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기타 스마트폰

베가 아이언, 베가에 스타일을 더하다

반응형

베가 아이언을 만나다. 베가 아이언 개봉기


갤럭시S4의 한국 쇼케이스가 있기 얼마전 팬택의 새로운 스마트폰 베가 아이언이 세상에 공개 되었습니다. 아마도 갤럭시S4가 출시되고 집중적인 관심을 받기 전에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서 였겠지만, 결과적으로 강한 인상을 남기며 소비자들어게 어필하는데에 성공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은 다른 스마트폰과 차별되는 3가지 포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베가 아이언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베가 아이언을 감싸고 있는 엔들리스 메탈링, 베젤이 거의 느껴지지않는 2.4mm의 베젤과 베가 아이언의 얼굴인 인셀 디스플레이가 그것입니다. 독특한 매력의 스타일을 입은 베가 아이언을 한번 만나 보실까요?



제가 가진 모델은 SKT를 지원하는 화이트 컬러 입니다. SKT를 지원하는 모델은 SKT의 멀티케리어를 지원합니다. DTS와 돌비디지털 플러스 오디오코덱과 DIVX HD를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 생생하게 영상이나 음악 같은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해 보니 요즘 베가의 브랜딩 광고에 나오는 문구가 보입니다. 브랜딩 광고도 참 인상적 이었는데 마직막에 나오는 이 문구가 저는 참 인상적 이더라구요. '베가, 당신을 빛나게 하다' 라는 문구 처럼 베가 아이언은 점점 비슷해지는 요즘 스마트폰들 사이에서 자신만의 매력을 빛내고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의 부속품 입니다. 악세서리들도 모두 깔맞춤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블랙 컬러 모델은 모두 블랙으로 통일 되어 있습니다. 특이하게 베가는 항상 본체와 뒷 커버를 분리해서 패키징 하는군요.



가장 눈에 띄이는것이 바로 요 배터리 입니다. 참 슬림하죠? 2,150mAh의 용량으로 아주 넉넉한 용량의 배터리라고 할 수는 없지만, 연속통화가 9시간정도로 사용시간이 짧지는 않습니다. 완충까지 87분밖에 걸리지 않는 고속충전기술의 적용으로 사용자의 편의성도 높이고 있습니다.



고속충전이 가능한 듀얼 충전기를 가지고 있어서 태블릿PC 혹은 USB를 이용하는 다른 기기들을 충전 할 때도 상당히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USB 충전이 가능한 기기들이 많아서 집에서 이것 저것 충전하다 보면 충전기를 여러게 사용해야 해서 짜증 날 때도 많은데 듀얼로 사용하니까 너무 편하더라구요. 다른 기기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하나는 베가 아이언에 직접 연결하고 다른 하나는 충전 크래들에 연결해서 동시 충전이 가능하니 그 편리함은 굳이 말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슬림해진 배터리 덕분에 충전 크래들도 슬림화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가방에 넣어 다니기도 편하겠네요. 충전크래들은 베가 아이언의 거치대로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태블릿PC도 사용해 보았는데 크게 문제 없이 거치가 되더라구요. 



스타일리쉬한 베가 아이언 답게 번들 이어폰도 스타일리쉬 합니다. 요즘 트랜드인 슬림 플랫케이블이 적용이 되어 있고 베가의 로고가 멋스럽게 들어가 있습니다. 3버튼 방식의 리모컨이 달려 있어서 여러가지 상황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KT 모델이라서 그런지 T스토어 2,000캐시와 멜론 할인권도 함께 들어 있더군요. 음악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참 좋은 선물이 되겠습니다. 설명서와 함께 들어 있는데 요것들을 하나로 따로 묶어 놓아서 박스 안에서 돌아 다니는것을 막아 주는 꼼꼼함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처음 개봉 할 때 베가 아이언 디스플레이에 보호지가 부착 되어 있긴 하지만 단순히 보호 역활을 하는 시트지 인데 따로 이렇게 보호 필름을 제공해 주니 별도로 구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어짜피 보호필름이야 소모품이라 나중에 또 갈아주게 되니까요.



자~ 오늘의 주인공 베가 아이언 입니다. 점점 디스플레이가 대형화 되는 추세 이긴 하지만 한손에 쏙 들어오는 딱 5인치 입니다. 5인치 이긴 하지만 슬림 베젤 덕분에 사이즈는 더 작아 졌습니다. 이너 베젤도 거의 제로에 가깝게 상당히 줄여버려서 크기는 거의 4인치 중후반대의 크기 정도 밖에는 되지 않아 손이 작은 분들이 사용하기에도 그리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하드웨어 스펙은 이제 대부분 상향 평준화 되어 별다른 특징을 갖기 어렵지만, 디자인은 시선을 한번에 사로 잡는중요한 요소 입니다. 베가 아이언은 세계최초의 엔들리스 메탈링을 적용 하면서 디자인과 성능 그 둘을 동시에 잡아 내고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의 스타일을 완성하며 얇은 베젤이 가지는 내구성까지 높여주는 역활을 하는 메탈링. 살짝 헤어 라인이 들어가 있어서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이 메탈링은 전체가 하나로 만들어진것 이라고 하니 베가의 기술력도 상당하죠? 



버튼까지 모두 같은 소재를 사용하고 있어서 디자인을 완성해 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만저 보면 메탈이 주는 차가움이 아닌 느낌이 참 좋습니다.



