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생활용품

휴대가능 미니 가습기, 포그 링

반응형

요렇게 작은 가습기 본적 있니? 세척이 필요 없는 FOG RING

 

얼마전 가습기와 관련한 안타까운 사건이 있었습니다. 가습기를 주로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 집중적으로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안타까움이 더 했죠. 그렇다고 가습기를 사용하지 않을 수는 없는 노릇이고 참 난감하죠?

 

가습기 제조 업체들도 다양하게 제품들을 만들고 있어서 별도로 세척할 필요 없는 가습기 제품들을 많이 내어 놓고 있는데, 포그링은 정말 심플하게 가습을 할 수 있는 개인용 가습기 입니다. 개인용 이지만 작은 방 하나 정도는 충분히 케어 가능~

 

포그링은 5CM정도의 작은 개인용 가습기 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듯 미스트를 뿜어주는 그런 가습기 이죠. 가끔 얼굴이 건조하다 싶으면 얼굴을 대어 놓고 있으면 금새 촉촉해 진다는거~ ㅋㅋ 아로마 오일 같은것을 함께 넣어주어도 되지만, 수용성을 반드시 넣어야 합니다.

 

 

박스 옆면에 보이듯 별도의 물통이 있는게 아니라 물을 담을 수 있는 용기라면 무었이든 가습기로 변신 시켜 줄 수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본 결과로는 컵 보다는 약간 넓은 보울이 가장 이상적인것 같아요. 미스트를 뿜기 때문에 주변이 촉촉해 질 수 있거든요.

 

 

내용물은 상당히 심플 합니다. 박스를 열면 요렇게 작은 용기안에 포그링이 들어 있어요. 용기가 따로 있으니 보관이나 휴대 하기에도 편리 하다는거~ 핑크색상도 있던데, 핑크색은 케이스도 핑크일듯

 

 

요것이 포그링의 본체 입니다. 아주 작죠? 작지만 분무량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중앙에 있는 초전도 가습판으로 작은 미스트를 뿜어 올리는 방식 입니다. 분무판은 건드리면 고장의 위험이 있으니 절대 건드리지 않는게 좋습니다.

 

 

전기 전달 방식은 USB를 이용합니다. 집안에 휴대폰 충전기에 꼽아도 되고 노트북이나 PC의 USB로 연결해도 됩니다. 요즘은 차량에 USB가 기본이라 차량에서도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기를 그리 많이 먹지 않아서 출력이 낮은 USB에서도 잘 작동하더군요.

 

 

기본적으로 Micro 5핀 USB 젠더를 제공 합니다. 이녀석을 활용하면 휴대폰 충전기에 바로 끼워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 USB충전기가 기본이라 아마 집에 한두개쯤은 놀고 있는게 있는 분들이 많을텐데 전원 공급은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닐듯.

 

 

USB 전원 공급이기 때문에 휴대용 배터리가 있다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장소에 구애 받지 않을 수 있거든요. 전원선이 긴편이지만 아무래도 전원과 항상 가까이 해야 한다는 것이 좀 불편한데 이렇게 사용하면 완전 편리 합니다.

 

 

저희집은 작은 보울에 주로 사용합니다. 요게 미스트를 다시 받아 주어서 주변이 촉촉해 지는걸 방지해 줘서 좋더라구요. 그래도 수건 하나 깔아주면 더욱 좋아요. 전원을 넣으면 2개의 LED가 들어오는데 무드등의 역활도 하지만 이 LED를 통해 타이머 설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 작지만 상당히 분무량이 좋은 편입니다. 물이 확 줄어든거 보이시죠? 원래 물을 적게 넣어 놓은게 아니라 물이 많이 줄어든거에요..ㅋㅋ 4시간 8시간 타이머를 설정 할 수 있는데 8시간의 경우 800ml정도의 물이 들어 갑니다.

 

포그링 작동을 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밝으면 미스트가 잘 안보여서 약간 어둡게 하고 촬영 했구요. 작지만 정말 성능은 굿~ 입니다.

 

 

저희집은 보통 큰방에 틀어 놓는데 둘째까지 모두 한방에서 잠을 자다보니 완전 건조했는데, 욕것 사용하면서 부터는 건조함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요 작은 것이 이렇게 분무량이 좋다니 완전 깜놀 했어요. 그리고 물은 꼭 수돗물을 써야 하는데, 정수기 물은 전해질이 거의 걸러져서 사용이 불가 하다고 하더군요.

 

 

터치 방식의 버튼을 가지고 있는데, 터치 버튼은 물에 닿아도 동작을 합니다. 스마트폰도 마찬가지에요. 물에 넣을 때 물이 닿으면 버튼이 눌릴 수 있으니 약간만 주의 해 주면 됩니다.

 

물때가 끼일 염려도 없고 안쪽 전도판 쪽에이 좀 걱정 스럽긴 한데 그렇게까지 오래 쓸일은 없을것 같고 모든게 외부로 노출되어 있으니 세척도 간편 하겠죠?^^

 

물에 완전히 잠기게 넣는것은 아니고 물 위에 띄워 두는 방식 입니다. 분무판에 물이 들어가면 작동을 하지 않으니 만약 물이 들어 갔다면 물을 빼내 주세요..ㅎㅎ 본체의 무게가 워낙 가벼워서 일부러 물에 잠기게 하려고 누르지 않는 한 물에 잠기는 일은 없습니다.

 

 

이동을 할 때는 이렇게 케이스에 넣어 가지고 다니면 되는데, 사실 이동하려고 가지고 다니기는 좀 귀찮아서 전 사무실에서 사용하려고 하나 더 주문 했네요...ㅎ 장거리 여행시에 차안에서 잠깐잠깐씩 써 주면 참 좋을것 같아요.

 

 

포그링 참 괜찮죠? 자취하는 학생이나 혼자 사시는 분들 혹은 잠깐잠깐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딱이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이녀석도 단점이 있으니 바로 소음 입니다. 전도판을 타고 물을 내 뿜는 소리가 약간 큰 편입니다. 보통 일상에서는 잘 모르겠지만, 밤에 자려고 누우면 약간 신경이 쓰이더군요. 물론 몇일 지나면 적응이 된다고 해도 신경쓰이는 사운드임에는 틀림 없거든요.

때문에 아주 조용한 장소에서 사용하기는 좀 불편 합니다. 집에서 혼자 책좀 조용히 볼려고 커피가져다 놓고 완전 세팅 다 했는데,,, 요 포그링 사운드가 거슬려서 집중이 안되더라구요...ㅎㅎ

 

그렇다곤해도 아주 거슬릴 정도는 아니고 일상에서는 일상소음에 묻혀서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잘 때 방에 켜놔도 다들 잘 자구요. 전 사무실에서 쓸려고 하나 더 구입 했는데, 어서 오면 좋겠네요.

작지만 강한 가습효과를 보여주는 포그링~ 가격도 저렴하니 가습기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 고민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