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signer스토리/Font 데이터베이스

[Font DataBase]작은 글씨에 그만인 천리안 H 체(모리스체 9pt,morris9)

반응형


디자인 작업을 하다 보면 이미지에 종종 작은 글씨체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버튼 혹은 블릿 같은 경우에 말이죠. 
특별한 경우는 직접 도트 작업을 통해 제작 하기도 하지만 작은 글씨를 지원하는 폰트로 많이 사용을 하는데 그럴 때마다 사용하는 폰트 중에 하나가 천리안 H 체입니다.

보통 작업을 많이 하게 되는 기본 폰트인 돋움과의 비교입니다. 천리안 H 체는 9, 11 폰트 일 때가 가장 예쁘게 처리가 되는 것 같습니다. 작은 글씨체를 가진 폰트는 영문 폰트가 가장 많고 자주 애용되는 것들이 있지만 천리안 H를 사용하면 좀 더 작업을 간단하게 줄일 수도 있습니다. 큰글씨체는 별로 예쁘지 않아서 디자인 작업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돋움은 11px가 가장 작게 표현 되지만 천리안 H는 9px까지 지원되기 때문에 좀더 유리하겠죠?

작은 글씨체로 표현되지만 가독성이 높고 뭉개지지 않기 때문에 디자인 작업뿐만 아니라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꾸미는데 많이들 이용하고 계십니다.

현재는 모리스 디자인에서 저작권을 가지고 있고 morris9 혹은 모리스체 9pt라는 이름으로 웹 폰트와 비트맵 폰트로 각각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웹 폰트의 경우는 가격이 7,700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