상단 부에는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다른 스마트폰이라면 있어야 할 한가지가 없는데 바로 DMB안테나 입니다. 베가 아이언의 스타일을 완성해 주는 엔들리스 메탈링은 단순히 심미적인 아름다움을 전해주는것 뿐만 아니라 전파수신 감도를 높여주는 안테나 역활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데스그립이라던지 하는 여타 안테나로 인한 문제들을 많이 개선해 놓고 있습니다. 



Micro SIM 카드를 사용하고 물론 Micro SD카드 슬롯도 가지고 있습니다. micro SD,micro SDHC,microSDXC의 카드를 모두 지원해서 최대 2TB까지 메모리를 확장 할 수 있습니다.




너무나 플랫해 보이는 모습의 뒷 커버 입니다. 여러가지 무늬를 넣는 다른 제조사의 모델과는 확실히 달라 보이죠? 스마트폰 마다 저마다의 특색이 있지만, 베가 아이언은 무었보다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매력적인지라 그냥 플랫한 뒷테가 더 잘 어울립니다. 



카메라는 전면 200만, 후면 1300만 화소의 카메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동모드인 인텔리전드와 접사, 풍경, 실내 등 총 9가지의 모드를 지원 합니다. UI도 잘 짜여진 편이구요.



베가 아이언의 뒷테를 보면 좌측 상단에 살짝 꺽여 있는 부분이 있는데 악세서리를 거는 홈이 아니라 상태를 나타내 주는 LED 알림 입니다. 전화, 메시지, 배터리 등의 알림을 색상으로 표현해 주기 떄문에 쉽게 알 수 있고 아름 답기도 합니다.



베가 아이온 파워 온! 이렇게 보니 더욱 베가의 모습이 예뻐 보이는 군요. 보통 프라스틱에 크롬을 입히는 다른 다른 크롬테두리는 좀 싸구려틱 해 보이기도 하는데 베가 아이언의 엔들리스 메탈링은 썩 괜찮아 보이는 디자인 입니다. 이 테두리가 얼마나 디스플레이를 보호 할 수 있을지는 아직까지 정확한 데이터가 없지만 적어도 심적인 안정감을 주기에는 충분 합니다.



처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켜면 네트워크를 연결하고 사용자 등록을 하게 됩니다. 터치 키패드를 사용해 보았는데 인셀 디스플레이를 사용해서 그런지 상당히 터치감이 좋습니다. 



튜토리얼도 빠짐없이 제공하고 있어서, 베가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해 보거나 새로운 베가 아언의 기능을 사용한다고 해도 쉽게 베가 아이언과 친해 질 수 있도록 배려해 주고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은 5인치의 LG High Bright 인셀(in-cell) 디스플레이 탑재를 사용합니다. HD(1280 x 720)급의 화질을 내어주는 인셀디스플레이는 IPS에 터치패드를 부착하는 방식이라 터치감이 상당히 우수 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해 보면 그 맛을 잊을 수가 없죠. 아직까지 인셀 디스플레이는 FULL HD 화질을 내어 줄수는 없다고 합니다.



1280x720의 IPS 디스플레이는 풀HD가 아니라도 상당히 미려한 화면을 만들어 줍니다. 풀HD는 아니지만 인셀 디스플레이의 5인치급 폰이라면 풀HD의 화질을 낸다고 볼 수 있습니다. 5인치 폰에 300ppi이면 이미 사람 육안으로 구별할 수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애플도 300ppi이상은 레티나급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역시 풀HD급과 화질 차이는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풀HD와의 약간의 차이는 존재 하는데, 색감이 좀 더 강렬 하다고 할까요? 이건 풀HD냐 아니냐 보다는 디스플레이 특성일 수도 있습니다. 인셀 디스플레이가 상당히 밝은 디스플레이다 보니 화면 밝기를 낮춰도 밝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화면 밝기를 좀 줄여주면 배터리도 오랜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가 아이언의 인셀 디스플레이 만큼이나 인상적인것이 거의 제로에 가까운 이너베젤 입니다. 화면을 거의 다 채우는 베젤리스한 이너베젤은 극단적인 아름다움을 만들어주는고 있습니다. 이것도 인셀 디스플레이를 선택한 덕분에 가능 해진 부분 이구요. 


베가 아이언 상세 스펙

<기본 사양>

- 크기: 136.3 x67.6 x8.8 mm

- 무게: 153g (블랙) / 154g (화이트)

- 컬러: Black/White

- 디스플레이: LG 5” High Bright In-cell 디스플레이(Hd,1280X720)

- CPU: 퀄컴 스냅드래곤 600 1.7GHz 쿼드코어

- OS: Android 4.1.2 Jelly Bean

- 용량: 2,150mAh (완충 87분)

<메모리>

- 메모리: RAM 2GB (DDR2)

- 내장메모리: 32GB

- 외장메모리: micro SD,micro SDHC,microSDXC 최대 2TB 지원

- 클라우드 16GB 제공

<카메라>

- 후면카메라: 1300만 화소, 전면카메라: 210만 화소


베가 아이언을 보고 있으면 그간의 팬택의 노고가 상당 했을 느끼게 됩니다. 풀HD급의 디스플레이는 아니지만 점점 비슷비슷해지는 스마트폰들 사이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내려고 집중과 선택을 상당히 잘 해내었다고 생각이 들기도 하구요. 풀HD는 아니지만 거의 풀HD와 구별이 안될 만큼 높은 성능을 내어주고 있고, 하드웨어 스펙도 다른 플래그쉽 모델들과 견주어도 크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베가를 위해 탄생한 또하나의 아이콘 베가 아이언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 이 글은 베가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의 일환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