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PC온라인게임

디아블로3 알록달록동산(포니방)의 열쇠 소몰이지팡이 재료와 만드는 방법

반응형

디아블로3의 카우방 알록달록 동산(포니방)의 열쇠 소몰이지팡이를 만들어 보자


디아블로2를 플레이 했던 유저라면 중독성있는 우우~ 하는 카우(젖소)들이 몰려 다니는 일명 카우방을 기억할 것입니다. 미칠듯이 몰려 오는 카우들을 잡느라 진이 빠지기도 했지만 전사 클래스인 바바로 리치링을 끼우고 휠윈드를 돌며 스트레스를 날리던 기억을 아직도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블리자드는 디아블로3에는 카우방이 존재 하지 않을 것 이라고 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다보면 대기화면에 나오는 플레이 팁에도 젖소방은 없다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젖소방은 존재하지 않지만 숨겨진 (실제론 숨겨져 있다고 하기엔 좀 그렇지만...) 이벤트 스테이지인 알록달록동산이 젖소방 대신 존재 합니다. 두발로 걷는 무서운 젖소들 대신 아이들도 좋아 할 만한, 디아블로의 스테이지라고는 믿겨지지 않을 만큼 컬러플하게 만들어진 알록달록 동산에는포니들과 곰돌이 같은 귀여운 캐릭터들이 공격해 오기 때문에 일명 포니방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포니방에서 포니를 잡으면 귀여운 모습과는 다르게 피튀기는 모습으로 처참하게 죽임을 당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보기에는 좀 충격적이겠내요. 좋은 아이템을 떨궈주는 챔피언 몹들도 종종 등장하고 여기저기 등장하는 박스를 열면 꽤 쓸만한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공간 입니다. 포니방은 노말부터 불지옥까지 각 난이도에 따라 존재하며 각 난이도의 액트4 정도의 공격력을 보여 줍니다. 지옥 난이도의 포니방은 불지옥 액트1 정도? 더이상 할일이 많지 않은 만랩유저(현제 레벨 60)들의 놀이터로 각광받고 있기도 하구요.


포니방을 여는 열쇠 소몰이 지팡이 

포니방을 열기 위해서는 소몰이 지팡이라는 아이템이 필요 합니다. 도면을 주어가서 대장장이에게 만들 수 있고 제료는 디아블로3의 각 액트별로 돌며 획득해야 합니다. 각 난이도 (노말, 악몽, 지옥, 불지옥)에 맞는 소몰이 지팡이가 필요한데 지팡이 하나를 만들고 나면 대장장이에게 각 난이도에 맞는 지팡이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노말 지팡이 제작에 필요한 골드는 5만이며 악몽으로 업그레이드 하려면 20만 골드가 필요하고 최종 난이도인 악몽까지 업그레이드 하려면 총 175만의 골드가 업그레이드 비용으로 필요 합니다.



소몰이 지팡이를 만드는 재료와 도안 


소몰이 지팡이 제작에 들어가는 재료는 총 5가지의 재료와 소머리 지팡이 도안이 필요 합니다. 각각의 재료를 구하기 위해서는 열심히 돌아다녀야 합니다. 쉽게 구할 수도 있지만 상당시간을 투자해야 하기도 합니다. 각각의 재료와 구하는 방벙을 알아 보도록 하죠.



- ACT1에서 구할 수 있는 검은 버섯


김군이 초창기에 마녀의 버섯을 주었을 때는 포니방의 존재를 몰라서 나중에 마녀를 만나게 되는 줄 알았습니다.


마녀의 버섯은 ACT1웨이 포인트 중 대성당 정원 웨이 포인트에서 좌측으로 살짝 이동하면 나오는 오래된 성당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성당 1층 구석구석 잘 돌아보면 랜덤하게 마녀의 버섯이 출몰 합니다. 


기본적으로 성당의 입구의 모습은 항상 일정하지만 맵은 방을 만들 때 마다 모양이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어느곳에서 랜덤하게 생길 수 있지만 길가가 아닌 방안에 생기게 되고 조금 큰 방안에 생기는것 같더라구요. 눈에 잘띄이니 혹시 어두운곳에서 지나치지 않을까 걱정은 안해도 되지만 너무 빨리 지나가면 지나치게 될 수도 있습니다. 


- ACT1에서 구할 수 있는 레오릭의 정강이 뼈


레오릭의 정강이 뼈는 ACT1의 스토리 진행중에 나오는 레오릭의 저택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레오릭의 저택 웨이포인트를 타고 가면 레오릭의 저택 바로 앞에서 시작 됩니다. 저택 안으로 들어가서 조금 가다보면 내려가는 계단이 나오고 그 계단 아래 우측에 방이 하나 나오는데 이 방의 위치는 고정인것 같내요. 그 방안에는 초상화가 그려져 있고 초상화 밑에 있는 벽난로에서 랜덤하게 나타나는 '불에탄 통나무'에서 레오릭의 정강이 뼈를 구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한번에 구했내요. 



- ACT2에서 구할 수 있는 무지개 물


무지개 물은 스토리 진행과는 상관없는 NPC를 하나 찾아야 합니다.


