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의류 및 악세서리

나이키 에어의 끊임없는 진화, 나이키 에어맥스 90 BR

반응형

나의 런닝을 도와 줄 나이키 에어맥스 90BR

 

김군이 얼마전 런닝화를 하나 구입 했습니다. 바로 나이키 하면 떠오르는 대명사가 되어 버린 나이키 에어맥스 시리즈 중에 하나인, 에어맥스 90 그 중에서도 BR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녀석이죠. 김군이 모바일과 IT제품 리뷰 중심이라고 어두컴컴한 방안에 모니터만 죽어라 보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으시겠지만, 나름 마라톤을 즐기며 건강을 지키는 스포츠맨 입니다.ㅋㅋㅋ

 

사실 ... 너무 PC 앞에만 주구장창 앉아 있는게 싫어서 조금씩 운동을 해 볼까 하고 생각하다가 런닝을 해 보기로 마음 먹은거죠.ㅎ 그러다 런닝화랑 다양한 제품들을 구입하게 되었는데 그중에 선택한 런닝화가 나이키 에어맥스90 입니다.

 

 

나이키 에어맥스 90은 에어맥스 역사상 가장 인기가 많았던 모델이고 그 이후 다양한 모델들이 나오게 됩니다. 2014년 초입에는 나이키 에어맥스루나와 아이스 자카드까지 3종의 에어맥스 90이 나오기도 했죠. 사실 더이살 디자인적으로 발전할 수 없는 나이키의 우려먹기가 아니냐고 할수도 있겠지만, 그런 우려와는 다르게 다양한 에어맥스90을 모티브로 한 모델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보고만 있으도 구매욕구가 물씬 나는 녀석들이죠.

 

 

사실 이녀석을 런닝용으로 구입한것은 아닙니다. 발에 땀이 많은 저에게 요런 매쉬 스타일의 런닝화는 참 괜찮은 아이템이거든요. 작년에도 하나 구입했는데, 그건 에어가 아니라서 좀 더 저렴했지만 불빵에.... 그만...ㅠㅠ 요런 매쉬 스타일은 매우 조심 해야 합니다.

 

 

컬러는 블루와 레드 그리고 엘로우가 있는데, 엘로우 컬러는 이제 더이상 제 발 사이즈에 맞는것을 구할 수가 없더라구요. 색깔또 전 이게 더 마음에 드니 만족. 전체적으로 매쉬의 스킨을 가지고 있고 앞 부분도 거의 뚤린 형태라 시원 시원하면서 무척 가벼운게 마음에 쏙 듭니다. 물론 비오는 날에는 발이 젖을 각오를 해야 겠지만요...ㅋㅋㅋ

 

 

에어맥스가 좋은 점 중에 하나는 이 에어 덕분에 살짝 키높이 운동화가 된다는 점 입니다. ㅋㅋㅋ 작년 가을에 나온 모델보다 조금 더 에어가 두꺼워졌다고 하네요.

 

 

전체적으로 회색 톤에 레드 컬러의 조합의 상당히 깔끔하면서도 멋집니다. 엘로우 같은 경우는 오렌지 보다 회색톤이 더 많아서 좀 애매한데 요건 딱 컬러 배합이 좋아서 청바지나 면바지에도 잘 어울립니다. 엘로우 같은 경우는 여성분들에게 좋을 듯.

 

 

뒷 굽에는 나이키 에어가 큼지막 하게 박혀 있습니다. 예전에 학교 다닐 때는 이런게 정말 가지고 싶었는데... 학교 가면 에어 들어간 나이키 신발 신고 있는 친구가 그렇게 부러울 수가 없더라구요.

 

 

신발 덮게 부분까지 전부 매쉬~ 완전 시원하겠죠? 바꿔 말하면 겨울에는 신기 어려운 운동화 이기도 합니다. 살짝 가을 넘어가면 발이 시렵기 시작 한다는...ㅋㅋㅋ 근대 전 차안에 두고 겨울에도 신어요 장거리 운전할 때는 매쉬 스타일 운동화가 좋더라구요.

 

 

구입할 때 끈이 묶어져 있어서 별도로 끈을 묵는 수고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요즘은 이렇게 전부 끈이 묶여 나오니 좋아요~ 예전처럼 새신의 끈을 끼우는 즐거움은 없지만 대신 편리함이 남았습니다.^^

 

 

깔창도 통기성이 좋은 재질이고 부드러워서 맨발로 뛰어도 좋을것 같더라구요. 헬스장 같은데서 트레이닝화로 사용해도 충분히 좋을것 같은데, 저는 헬스를 다니지는 않기 때문에 패스~ 맨날로는 신어 봤는데 좋더라구요.

 

 

깔창 부분까지 레드 컬러가 들어가 있어서 상당히 멋스럽습니다. 2/3 정도는 발이 단단하게 고정되도록 통 굽으로 되어 있고 앞쪽 부분은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나누어져 있습니다.

 

 

나이키 운동화 중에 바닥 전체가 이런 모델이 있었던것 같은데 에어맥스 90BR은 앞 부분만 이렇게 나누어진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발의 움직임이 많은 부분에 쉽게 움직일 수 있도록 되어 있는거죠. 런닝할 때 신으면 정말 편할 것 같아요.

 

다음 주에 런닝 시합이 있는데 그 때는 아마 신지 못할것 같습니다. 사실 아직 신고 밖에도 한번도 나가지 못했거든요...ㅠㅠ 비도오고... 흑

그래도 다음주에 있을 마라톤을 위해 몇가지 준비를 했는데, 관련제품들과 함께 착화샷은 한번 공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밖에 신고 많이 돌아다닌건 아닌데 잠깐 신어도 발에 착 감기는게 좋더라구요.

 

런닝화를 찾으신다면 가까운 나이키 메장에서 에어맥스를 한번 만나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