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블로그TIP!

다음 뷰 추천 버튼 사이즈 변경해서 원하는 곳에 배치 하자

반응형

티스토리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다음 뷰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다음 뷰 버튼을 블로그에 삽입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크기나 위치등을 변경 하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다음뷰의 소스 코드를 이해하고 코드를 가지고 있으면 원하는 크기로 만들어서 자신이 원하는 곳에 위치 시킬 수가 있습니다. 물론 원하는 대로 모두 가능한것은 아니고 다음 뷰가 제공하는 포멧 내에서만 가능 합니다.

다음 뷰의 추천 버튼은 3가지의 크기로 변경 되도록 제공 되고 있습니다.

  • recombox1(기본) : 가로 400px x 세로 80px
  • recombox2(세로줄임) : 가로 400px x 세로 58px
  • recombox3(작은버튼형태) : 가로 67px x 세로 80px
소스 코드를 보면 recombox+번호 형태로 되어 있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의 번호 부분을 바꿔주면 3가지 형태 중 하나로 변경 할 수가 있습니다. 버튼 형태로 만들려면  recombox3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그럼 김군 스킨에 좌측에 따라다니는 배너에 위치한것 처럼 작은 버튼 형태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제목 형식 별 소스 코드  

다음 뷰 추천 박스를 사용하는 경우 2개의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 하나는 게시물의 주소를 숫자 형식으로 사용하는 경우와 문자형식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 블로그 주소가 숫자형식으로 되어 있을 때
<object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data="http://api.v.daum.net/static/recombox3.swf?nurl=자신의 블로그 주소[# #_article_rep_id_##]" width="67" height="80">
<param name="movie" value="http://api.v.daum.net/static/recombox3.swf?nurl=자신의 블로그 주소[# #_article_rep_id_##]" /></object>

2. 블로그 주소가 문자 형식으로 되어 있을 때
<object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data="http://api.v.daum.net/static/recombox3.swf?nurl=자신의 블로그 주소[# #_article_rep_link_##]" width="67" height="80">
<param name="movie" value="http://api.v.daum.net/static/recombox3.swf?nurl=자신의 블로그 주소[# #_article_rep_link_##]" /></object>

치환자 표시 문제로 치환자(##)사이를 한칸 뛰어 놓았으니 붙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두 소스가 거의 비슷 하지만 치환자 부분이 약간 다르니 1번으로 해결이 안되시는 부분은 2번을 사용하시면 해결이 가능 하리라 생각 됩니다.



저걸 복사해도 안되는 분들은 위의 첨부 파일을 열어서 그대로 복사 해 넣으시면 됩니다. 자신의 블로그 주소 부분만 블로그 주소로 변경해 주면 되는데 꼭 http:// 부분까지 넣어 주세요. 작은 버튼 형태가 아닌 다른 사이즈로 변경하고 싶다면 먼저 알려 드린 사이즈를 참고해서 recombox+번호 부분의 번호를 변경해 주면 됩니다.


작게 만든 소스를 붙여 넣었을 때 또 하나가 표시가 된다면 다음 뷰 플러그인이 활성화가 되어 있어서 그런것 입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좌측 메뉴 중 플러그인 > 플러그인설정 에서 DaumView를 찾아서 설정을 표시 하지 않음으로 해 주면 자동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검색을 해 보면 뷰 박스에 배경을 넣어 가독성을 높이거나 하는 방법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꼭 위의 방법이 아니더라도 제이쿼리( JQuery )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고, 활용하기에 따라선 방법이 다양하지만 간단하게 HTML수정으로 하는 방법이 가장 접근이 쉽고 수정도 용의 하겠내요.
문제가 되시는 분들은 댓글을 남겨 주시거나 공지사항의 주인장 메일을 이용해서 문의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