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똑똑한 생활 밀착형 스마트워치 이담정보 통신 와치독 with KITAS 2013

반응형

당신의 손목의 작은 보디가드, 스마트워치 와치독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의 활용은 그만큼이나 많은 다양한 악세서리를 낳고 있습니다. 손목에 차고 다닐 수 있는 작은 스마트 기기인 스마트와치는 이미 활용 가능성과 시장성을 인정 받으며 시장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모바일이나 IT쪽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벌써 스마트와치쪽으로 관심을 많이 갖고 계실텐데요. 아마도 올 해 가장 핫 한 블루투스 기기는 스마트와치가 되지 않을까 할 정도로 다양한 제품들이 줄지어 나오고 있습니다. 



스마트와치는 기본적으로는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고 알림을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시끄러운 장소에서도 전화나 문자를 놓치지 않을 수 있고, 운동, 병원, 회의 등에서 다양하게 편리한 사용환경을 보장해 줍니다. 


이미 소개를 해 드린 KITAS 2013에서는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김군이 유독 관심이 가는 제품이 있으니 바로 스마트와치독이라는 스마트워치 입니다. 단순하고 심플한 기능을 제공했던 기존 1세대 스마트와치에서 벗어나 더욱 생활에 가깝게 다가온 다재 다능한 녀석 이거든요.




이름처럼 귀여운 강아지 모양의 로고를 가지고 있는 스마트와치독! 디자인도 상당히 깔끔한 편이고 생활 방수 기능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요즘 같은 아웃도어 활동이 많은 계절에는 스마트폰을 손상 시키지 않고도 다양한 일들을 처리하기에 아주 좋은 스펙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마트와치독은 기본적으로는 스마트 와치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다양한 기능을 지원 합니다. 수신전화 확인은 물론 문자 확인,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 확인은 물론 트위터와 페이스북 일정알람 E-mail 등의 알림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손을 대지 않고도 전화 번호를 검색하고 발신을 할 수 있고 mp3를 제어하거나 시계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관심을 갖는 이유는 기본적은 기능들이 아닌 SOS안심 서비스와 스마트폰의 분실을 막아주는 폰키퍼 그리고 자신의 스마트 캐디 역활을 해 주는 DADDIE 기능 때문 입니다. 



SOS 기능은 요즘 처럼 험악한 세상에서 여성분들에게는 참 요긴한 기능이 아닐수 없는데요. 보통 치한이나 누군가의 습격을 받게되면 뒤에서 잡히는 경우가 많은데, 원터치 조작만으로 미리 입력한 5개의 전화 번호로 현재 위치와 긴급구조 문자가 발송이 되게 됩니다. 스마트폰에도 SOS 기능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만약 스마트폰을 빼앗겼거나 꺼내기 힘든 상황에서도 터치 한번이면 되니 간편하죠?




또 스마트폰이 자신에게서 일정거리 이상 떨어지면 자동으로 알람이 울려서 스마트폰의 이탈을 막아 줍니다. 스마트폰 어디다 두었는지 기억이 안나서 다른 사람 전화로 전화 해본 기억이 한두번씩은 있을 텐데요. 그럴 때 폰찾기 버튼 한번만 눌러주면 스마트폰에서 알림음을 내어서 위치를 알려 줍니다. 좀 더 고차원적인 폰키퍼 기능을 기대 했는데 그건 아니네요...ㅎㅎ


그리고 또 하나 재미 있는 기능이 캐디 기능 입니다. 골프가 많이 대중화가 되긴 했지만 완벽히 대중적이지는 않은데 요런 기능이 들어 갔다는게 재밋네요. 홀까지 남은 거리를 손목에서 확인 할 수 있고 , 운동 중에도 알림으로 다양한 메시지를 알려주니 중요한 메시지를 놓치는 일이 없겠죠? 두 손이 자유로우니 아웃도어 활동에 더욱 집중 할 수 있구요.



스마트 와치독 괜찮았나요? ^^ 요즘 스마트워치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요녀석 상당히 재미나고 생활밀착형의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기대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번 KITAS2013에 와치독의 제조사인 이담정보통신도 참가를 한다고 해서 무척 반갑더라구요. KITAS2013에서 

와치독을 실제로 만나 볼 수 있으니 조금은 기대감을 가지고 가 보아도 좋겠습니다.


포커스는 언제나 대기업 위주이다보니 중소기업들의 제품들은 비교적 빛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소비자들이 인지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좀 더 다양한 IT와 모바일 기기들을 만나 볼 수 있는 KITAS(Korea IT Accessory & Smart Device Show 2013) 같은 전시회가 없으면 중소기업들의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조차 업지 못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얼마 남지않은 KITAS 2013에서 다양한 악세서리를 만나는 즐거움을 놓치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