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보는리뷰/기타 스마트폰

베가레이서2로 즐기는 스마트한 멀티미디어 라이프

반응형

베가레이서2의 멀티미디어 활용도는 얼마나 좋을까?


스마트폰을 가지고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일 중에 하나는 게임이나 영화, 음악등을 즐기는 멀티미디어 라이프가 아닐까 합니다.  전작인 베가레이서가 멀티미디어에 특화된 기능과 빵빵한 사운드로 많은 사랑을 받았었는데 전작의 DNA를 물려 받은 베가레이서2가 가진 멀티미디어 기능은 과연 어떤 메리트를 가지고 있을까요? 



- 16:9의 HD 화면으로 더욱 실감나게 즐겨라


베가레이서2는 4.8인치(1280*720)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 화면이지만 네로우베젤(Narrowest Bezel)이 적용되어 4.5인치대 정도의 컴팩트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네로우베젤 기술 덕분에,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커졌지만 슬림한 사이즈를 유지 할 수 있어서 손에 잡았을 때의 그립감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커지면 손에서 잡기가 어려운데 그런 부분을 완화해 주는것이죠. 



ICS의 표준 사향을 따르고 있어서 물리 버튼은 사라지고 디스플레이 안쪽으로 터치버튼이 자리하게 되엇지만, 버튼이 사라짐으로 해서 하단 베젤 부분은 슬림해지고 버튼이 없어야 할 경우에는 버튼이 사라지기 때문에 FULL 스크린 모드에서는 전체 디스플레이의 70.2% 를 사용하여 디스플레이 손실이 거의 없습니다.



동영상등의 전체 화면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컨트롤버튼이 사라지기 떄문에 풀스크린으로 영화나 유튜브 등의 동영상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버튼이 보인다면 이상하겠죠? 풀HD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HD화면으로 충분히 넓게 즐길 수 있구요.



풀스크린시에는 화면을 터치해주면 별도의 컨트롤바와 함께 버튼도 나타나기 떄문에 쉽게 컨트롤 해 줄 수 있습니다. 



또 동영상의 경우는 스틸컷을 추출하는 기능을 제공 합니다. 컨트롤 하단에 있는 스틸컷 버튼을 터치해 주기만 하면 보고 있는 동영상의 스틸컷을 추출해 주어서 리뷰를 하거나 친구들과 공유할 때등 영상의 캡쳐 이미지가 필요한 순간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볼 때도 HD화면으로 크고 선명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베가레이서2의 갤러리 UI가 상당히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사진을 보는 재미도 좋더라구요. 위 화면에서 한번 더 터치하면 버튼과 아래에 가이드가 사라지기 때문에 더 넓은 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 4.8인치로 즐기는 인터넷과 SNS


대형화면이기 때문에 웹서핑에도 상당히 유리합니다. 디스플레이가 좋아져서 화면의 선명도도 더 높아졌고 작은 디스플레이의 단말기 보다는 보이는 면적이 커지기 때문에 눈이 편안하죠. 요즘은 포털의 모바일 페이지들도 상당히 편해져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는데 굳이 PC를 켜지 않아도 베가레이서의 큰 화면으로 어렵지 않게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큰 화면은 SNS를 할 떄도 상당히 유리한데, 요즘 가장 주가를 올리고 있는 페이스북의 경우에는 첨부된 파일을 타임라인에서도 크게 볼 수 있어서 다시한번 터치해서 키워보지 않아도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이어폰 없이도 방안을 가득 울리는 서라운드 


피처폰 시절 부터 휴대폰에서 MP3를 지원하게 되면서 부터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기능중에 하나가 음악감상이 아닐까 합니다. 음악감사이 아니어도 영화나 DMB 등의 영상 컨텐츠 그리고 게임을 할 때도 사운드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합니다. 


 

베가레이서2는 다른 스마트폰들과는 다르게 스피커가 살짝 노출된 형태로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베가레이서2가 기기 안쪽에서 부터 울려서 나오는 소리와는 다른 생생한 울림을 들려주는 이유이기도 합니다.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영화 같은 동영상 컨텐츠를 볼 때 이어폰을 끼지 않아도 생생한 사운드를 들려 줍니다. DMB도 마찬가지 이구요. 



특히 이렇게 뒤쪽이 막힌 상황에서도 멋진 사운드를 들려 줍니다. 그냥 들어도 다른 스마트폰과는 다르게 상당히 좋은 음향을 들려주도록 설계가 되었는데 이렇게 뒷쪽이 막히게 되는 상황에서도 좋은 소리가 납니다.



영화나 DMB등을 볼 때는 이렇게 손을 잡게 되기 때문에 뒷 부분의 스피커를 가리게 되는게 보통인데 이럴경우에도 소리의 막힘없이 더욱 생생한 사운드를 들려 줍니다. 신기하죠?물론 스피커를 완전히 인위적으로 막아 버리면 사운드는 상당히 줄어들게 되지만 힘으로 누르지 않고 어느정도의 이격만 있으면 훌륭한 사운드가 나와 주더군요.



