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LG G2 이달 내 안드로이드 4.4 킷캣 업데이트 시작

반응형

LG전자 스마트폰의 킷캣 업데이트 일정은?

LG전자가 이달 말 국내 향 G2의 킷캣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LG전자 스마트폰의 킷캣 업데이트를 진행 한다고 공식 발표 했습니다. 이번 발표가 상당히 흥미로운것은 기존에 삼성이 빠르게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뒤를 이어 LG가 업데이트를 진행 하는 방식 이었는데 LG가 발빠르게 업데이트를 준비 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빠른 업데이트가 가능 했을 배경은 넥서스4와 넥서스7으로 긴밀하게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었던 것이 발빠르게 업데이트를 제공 할 수 있었던 것이 아닐까 합니다. 아마도 넥서스5 준비 단계 부터 LG전자 스마트폰에 킷캣 업데이트도 조금씩 준비를 하고 있었던것 같습니다.

 

킷캣을 탑재한 첫번째 스마트폰인 넥서스5의 출시가 있은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 이렇게 빠른 업데이트를 보여 주는것은 그동안 LG전자의 사후처리 대처 능력이 그다지 좋지 못했다는 불신을 씻어 주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얼마전 킷캣 업데이트 일정 관련한 정보를 모을 때 12월에 G2 업데이트가 있을 것이라고 들었는데, 설마~ 하면서 보편적인 일정으로 잡아 본것이 완전 틀려 버렸네요..ㅎㅎ 12월에 있었던 LG 모바일 기기관련 간담회에서도 킷캣 업데이트 일정에 관한 이야기를 살짝 들을 수 있었는데 12월 예정 이라는 이야기만 들었을 뿐 정확한 일정은 듣지 못했습니다.

 

LG전자는 G2를 시작으로 하위 라인업들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 할 예정인데 킷캣 자체가 상당히 다이어트를 많이 해서 512RAM에서도 쌩쌩하게 돌아간다고 하니 어디까지 진행이 될지는 앞으로 있을 발표를 주목해 봐야 겠습니다. 어서 G2에 킷캣을 올려주고 싶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