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영화,공연,전시

영화를 보는 듯한 감동, 태양의서커스 신비의세계 3D + 2D 블루레이

반응형

서커스에 관한 당신의 상식을 깨는 감동, 태양의 서커스

서커스 좋아 하시나요? 국내에는 서커스라고 하면 거의 유일한 동춘서커스 정도 밖에는 없습니다. 예전에 놀거리가 많지 않은 시대에는 그래도 서커스를 보는 사람이 많았는데 지금은 그렇게 찾아 볼 정도로 많지는 않죠.

 

벌써 동춘서커스는 70년의 역사를 가진 전통있는 서커스단이 되었지만, 이름 떄문에 그런지 서커스 하면 살짝 구시대적인 분위기의 서커스만을 떠올리게 되는 경향도 있죠.

 

제가 태양의 서커스를 처음 접했을 때 완전 비싼 가격 때문에 뭐 이런 서커스 한번 볼려고 이런 가격을 지불하나 ... 이런 생각을 했었는데, 한번 공연을 보고 나니까 그 감동은 이루 말할 수 없더라구요. 서커스도 이렇게 멋진 감동을 줄 수 있는 공연이라는것을 느끼게 된거죠.

 

태양의 서커스는 국내에는 퀴담을 통해 많이 알려져 있을텐데, 태양의 서커스는 다양한 테마를 통해 지속적으로 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그다지 발전되지 못한 서커스문화가 서양에서는 상당한 발전을 이루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기도 하구요. 그래도 레퍼토리를 매번 바꿀수는 없으니 여러공연과 영상들을 접해 보면 살짝 지루해 지는 감도 있습니다.

 

 

하지만 태양의 서커스 블루레이는 단순히 태양의 서커스 공연을 담은 실황앨범과는 성격이 약간 다릅니다. 단순히 실황을 담은 블루레이라면 좀 실망했을 텐데 말이죠.

 

 

정식공연을 담기 보다는 영화처럼 스크린을 통한 상영을 염두해 둔 구성 덕분에 3D와도 궁합이 상당히 잘 맞고, 기획을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맡고 있고 감독을 앤드류 아담슨 감독이 맡고 있는 것에서도 알수 있듯이 실제 공연에서는 보기 힘든 앵글과 연출로 기존의 태양의 서커스와는 다른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태양의서커스 신비의 세계 3D도 다른 3D 블루레이들 처럼 2D와 3D의 합본으로 되어 있습니다. 3D는 워낙 용량이 커서 그런지 이번에도 2D 디스크에 SPECIAL FEATURE를 함께 담고 있습니다.

 

 

SPECIAL FEATURE에서는 서커스에서는 볼 수 없는 메이킹 장면들과 에리카 린즈의 훈련장면이 한글자막과 함께 제공이 됩니다. 에리카 린즈는 태양의 서커스 주연으로 훈련장면을 보다보면 조금은 특별한 그들만의 삶을 옅볼 수 있어서 되어 있어서 태양의 서커스를 조금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더라구요.

 

 

 

태양의서커스 신비의 세계 블루레이에는 2011년에 라스베가스에서 펼친 7가지 공연들의 하일라이트를 엮어 놓은 것이라고 이해하면 쉽겠습니다. 하지만 실황의 부분 부분을 엮어 놓은게 아니라 마치 영화를 보듯 스토리를 가지고 진행되는 이야기들을 따라가는 형식 입니다. 마치 뮤지컬에서 1막 2막을 지나가듯이 막을 지나 간다고 보는게 좋겠네요.

 

 

시작은 서커스단이 작은 마을에 들어 오고 주인공인 에리카 린즈가 서커스단을 방문하게 되면서 이루어 집니다. 에리카 린즈의 시선으로 보게 되고 그에 따른 스토리를 따라 갑니다. 앞서도 언급했듯 단순 실황이 아닌 영화처럼 스토리를 따라 가면서 보는 것이기 때문에 보는 즐거움이 더 크더라구요.

 

 

스크린 가득히 펼쳐지는 색감도 훌륭하고 몽환적인 느낌의 스토리도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거기에 실황에서 쓰여진 다양한 음향들을 5.1 채널의 DTS사운드로 들을 수 있는데, 공간감이나 사운드의 흐름이 상당히 잘 녹음이 되어 있어서 홈씨어터를 가지고 있다면 더욱 멋진 사운드로 느껴 볼 수 있습니다.

 

 

유난히 원색이 많이 등장하는데, 실제 공연에서도 원색이 많이 사용되기는 하지만 영상미를 더하기 위해 붉고 푸른계열의 색들이 많이 사용이 되는 것 같습니다.

 

 

실제 공연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앵글의 이미지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공연에서 보는것과는 또 다른 보는 즐거움이 있더라구요. 스토리의 전계도에 따라 7가지 공연을 재현해 낸 방식 입니다.

 

태양의서커스 신비의 세계 블루레이는 그동안 알고 있던 태양의 서커스와는 완전히 다른 느낌의 감동을 줍니다. 특히 5.1채널의 DTS 사운드는 상당히 인상적인데 비틀즈의 음악과 오리지널 뮤직까지 기존 공연에서 보여 주었던 아름다운곡들을 서라운드로 만나는 감동 또한 훌륭합니다. 또한 1080P의 풀HD 화질도 상당히 우수해서 직접 눈으로 보는것보다 훨씬 강렬하게 태양의 서커스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거장 감독들이 참여한 작품이다보니 영상미도 남다르고 단순실황에서 보이는 것과는 다른 감탄사를 연발 하게 됩는군요.

아직 태양의 서커스를 보지 못한 분들이라면 블루레이를 통해 실제 공연이 주는것 이상의 감동을 느낄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 이글은 UEK를 통해 지원을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