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떠나는여행/국내,외 여행 정보

펜션아트시티2, 깔끔함과 모던함이 돋보이는 펜션

반응형

예술의 도시 장흥, 깔끔한 서울근교 아트시티2 펜션



여행하면 멀리멀리 떠나 일탈을 꿈꾸는 사람들도 많지만, 가까운 서울 근교에서 휴식을 취하며 내일의 에너지를 찾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장흥에는 천문대와 허브빌리지, 한탄강 등으로 다양한 즐길거리가 많이 있어서, 가까운 곳에서 쉬려는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특히 장흥은 서울과 상당히 가깝기도 하고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과 축제가 많기로 유명 하기도 하구요.


여행은 아니었지만 잠시 장흥을 찾았을때 아트시티2라는 펜션에서 하루를 머물럿습니다. 숙소 예약을 김군이 했던게 아니라서 처음 가보고는 깜짝놀랬죠. 보통 펜션들과는 다르게 석조로 이루어진 펜션은 모던한 매력과 함께 깔끔한 느낌을 주어서 기억에 오래 남았습니다. 요즘은 이런 모던한 펜션들이 대세라고 하내요.




이름에서 느껴지듯 펜션아트시티1과 펜션아트시티2가 있습니다.펜션아트시티1은 초입에 있고 펜션아트시티2는 거의 꼭대기라서 찾기가 쉽지는 않더군요. 입구의 도로 경사가 좀 급한 편이라 초보자는 좀 힘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밤에는 가로등이 없어서 상당히 조심스럽게 운전해야 합니다. 일행중에 늦게 온 사람이 있었는데, 차를 벽에 박을 뻔 했다며 투덜 대더라구요...ㅋㅋ 





앞서 언급했던 펜션아트시티2는 석조로 이루어져 있어서 첫 인상 부터가 상당히 깔끔 합니다. 얼핏 예술하는 공방 같은 느낌도 들고, 화가의 화실 같은 느낌도 들더라구요. 숙소에 오기 전에 미술관을 관람하고 와서 그런지 더욱 그리 느끼게 되었던것 같내요.





계단과 바닥 모든것이 석제로 되어 있습니다. 계단은 좀 가파른 편이라서 조심해야 겠더군요. 아이들은 좀 위험 할 것 같기도 하구요. 





이 건물이 구조가 상당히 독특한데 1층 옥상이 2층의 마당으로 쓰이는 그런 구조 입니다. 저희는 1층에만 있었는데 2층쪽도 깔끔하고 좋더라구요. 2층은 커플룸인것 같고 저희는 단체객이라서 1층에 ....^^ 안내데스크는 2층 방향에 있어서 안쪽으로 올라 가야 합니다.





작은 매점이 있는데 매점에 물건도 잘 갖춰진 편이고, 가격도 그리 비싼것은 아니더라구요. 이곳이 안내데스크를 겸하고 있으니 물어볼것은 이 안쪽에 물어보면 되고, 간단한 상비약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틱커피를 낱개로 판매를 하니 김군처럼 스틱커피 없이는 못사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편리한 곳 이기도 하죠..ㅋ





1층에서 바라본 전망 입니다. 카메라의 화각이 좁아서 좀 그런대 실제로 보면 경치가 매우 좋습니다. 이 때가 초가을 이라서 단풍이 많이 들지 않았는데, 지금은 단풍이 들어서 더 좋겠내요. 





1층에는 단체객들을 위한 큰 방이 있습니다. 완전히 격리되어 분리 되지는 않았지만, 각각의 방에서 무얼하고 놀고 있는지, 관심있게 보지 않으면 잘 볼수는 없습니다. 단체객들을 위한 숙소에는 숙소 안에 있는 화장실 외에 밖에도 화장실이 하나 더 있습니다. 





우리가 묵었던 숙소는 103호. 저희는 워크샵으로 갔기 때문에 큰방이 필요 했거든요. 커플룸은 심플하고 깔끔하던데 단체객을 위한 숙소는 그냥 심플해요..ㅋ 문은 잠금 장치가 있기는 하지만 미닫이 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야외에 만들어진 바베큐장 입니다. 뒤에 보이는 멋진 경치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도 있고 밤에는 숙소 바로 앞에 있는 사방이 탁틔인 공간에서 바베큐 파티를 할 수 있으니 좋더군요.





작은 식탁이 있었지만 별로 쓸일은 없었고, 쇼파는 없더군요. 저희가 12명 정도가 갔는데 딱 쓰기 좋았어요. 밥통도 2개나 있고, 간단히 물을 끓일 수 있는 전기포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부엌 부분도 깔끔하고 지은지가 오래 되지 않아서 그런지 모든면에서 깔끔하게 잘 해 놓았습니다. 펜션의 컨셉이 심플이라서 그런지 어딜봐도 심플하고... 그게 나쁘지 않고 그냥 편하게 느껴졌으니 절반은 성공한 셈이내요.





작은 LCD TV가 벽걸이로 있고 식탁이 2개가 큰게 있습니다. 생각보다 TV가 작던데, 여기와서 TV를 볼일은 없으니  패스~ 방은 2개가 있는데 각각 개별로 난방을 할 수 있습니다. 





창 밖으로 보이는 풍경이 참 아름답지 않습니까? 사진 아래로 보이는 2분은 그냥 패스해 주세요! ㅋㅋㅋ 좀 더 가을이 짙어 졌을 때 갔으면 더욱 멋졌을 텐데, 이 때도 멋지더라구요.





화장실겸 욕실 입니다. 상당히 깔끔하고 좋은데, 화장실이 하나라서 인원수에 비해서 좀 불편하더라구요. 아침에 술먹고 늦게 일어난 사람들이 있어서 다행 이었지 약간의 혼잡이 있었습니다. 밖에 있는 화장실에서 씻었다는...





단체로 오는 사람들을 위해 작은 세미나실도 마련되어 있고, 족구장도 있습니다. 제가 본곳 말고 다른 쪽에도 있는것 같던데 확인은 못했내요. 세미나실은 사용료를 별도로 받는것 같았는데 크게 비싸지는 않았던것 같내요.





제가 갔을 때는 여름은 훨씬 지나간 시점이라 물을 다 뺴 놓았지만 깔끔한 수영장도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해 깊지 않은 수영장도 같이 있어서, 아이가 있는 집도 편안하게 쉬다 올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안쪽에 가족과 커플들을 위한 수영장이 따로 또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쪽에 있는 시설들이 더 깔끔하고 좋던데 가보질 못했내요.


펜션하면 따뜻한 느낌의 나무로 된 펜션들이 많지만 장흥에서 만난 아트시티2 펜션은 석조로 된 모던함과 깔끔함을 잘 갖고 있는 펜션 이었습니다. 가족과 놀러 갔다면 좀 더 멋진 객실에 사진을 남길 수 있었을 텐데 그 부분이 아쉽내요.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니까 커플룸도 모던하고 깔끔하게 잘 해 놓았더라구요. 그리고 가족이나 연인실이 있는 쪽이 더 아늑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저는 장흥에 송암천문대에 종종 가는 편인데, 갈 때 마다 숙소 때문에 좀 고민을 많이 했거든요. 이제는 고민하지 말고 아트시티로 가야 겠습니다.^^ 장흥에 놀러갈 계획이 있다면 아트시티2도 참고해 보세요~


아트시티2 펜션 주소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석현리 361번지

아트시티2 펜션 홈페이지 : http://www.artcityps2.com/index.ph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