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인터넷과IT

카메라 컷수를 확인을 해 보자. 소니 카메라도 가능

반응형

내 카메라는 몇장이나 촬영 했을까? 소니 카메라 전부 확인 가능 

디지털 카메라의 시대로 접어 들면서 이제 카메라는 사치품 혹은 부의 상장이 아닌 취미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좋은 기기를 만질 수 있는 기회도 많아졌고, 디지털이 되면서 고민없이 셔터를 누를 수 있는 환경이 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곤 해도 카메라의 가격대가 녹녹치 않기 때문에 중고거래를 하거나 혹은 AS등으로 컷수 확인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유용한것이 컷수 확은 사이트 입니다.

 

제가 자주 들리는 사이트가 2곳이 있는데, 사이트 마다 지원하는 기기가 달라서 측정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몇군데 알아두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http://www.camerashuttercount.com/

 

 

첫번째는 카메라셔터카운트 닷컴 입니다. 깔끔한 화면에 지원하는 기기도 많아서 자주 애용하는 곳입니다. 자신이 촬영한 사진 한장을 업로드 하기만 하면 컷수 확인이 가능 합니다.

 

 

메인 화면 하단에 지원하는 기기들이 잘 나열 되어 있으니 확인 하면 됩니다. 만약 찾기가 어려우면 Ctrl+F 키로 찾기 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camerashuttercount.com/

 

 

 

http://tools.science.si/index.php

제가 메인 기종으로 NEX-7을 사용하고 있는데, 카메라 셔터카운트 닷컴에서는 NEX-7의 측정이 안되어라구요. 요요기는 소니의 카메라를 전부( Alpha DSLR/DSLT and NEX cameras A100, A200, A300, A350, A700) 측정이 가능 합니다.  

 

 

사이트는 상당히 간단하게 텍스트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카메라셔터카운트 닷컴과 마찬가지로 촬영한 사진 한장을 업로드 하면 간단하게 컷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http://tools.science.si/index.php

 

 

이 측정이 매우 정확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어느정도 지표는 되어 줄 수 있습니다. 캐논은 컷수 확인이 쉬운데 다른 카메라들은 좀 어렵더라구요. 캐논도 전에는 AS센터에 가면 알려 줬는데, 요즘은 안알려 준다고 하더라구요. 컷수가 궁금한 분들은 한번 측정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