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모바일

카카오톡 채팅방 알림 차단으로 꺼도 알림이 올 때 해결 방법

반응형

불필요하게 울리는 카카오톡 알림 오류 날 때 해결방법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불필요하게 쌓이는 캐시 때문에 캐시나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재 설치 했을 경우 세팅이 오류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앱의 캐시나 데이터를 삭제 했을 때 오류 현상이 많이 나타나는데요. 가장 빈번하게 나타나는 현상이 앱은 정상 작동하지만 알림을 꺼둔 채팅방의 알림이 계속해서 오는 현상입니다.

 

 

카카오텍 로딩 이미지

저도 얼마 전 캐시와 데이터를 삭제하고 재 접속하는 과정에서 알림을 꺼둔 채팅방에서 알림이 계속 와서 곤란했는데 이건 앱설정이 변경돼서 나타나는 현상이라 아주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타워에서 알림 설정 진입방법

앱의 알림 설정은 2가지 방법으로 접근이 가능한데요. 가장 간단하게는 카카오톡의 알림의 길게 누르면 알림 끄기와 설정이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설정을 선택하면 앱의 알림 카테고리 설정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설정 메뉴에서 알림 설정 진입 방법

알림 없이 바로 설정으로 진입하려면 설정> 애플리케이션 메뉴에서 카카오톡 앱을 검색해서 진입한 뒤 알림 메뉴에서 하단에 있는 알림 카테고리로 진입하면 됩니다.

 

 

여기서 알림이 오는 종류를 컨트롤할 수 있는데요. 가장 하단에 있는 알림 받지 않는 메시지의 토글을 꺼두면 알림을 꺼둔 채팅방에서 오는 메시지에 대한 알림이 더 이상 오지 않습니다. 쉽죠?^^


보통 캐시나 앱 데이터는 설정 데이터를 가지고 있어서 캐시나 데이터를 지우면 앱의 설정이 꼬이는 경우가 생깁니다. 간단한 설정들로 다시 복원할 수 있으니 너무 당황하지 않아도 되고요.

카카오톡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캐시나 데이터가 많이 쌓이게 되는데 카카오톡 대화방의 불필요한 캐시들을 지워서 저장공간을 확보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카카오톡 채팅방 캐시 삭제 방법 <<

반응형