 

ACT2의 달구르 오아시스 웨이포인트로 이동하여 벽을 따라 이동하다 건물이 보이는 곳으로 가면 됩니다. 상인이 잘 나타나지 않으니 없으면 있을 때 까지 무한 접속 -_-;; 헌대 이 상인의 위치가 계속 랜덤으로 바뀌기 때문에 찾기가 쉽지 않은데 주로 맵의 끝 부분에서 안쪽으로 들어가는 작은 길쪽으로 생기는것 같더라구요. 맵의 가장자리를 끼고 도는게 찾기가 쉬울것 같습니다.



상인과 대화후 나타나는 몹을 잡아주면 NPC가 던전을 열어주며 새로운 이벤트를 시작하게 됩니다. 신비한 동굴이라는 이름의 던전으로 들어가 몹을 잡다보면 나타나는 궤짝 중에서 '신비한궤짝'에서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습니다. 신비로운 궤짝이 아니라 일반 궤짝에서도 나오는것 같은데 일단 눈에 보이는 궤짝은 다 열어주세요. 신비로운 궤짝을 찾았다면 거의 100% 얻을 수 있습니다.



- ACT2에서 구할 수 있는 워트의 종

워트의 종은 NPC에게 구입하는 아이템인데 가격이 10만 골드 입니다.


ACT2의 거짓의 군주 퀘스트를 선택하고 게임을 시작한 뒤 마을로 귀환하면 위트라는 NPC가 위트의 종을 판매 합니다. 위치는 퀘스트 진행에 따라 위치가 달라지는데 ACT2 초반에는 칼데움 시장에 위치하고 있다가 후반에는 포털 근처로 이동하니 진행 퀘스트에 맞춰 위치를 찾아 가면 됩니다. 알카누스 가는길이라는 퀘스트를 시작해서 칼데움 시장으로 가면 만날 수 있기도 합니다. 10만 골드라는 가격이 좀 부담스럽지만 꼭 구입을 해야 하니 골드를 좀 모은 뒤에 가야 합니다.



- ACT3에서 구할 수 있는 재잘재잘 보석

재잘 재잘 보석은 지팡이 재료 중에서 가장 구하기 힘든 녀석 입니다. 보석을 얻을 수 있는 던전 부터 재료를 드랍하는 몬스터 까지 모두 랜덤 생성이거든요.


재잘재잘 보석은 ACT3의 코르시코 교각 웨이포인트에서  랜덤으로 출몰하는 서리동굴을 찾아야 합니다. 보통 웨이 포인트 상단에 나타납니다.

맵을 돌다보면 돌 산처럼 생긴 지형을 만나게 되는데 그 돌산에 던전이 하나 생깁니다. 이 던전이 재잘재잘 보석을 구할 수 있는 던전 입니다. 서리동굴과 얼음폭포동굴이 랜덤으로 출물 합니다. 서리동굴이 나오지 않는다면 계속 다시방을 만들어야 하는 사태가 벌어지는거죠. 재잘재잘 보석은 서리동굴 지하2층의 칠타라 라는 몬스터가 드랍하는데 드랍 또한 랜덤 이라고는 하지만 칠리타만 나타나면.. 거의 100% 드랍 하는것 같습니다.. 서리동굴도 랜덤.. 칠타라도 랜덤..   


머 요렇게 웨이 포인트에서 아주 가까이 생성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전체 맵을 다 돌아봐야 하는 상황도 종종 발생 합니다. 남들은 어렵게 구했다고 하는데 저는 비교적 쉽게 얻은듯... 이것보다는 도안이 안나와서 완전 개고생...으으


칠타라만 만나면 무조건 재잘재잘 보석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칠타라 찾아 고고~~


- 소몰이 지팡이 도안은 이주알이 드랍 


재료를 다 만들었으면 이제 지팡이를 만들 수 있는 도안이 필요 합니다. 



소머리 지팡이의 도안은 ACT4 대악마 시작 즈음에 나오는 티리엘의 옛부관 이주알이 드랍 합니다. ACT4 대악마 를 시작하고 수정주랑 웨이포인트로 가서 쾌스트를 진행 하다 보면 이주알을 만날 수 있습니다. 드랍은 랜덤 이기는 하지만 도안은 잘 나오는 편이라고 하내요. 다른 분들도 그리 어렵지 않게 획득 하셨다고 하던데.. 저는 엄청 힘들었음...-_-



 

이렇게 재료와 도안을 다 모았으면 대장장이에게 도안을 배우고 5만 골드를 투자해서 소몰이 지팡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소몰이 지팡이 업그레이드는 병참장교 고렐이 판매

소몰이 지팡이 업그레이드 도안은 철벽성채 무기고포탈 앞에 있는 병참장교 고렐이 판매 합니다. 이것도 랜덤 판매이긴 한데 생각보다는 어렵지 않습니다. 포니방은 각 레벨의 디아를 잡아야만 열수 있기 때문에 ACT4로 만들어서 마을로 귀환해서 철벽성채로 가면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1골~ 



높은 난이도의 포니방일 수록 더 좋은 아이템을 드랍 하는것은 당연한 것이겠죠? 업그레이드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어 가지만 그만큼 좋은 아이템을 많이 떨궈주니 한번쯤 도전해 보는것도 좋겠습니다. 이전 카우방이 좀 그립기는 하지만 디아블로3의 개발자들이 약에 취해 만든것 같이 알록달록한 포니방도 나쁘지는 않내요. 재료를 모아모아 지팡이 한번 만들어 보아요~ 다음포스트에는 포니방을 가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록달록동산으로 가는 방법 : http://blue2310.tistory.com/18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