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갤럭시S5와 LG G2의 간단 스펙 비교

반응형

갤럭시S5와 G2 어떤것을 고를까? 갤럭시S5스펙은?

 

얼마전 끝난 MWC2014의 가장 이슈중에 하나는 삼성의 모바일 제품군의 발표 였습니다. LG전자는 이미 새로운 제품들의 발표가 끝난 상태라 크게 이슈는 되지 않았지만, 굵직한 상들을 챙기는등 실속은 많이 챙겨 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직까지 출시가 되지는 않았지만 갤럭시S5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감도 나쁘지 않았는데, 개인적으로 느끼기는 삼성이 예전처럼 자신들의 기능을 넣어두고 혁신으로 강요하기 보다는 내실을 다지는 쪽으로 방향을 선회한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디자인에서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만 컬러는 나쁘지 않았는데, 개인적으로는 이런 블링블링 컬러를 좋아하는지라...ㅋㅋㅋ 건담 프라모델 중에 맥기라는 이름으로 이런 컬러로 나오는 제품군이 있어서 김군은 무척 좋아 합니다용..ㅋㅋ

 

아직까지 갤럭시S5가 시장에 출시되지도 않았고 G2는 이미 출시된지가 한참 지난 모델이라서 둘을 비교하는게 크게 의미는 없겠지만 androidauthority에서 갤럭시S5와 G2의 스펙을 간단 비교한 표가 올라와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아무래도 비교는 G3와 하는게 맞지 않을까 하지만, G3가 나올 때가 되면 또 갤럭시S5는 약간 지난 모델이 될 테니 이래저래 비교의 의미가 크지는 않겠네요. 아무래도 이런 이슈들 때문에 LG와 삼성이 패블릿과 플래그쉽 모델의 출시 시기를 서로 피하고 있지 않나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스펙 비교는 G2가 젤리빈으로 표시되는것으로 보아 출시 당시를 기점으로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머 그래도 하드웨어 스펙이 변하지는 않으니 둘을 비교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재밋는 점은 둘을 비교해도 크게 다른 점을 발견하기가 쉽지 않다는 점 입니다...ㅋㅋㅋ

 

 

 

아직까지는 G2의 인기가 사그러 들지 않고 있고, 큰 이슈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대란 등을 통해 G2도 계속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주변에 G2구입해야 겠다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고, 저도 G2를 권하고 있으니까요.

물론 G2보다 G프로2가 더 좋은 기능이 많긴 한데, 페블릿 라인을 좋아한다면 G프로2를 권하겠지만 저처럼 한손에 들어오는 안정감을 원한다면 아무래도 G프로2는 크긴 크거든요.

시장에 나와봐야 알겠지만 갤럭시S5도 반응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니라서 새롭게 준비하는 갤럭시F라인을 기다려 봐도 좋을것 같긴한데, 갤럭시F도 갤럭시S5와 크게 하드웨어적인 부분이 달라지지는 않을 전망이라고 합니다. 어서어서 G3를 내어 놓으란 말이에욧.ㅋㅋ 

 

이미지 출처 androidauthority : http://2url.kr/afy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