외부 환경에서는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 이어폰을 많이 사용 합니다. 또 밖에서는 다른 소음들이 많기 때문에 이어폰 사용이 필수이죠. 어이폰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베가레이서2에 적용된 서라운드 설정을 해 주면 영화관 못지 않은 생생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음악을 들 때 설정화면으로 이동하지 않아도 뮤직 플레이 화면에서 음향효과를 바로설정해 줄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하는것도 편리함을 더하고 있는 부분 입니다.



게임을 할 때도 4.8인치의 대화면을 십분 발휘해서 큰 화면으로 생생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 할 때 디스플레이 못지 않게 중요한게 사운드인데 베가레이서2의 사운드가 좋아서 더욱 몰입감 있는 플레이가 가능 합니다.



- 인간의 언어를 배운 '베가레이서2'


베가레이서에는 세계최초 대화형 음성인식 기술이 탑제가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보이스라고 부르는데 이제는 개인비서 하나를 두고 다니는것 같이 편리한 세상 이내요.



대화영 음성인식 말고도 음성인식 촬영도 가능한데 혼자서 셀카를 찍어야 할 경우처럼 셔터 버튼을 누르기 어려운 상황에서 상당히 편리 합니다. 



SNS에 바로 업로드도 가능하기 때문에 촬영한 사진을 바로 SNS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대화형 음성인식 기능을 설정하면 카메라의 실행부터 촬영과 업로드 까지 모두 음성인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 신기한 세상이죠? 상상속에서 생각하던 이런 기능들이 이제는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 원칩 AP와 저전력 설계로 오래오래 즐기자


베가레이서2는 202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블로그에서 여러차례 소개를 해 드렸듯 기존 LTE스마트폰에 사용된 AP보다 진 일보한 2세대 LTE칩인 스냅드래곤 S4가 사용되어 배터리 타임이 상당히 길어 졌습니다. 


늘어난 배터리와 스냅드레곤S4의 적용 외에도 저전력 기술들이 사용되어서 배터리 타임을 대폭 향상 했기 떄문에 배터리 걱정없이 오래오래 원하는 작업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미니카메라 위젯으로 재미난 사진 만들기


기존 SKY베가 스마트폰에 적용되어 큰 호응을 얻었던 토이카메라 위젯이 베가레이서2에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HDR기능과 '0'셔터렉이 지원되는 베가레이서2의 8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200만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이용해서 다양한 재미난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미니어처, 비네트, 샘플러, 인스턴트, 카툰캠, 클래식캠, 토이캠 등의 총 8개의 미니 카메라 위젯이 적용되어 있어서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지 않아도, 빠르게 재미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종종 이 위젯으로 사진을 찍곤 하는데 생각보다 꽤 괜찮은 사진을 얻을 수 있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별도의 거치대가 필요없는 배터리 충전 거치대


저는 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디자인 작업을 할 때 보통 음악을 틀어 두는 편입니다. 때문에 사운드가 좋은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편인데 그런면에서 베가레이서2는 상당히 반갑더라구요. 또 DMB를 틀어 두거나 뮤직비디오 들을 플레이 해 놓고는 하는데 그럴때 마다 항상 아쉬운게 거치대 입니다.



거치대가 필요하긴 하지만 꼭 필요한 물건이 아니다 보니 대부분은 거치대를 구매하는 경우가 별로 없는데 베가레이서2의 배터리 충전케이스는 거치대를 겸하고 있어서 참 편리 합니다. USB케이블이나 다른 악세서리들도 베가레이서2의 컬러에 맞춘 색으로 제공이 되기 때문에 더욱 좋아요.



거치대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앞부분을 살짝 집어 넣을 수 있기 떄문에 배터리 충전용으로만 사용할 때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활용도 중에 많은 부분을 차지 하는것이 멀티미디어의 활용 입니다. 덕분에 이전에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들이 많이 사라지는 운명에 처하기도 했죠. 스마트폰이 휴대성이 좋기 때문에 단순히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 활용 된다는 측면에서 많이 생각 하지만 베가레어서2는 멀티미디어를 즐기기에 좋은 요소를 다양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즐기는것을 넘어 한차원 더 높은 수준의 사용환경과 편의성 그리고 풍부한 재생능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베가레이서2와 함께 즐기는 멀티미디어 라이프~ 멀티미디어를 사랑하는 여러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 베가레이서2 공식 브랜드 사이트 : http://www.androians.com/vegaracer2/gate/index.php?planet=vega

- isky 베가레이서2 url : http://www.isky.co.kr/product/feature.sky?dispNum=0101&seq=WcOCL/blUZc~K2YRxYGBNQQ~

- 페이스북 url : http://www.facebook.com/vega.kr 

- 트위터 url : http://twitter.com/skyandroi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