서 더 편안하게 느껴지더라구요.

 

 

HBS900이 이전 버전들과 다르게 가지는 가장 큰 차별성은 바로 와이어로 조절되는 이어폰 줄 입니다. 양쪽에 있는 조그 버튼을 누르면 줄이 착 감겨 들어가기 때문에 단선의 위험도 줄이고 덜렁덜렁 떨어지던 전작들의 단점도 커버해 주고 있습니다. 전 이게 제일 맘에 들더라구요.

 

 

APT-X코덱의 지원은 기본이고, 기존과 다르게 볼륨 조절이나 FF/REW 부분을 버튼이 아닌 조그 버튼을 사용해서 앞/뒤로 움직이면 해당 기능을 지원 하게 됩니다. 볼륨 업/다운 조그 버튼을 같은 방향으로 길게 밀면 아이콘으로 표시 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볼륨 업 다운 부분은 배터리 잔량과 함께 진동의 ON/OFF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LCD가 없기 때문에 전체 기능을 한글로 표현해 주구요.

 

 

HBS900 뿐만 아니라 톤플러스의 거의 모든 모델은 스마트폰 도난 방지 및 전화가 온것을 알려 주기 위해 진동이 울리게 됩니다. 스마트폰과 톤플러스의 거리가 멀어져서 신호가 끊어져도 진동이 울리게 되죠. 근대 이게 계속 울려서 불편할 떄도 있고 회의 시간 처럼 진동이 오는걸 굳이 알지 않아도 될 때는 진동을 꺼 버릴 수 있습니다. 조그 버튼을 볼륨 업 쪽으로 2초 정도 밀어주면 되고 물론 우리나라 말로 기능을 알려 줍니다.

 

진동 모드 변경의 반대쪽으로 2초정도 길게 밀어주면 배터리의 잔량을 알려주는데, 다른 스마트폰과 연결되면 배터리 잔량이 표시가 되기 때문에 편한 방법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BS900의 상면 부분에는 통화 버튼과 PLAY/PAUSE 버튼이 상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버튼이기도 하죠. HBS900는 3가지 타입의 이퀄라이저를 지원하는데, PLAY/PAUSE 버튼을 짧게 탁탁 2번 누르면 삑 하는 신호음과 함께 이퀄라이저가 변경이 됩니다. 기본은 베이스 부스터로 되어 있고, 노말과 고음강화 순으로 변경이 됩니다.

 

 

스마트폰과의 연결은 일반적인 블루투스 연결로 할 수도 있지만 구글플레이에서 BT Reader Plus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면 더 편리 합니다.

 

BT Reader Plus는 단순 연결 뿐만 아니라, 조그버튼을 이용해서 현재시각을 음성으로 알려주고 최신의 수신문자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미리 지정번호를 등록해 두면 지정된 전화로 전화를 걸수도 있고, 즐겨찾기 및 통화기록을 스마트폰을 보지 않아도 HBS900에서 검색할 수 있도록 도와주니 한번씩 꼭 써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

 

사운드를 한번 들어 봐야 겠죠?

사실 블루투스 헤드폰들은 일반적으로 유선 헤드셋에 비해서 깊은 사운드를 들려주지 못하는 경향이 있는데, 처음 듣는 순간 이거 블루투스 헤드셋 맞아?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사운드가 상당히 괜찮습니다. 특히 전작에 비해서 베이스가 상당히 좋아 졌더라구요. 괜히 하만카돈의 시그니처를 받은 제품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ㅋ

 

 

전작들도 사운드가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HBS-900은 괜찮다가 아니라 와~ 좋네? 이런 느낌이 팍팍 듭니다. 전작도 APT-X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운드 해상력은 비슷할것 같은데, 사실 800에서 제대로 전달받지 못하던 파일도 몇 있었는데, 요건 그런 문제는 없이 제대로 들려주네요.

 

계속 별도로 이퀄라이저 변경없이 기본 설정 된 이퀄라이저로만 음악을 듣고 있는데, 사운드 해상력이 파일전송 면에서 이번 하만카돈 버전은 완전 대박 입니다. 디자인도 메탈릭한 디자인이라 세련되고 사운드까지 더해지니 오랜만에 LG에서 물건 하나 나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원래 톤플러스 자체가 많이 팔린 물건이긴 합니다만, 요녀석도 대박예감~ㅋ

HBS-900의 가장 큰 걸림돌 이라면 역시 가격대 입니다. 전작들이 업그레이드 될 때마다 조금씩 가격이 오르더니 900에 와서는 거의 10만원대 중반의 가격대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물론 음악애호가들이라면 기꺼이 지갑을 열어 줄 가격대 이긴 한데, 좀 더 대중성을 위해서 가격을 낮춰 주는 모험을 해도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가격이 올라가게 된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그건 좀 아쉽네요.

 

원래 가지고 있던 비틀즈의 원음 파일이 HBS-800에서는 제대로 전달이 되지 않았는데 요녀석으로 들으니 완전 깨끗~ 전 파일이 원래 잘못 된것인줄 알고 포기하고 있었는데 그건 아니었던 모양이네요. 여튼 이제 제대로 비틀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되어서 무척 기분이 좋습니다.

 

이번에도 방진 방습은 적용되지 못했는데, 그것까지 적용 되었다면 아마도 넘사벽의 가격대로 완전 외면을 받았겠죠? HBS900이 하만카돈 버전인데 베리에이션해서 나와주어도 좋을것 같습니다.

 

넥밴드 타입은 거의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가까워서 디자인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데, 프리미엄 사운드와 함께 디자인까지 수려한 HBS-900~ 탐나지 않으신가요?^^

 

-  이 글은 LG 톤플러스 HBS-900의 홍보를 위해 LG전자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