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으로떠나는여행/국내,외 여행 정보

해외 다녀온 후 남은 외화! 외환은행 글로벌외화통장 외화보통예금으로 현명하게 처리하자

반응형

 
비가 줄기차게 퍼 부우면서 더위도 한풀 꺾이고 있습니다. 이제 여름이 가고 가을이 오는 것 이겠죠?
아직은 늦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곧 풍요의 계절 가을이 오고 있다는 이야기 일 것 입니다.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해외를 다녀 오신분들이 상당히 많으시더군요, 저는 자주는 아니지만 종종 해외를 나갈 일이 생겨서 1년에 한두번은 꼭 나가게 되는 편 입니다.
올해도 초에는 태국을 다녀왔고 몇일 뒤에는 독일에 가전제품 전시회 취재차 잠시 다녀오게 됩니다.

해외를 나갔다 오게 되면 항상 고민거리가 남은 돈을 환전 하는것 입니다. 지폐의 경우는 다시 환전이 되지만 동전의 경우는 대부분 기념품으로 고이고이 간직 하다가 어느사이엔가 사라지게 마련이죠.ㅎㅎ
 꼭 여행이 아니더라도, 해외 출장이 잦아서 외국을 자주 다니거나 유학을 다녀오는 등.. 해외에 다녀오는 경우가 요즘 많은데요   이렇게 외국에 다녀와서 남은 외화는 거의 주머니에서 잠을 자게 됩니다..

지인분들과의 술자리에서 남은 외화처리에 대해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다가 알게 된것이 외화예금통장 입니다. 외화예금통장은 국내의 돈을 입금 하듯이 외화를 입금 하는 통장을 말 합니다.
동전까지 입금이 가능 하다는 이야기에 솔깃 해져서 이것 저것 알아 보았는데 외환은행의 외화보통예금이 쓸만 한것 같더라구요.

외환은행의 외화보통예금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 입니다. 인터넷이나 지점, 어느 곳 에서나 가입이 가능 하구요. 자신이 가진 외화가 0원 이라도 만들수 있습니다.ㅎㅎ
여행 가기전에 하나 만들어서 가지고 있으면 해외에서도 입금도 가능 하더군요.

예금이 가능한 외화를 비교해 보았는데 외환은행의 외화보통예금이 가장 취급하는 외화가 많습니다, 달러는 기본이고 전산으로 환율 고시가 뜨는, 26개국의 외화를 취급 하기 때문에 보편적으로 쓰는 외화는 거의 취급 된다고 생각 하면 됩니다. 역시 외환을 전문으로 다루는 은행이라서 그런지 취급하는 외화가 많더군요.

그리고 대부분 외국을 나갈때는 달러를 많이 쓰게 되는데 달러로 입금하고 달러로 다시 찾을 때는 환율의 변동이 있더라도 수수료 없이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 다시 나갈때를 대비해서 재환전을 하지 않고 그냥 입금해 두면 환전에 따르는 수수료도 전혀 들지 않고 사용 할 수가 있습니다.
달러 외의 돈은 입금시에 약간의 수수료가 붙게 되는데 같은 화폐로 출금하게 되면 수수료가 전혀 붙지 않게 됩니다.

또 하나 많은 분들이 동전 때문에 골치 아파 하시죠?ㅎㅎ
보통은 여행 갔던 나라의 공항에서 우리나라로 돌아 오기 전에 다 소진 하지만, 그것도 한계가 있어서 동전으로 남는 돈도 모아 놓으면 꾀 됩니다. 집안 여기저기 굴러다니다가 없어지기 일쑤 였고 지인들에게 선물로 나누어 주곤 했는데 외환은행의 외화통장은 동전도 입금이 된다고 합니다.
지폐의 경우는 26개국의 화폐가 가능 하지만 동전의 경우는 미화 달러, 캐나다 달러, 일본 엔화, 영국 파운드, 유로화, 스위스 프랑, 호주 달러, 홍콩 달러의 8개국 통화만 가능 하다고 합니다.
대부분 비슷 비슷한 나라들을 자주 가게 되니까 동전이 남는 분들은 동전을 입금해 두고 지폐로 찾아서 나갈 수도 있겠습니다.

짠~ 김군의 첫 외화통장이 생겼습니다.ㅎㅎ
집에 굴러다니는 돈과 사용하고 남은 돈을 입금해 두었더니 돈이 좀 되는군요.^^
이제 집안 어딘가에 고이 모셔두고 잊어버리는 불상사는 막을 수 있겠습니다. 또 달러를 차곡 차곡 쌓아 놓으면 다음 여행때에도 환율 걱정없이 찾아 쓸수 도 있구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처음 만들었던 때 찍었던 것이라 잔액이 0원 이군요.ㅎㅎ
외환은행 글로벌외화 통장은 잔액이 없어도 만들수 있습니다. 지금은 집안에 있던 외화를 전부 쓸어다가 예금해 놓아서 여행 갈때 찾아 가기만 하면 됩니다. 으흐흐

외화예금 통장이라는것이 생소하기 짝이 없는데, 종종 해외를 나가는 사람들 에게는 참으로 유용할 것 같은 통장 입니다. 국내에서 개설해 놓으면 해외에 있는 지점에서도 입금이 가능 합니다.
이런 통장이 있는것을 좀더 일찍 알았더라면,,, 남은 돈을 몽땅 저금해 두고 이자를 쏠쏠히 챙겼을것 같은데.. 정말 아쉽내요.ㅎ
다른 은행들 외화예금도 비교해 보았는데 금리는 아주 미묘하게 외환은행이 가장 많고 다들 비슷 비슷합니다. 나이제한도 없고 가입금액 제한도 없는 외환은행의 글로벌 외화통장~ 해외를 다녀오고나서 남은 돈을 똑똑하게 처리 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