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플래시가 나오지 않을 때 해결하는 방법

반응형

안드로이드 4.2버전 이상도 가능한 플래시 플레이어

 

 

얼마 전에 김군이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플래시 플레이어가 작동하지 않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플레시 플레이어에 관한 글을 전해 드렸는데, 안드로이드가 버전 업이 되면서 지원이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당연히 플래시 플레이어도 버전업이 되었구요.

 

어도비에서 공식적으로 지원 되던 플래시 플레이어 버전 히스토리를 볼 수 있는 페이지도 개편이 되면서 안드로이드용 플래시 플레이어 파일은 찾기가 어려워 졌더라구요.

 

 

이전 포스트에서 자세하게 전해 드렸듯이,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플래시가 지원 되지 않는것은  어도비에서 공식적으로 안드로이드에 대한 플래시 지원을 중단 했기 때문 입니다. 안드로이드와 적대 관계로 가겠다는 의미 보다는 플래시 자체가 무겁고, 모바일 환경에 적용하기에는 좀 불편한 점이 많아서 플래시 보다는 HTML5쪽으로 가닥을 잡으면서 공식적인 지원을 중단 한것이죠.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플래시 플레이어 어플리케이션을 찾을 수 없도록 중단 된지가 한참 되었죠. 하지만 플래시 플레어11의 링크는 아직 남아 있기는 합니다. 검색은 되지 않지만 업데이트가 되기는 하는것 같더군요. 대부분의 기기에는 구글 플레이의 플래시 플레이어 11을 다운로드 받으면 해결이 가능 합니다.

 

- 구글 플레이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11 다운로드 받기 -

 

 

 

 

install_flash_player_ics.apk

그래도 자신의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플래시가 지원 되지 않는다면 위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 하면 됩니다. 저도 최근 갤럭시S4 LTE-A와 LG G2폰으로 주력 기종을 교체 하면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봤는데 작동이 잘 되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구글플레이가 아닌 곳에서 다운로드 받는 파일이기 때문에 외부 파일을 설치 하겠다는 설정이 필요 합니다.

 

플래시가 지원되지 않아서 고통 받던 분들 ~ 해결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