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G3, 갤럭시S5, 엑스페리아Z2 선호도 조사, 결과가 의외네

반응형

갤럭시S5, G3, 엑스페리아Z2 중 요즘 가장 핫한 스마트폰은 무었일까?

 

G3가 출시와 함께 무섭게 내 달리고 있습니다. 이통사들의 영업정지 기간이 풀리는 시기와 맞물려 이통사들의 강력한 지원이 뒤따른것도 한몫 했을 것 같은데, 이통사들이 아무 스마트폰이나 내세우지는 않으니 G3가 이통사들에게도 매력적인 아이템 이었다는 이야기도 될것 같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LG스마트폰에 대한 관심도 많이 높아지고 G3의 판매량도 많아지면서 G3에 대한 이런 저런 불만과 단점들을 지적하는 글이 보이기도 하는데,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만져 보고 있다는 이야기도 되겠네요. LG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단점들을 지적해 주면 그만큼 더 좋은 스마트으로 G시리즈가 거듭 날 수 있겠죠?^^

 

 

 

발표 된 지는 좀 되었는데, G3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해외언론에서 선호도 조사를 진행 한적이 있었습니다. 매주 진행 되는 POLL 중에 하나로 G3를 요즘 가장 핫 하다는 갤럭시S5, 엑스페리아Z2 등의 스마트폰을 두고 어떤 제품을 가장 선호하는지 알아보는 서베이를 진행 한거죠.

 

 

 

결과적으로는 G3의 압승으로 압축 되었는데, G2 때도 해외에서 좋은 평을 받기는 했지만, 언론의 기사 발표가 아닌 이용자들의 POLL에서 이렇게 앞도적인 지지를 받은적은 처음있는 일인것 같네요.

 

 

국내에서도 비슷하게 세티즌에서 설문을 진행 했는데, 여기서도 G3가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물론 이런 설문조사 결과가 절대적 기준은 아니니 참고만 하면 되겠지만, 여지껏 항상 삼성과의 비교에서 밀리던 G3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것은 LG에게는 참 반가운 일 이겠네요. 이런날이 오기를 얼마나 기다렸을까요?ㅎㅎㅎ

 

 

< LG G3의 스펙표 입니다.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

 

 

G3가 호평 받는 이유는 팩트 있는 한방이 없던 갤럭시S5와의 비교에서 우위를 점했던 것으로 생각 됩니다. 기존까지 여러가지 새로운 시도를 했던 삼성은 갤럭시S5에 와서는 안정 이라는 코드를 택했고, G3는 그동안 안정화를 거쳐온 기능에 조금씩 더 발전을 시키고 있으니까요.

 

 

QHD가 아직까지는 오버스펙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거의 대부분 가족보다 더 오랜시간을 들여다 보는 입장에서 생각해 보면 더 좋은 디스플레이에 대한 구매욕도 무시할 수는 없었을 것이고, OIS를 카메라에 넣음으로써 충격적인 반전을 연출했던 G2에이어 G3에서는 레이저 AF라는 신의한수를 적용 함으로써 더 빠르고 정확하게 사진을 촬영하고 더 선명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잘 반영 해낸 결과라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런 인기투표가 실질적인 판매로 이어지는것과는 별게 이지만, G3는 초기 판매량이 이미 G2의 2배를 넘어서고 있고, 역대 LG스마트폰 중 최고의 판매량을 보이면서 인기를 실감하고 있는 중 입니다.

직접 사용해 본 G3에 대한 리뷰를 조금씩 전해 드리고 있는데, 실제로 사용해 본 G3가 아주 완벽하지는 않지만 적어도, 전작들 과는 다르게 더욱 매력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다는 부분에서는 동의를 해 줄 수 있을것 같네요.

 

G3의 인기몰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글로벌 마켓에서 얼마나 선방해 줄지! 앞으로가 더욱 궁금해 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